[호주 시드니여행] 시드니 페리(Ferry) 노선과 요금! [가성비 최고! 1번은 꼭 타세요~]

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 Blog)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시드니 페리(Ferry) 노선과 요금!’입니다. 시드니 여행에서 알아두면 좋은 것 중 하나가 바로 시드니 대중교통을 이용한 가성비 좋은 관광 상품, 시드니 페리(Ferry)입니다. 시드니는 도심까지 바다가 들어와 있는 지리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시드니는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한 교통 수단보다는 때로는 바다를 건너는 해상 교통 수단이 더 효율적이기도 한 도시이죠. 이번 시간에는 가성비 좋은 관광 상품! 시드니 페리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드니 페리(Ferry)소개!

시드니 페리(Ferry)란?

시드니가 세계 3대 아름다운 항구 도시인 것 혹시 알고 계신가요?? 시드니 해양 대중교통인 페리(Ferry)의 사전적 의미부터 우선 알아보겠습니다.

  • 페리(Ferry): 승객을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운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여객선(보통 짧은 거리를 정기적으로 운행)

페리는 ‘짧은 거리를 정기적으로 운행하는 여객선’입니다. 시드니는 우리나라와 다른 지리적 여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다가 도심 근처까지 들어와 있다는 것인데요. 도심까지 바다가 들어와 있는 지리적 특성으로 해양 대중교통이 발달 하였다고 합니다. 그럼 시드니 지도를 잠시 확인해보죠.

시드니 지도

시드니 지도입니다. 시드니 도심지보다도 더 깊게 바다가 들어가 있는 모습이 확인되네요! 시드니에는 도시 남북을 이어주는 유명한 교량인 ‘하버 브릿지’가 있지만 페리를 타고 바다를 가로질러 가는 것이 더 빠른 지리적 여건인 것은 확실하네요.

실제로 시드니 시민들은 시드니 페리를 이용하여, 출퇴근 교통수단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페리는 우리와 같은 관광객에게는 관광용 여객선으로도 사용되니, 활용도가 좋은 대중교통이며 관광상품이네요 ㅎㅎ

서울 지도

참고로 서울의 지도도 하나 붙여보았습니다. 서울과 시드니를 비교해보면 확실히 다르긴 하군요. 서울은 한강이 가로지르지만 하천 폭이 균일하게 형성되어 있고, 많은 교량이 존재하여 선박보다는 차량과 지하철이 발전한 것 같네요!

아무튼! 시드니가 아무리 아름다운 항구 도시라고 하여도 우리가 배를 타고 시드니를 방문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겠죠? 아름다운 항구 도시를 체험할 수 있는 방법! 그것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저렴하고 만족도 높은 단 1가지 방법이 바로 시드니 페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페리 노선과 요금 알아보기!

페리를 효율적으로 타기 위하여, 페리의 노선과 요금에 대한 기본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리 노선도

페리의 노선도입니다. 시드니의 대표 관광지역 서큘러 키(Circular Quay)를 중심으로 페리가 운영되고 있네요. 서큘러 키(Circular Quay)가 유명해진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시드니 해양 대중교통 페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하버브릿지와 오페라 하우스가 가장 큰 이유겠지만요 ㅎㅎ)

서큘러키 지하철역

서큘러 키는 지하철이 함께 위치하고 있는 교통의 중심이에요! 숙소가 어디에 있던 서큘러 키는 방문하기 쉬우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페리 요금

구 간오팔카드싱글티켓
0~9km$6.43$7.70
9km이상$8.04$9.70
페리는 오팔카드 및 신용카드와 싱글티켓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오팔카드는 시드니 대중교통 카드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은 오팔카드를 만드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금액 할인이 있으니까요 ㅎ)

노선과 요금 최신 정보 확인하기!

시드니 페리(ferry) 반드시 타야 하는 이유!

지금까지 시드니 페리의 노선과 요금에 대한 기본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시드니는 세계 3대 아름다운 항구 도시입니다. 항구 도시에서 선박을 가장 저렴하고 간편하게 탈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시드니 페리(Ferry)입니다. 시드니 페리는 별도의 예약 없이 언제든지 탈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또 한 가지! 서큘러 키(Circular Quay)에서 페리를 타면 볼 수 있는 전경이 너무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서큘러 키는 하버브릿지와 오페라하우스를 사이에 두고 위치한 부두입니다. 페리를 타고 어느 노선으로 향하던 간에 우리는 바다 위에서 하버브릿지와 오페라하우스를 볼 수 있습니다! 편도 요금 단 6.43호주달러로 이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점 매력적이지 않나요?

저는 시드니를 방문하신다면 페리를 반드시 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페리만 타기는 아쉬우니 기왕 페리를 타고 도착하는 목적지도 함께 관광을 한다면 페리도 타고 광광지도 방문하고 일석이조이겠지요?? 제가 추천하는 노선은 ‘F2노선인 ‘타롱가 주(Taronga Zoo)’ 또는 ‘F1노선인 맨리 비치(Manly Beach)’입니다.

(좌)F2노선(서큘러키-타롱가주) (우)F1노선(서큘러 키- 맨리)

  • F2 타롱가주: 동물원에 방문하고자 하시는 분!
  • F1 맨리비치: 시드니 또 다른 대표 해변을 방문하고자 하는 분!

페리 탑승 모습

페리를 탑승하는 모습이에요! 낮 시간인데도 탑승객이 꽤 많네요! 페리는 인기가 좋은 대중교통이에요~

서큘러키 부두에서 바라본 전경

서큘러 키 부두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 하버브릿지(좌측), 오페라하우스(우측)가 보이네요. 제가 방문한 날은 하필 흐린 날이었어요. 여러분은 맑은 날에 방문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페리에서 바라본 오페라하우스

페리에서 바라본 오페라하우스 입니다. 오페라하우스를 가까이에서 바라본 모습과는 또 다른 모습이죠??

서큘러키 페리 출발 전경(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릿지)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시드니 대중교통을 이용한 가성비 좋은 관광 수단인 시드니 페리(Ferry)’에 대하여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시드니는 바다를 빼놓을 수 없는 세계적인 항구 도시입니다. 시드니에 방문한 분이라면 반드시!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릿지를 필수로 관광하실겁니다. 바다 위에서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릿지를 볼 수 있는 저렴한 방법! 시드니 페리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시드니 대중교통 카드인 오팔카드도 함께 만들어보는 것 잊지 마세요!

시드니 페리에 대하여 기본적인 사항을 이야기해본 시간이었습니다. 페리를 이용을 고민하고 있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드니 여행 총 정리-8가지》 바로가기!

시드니 교통카드 오팔카드에 대하여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해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