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시드니여행] 호주 기념품 추천 Top 10![포포크림, 양태반 크림, T2, 팀탐, 마누카, 선크림, 비타민 크림 등]

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호주 시드니여행! 호주 기념품(쇼핑 리스트) 추천 Top 10!’입니다. 해외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 중 한 가지가 바로 ‘기념품’ 구입입니다.

여행의 마지막 시기가 다가올수록 내가 머물렀던 여행을 기억하기 위한 나만의 추억이 담긴, 나를 위한 기념품부터~ 나와 인연이 있는 가족들과 친구들 그리고 직장 동료 등등, 친한 사람들을 위한 작은 선물까지도~ 어느 것을 사야 할 지 고민을 할 수 밖에 없는 시기가 찾아오는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기념품을 생각할 시기가 왔다면, 여행의 절반 이상이 지나갔을 확률이 높겠네요. 여행이 끝을 향해가고 있다는 것은 아쉽지만! 이번 시간에는 호주 기념품 / 쇼핑 리스트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기념품은 여기서 간단히 보시고 남은 여행에 집중해보세요~)

로고(호주 시드니여행 기념품 추천)

호주 기념품 1. 어그(UGG)

호주를 대표하는 브랜드 어그(UGG)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2004년작 드라마)’ 이후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어그 부츠’ 입니다. 여주인공이 ‘어그 부츠’를 신고 나왔었는데, 그 이후 대한민국 겨울에 거의 모든 사람들이 ‘어그 부츠’를 신고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근데.. 벌써 그게 20년 전이라니… 세월이 참 빠르네요.)

어그(UGG)의 대표 상품은 양털로 된 발목까지 올라오는 부츠입니다. 이 양털 부츠를 ‘어그 부츠’라고 부를 정도로 어그(UGG) 라는 브랜드의 인지도는 양털 부츠께의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심지어 저는 처음에는 어그(UGG)가 브랜드 이름인지 몰랐었어요.. 양털 부츠를 표현하는 고유명사인 줄 알았어요 ㅋㅋ)

인지도와 함께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어그(UGG)의 양털 부츠는 이미 검증이 끝난 브랜드입니다!

어그는 시드니 시내 여러 곳에 매장이 있습니다. 매장 별로 할인 품목과 할인율이 제각각이니, 시간이 충분하신 분 또는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은 몇 군데 매장에 발품 파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여행을 다니며 중간 중간 발견되는 어그 매장을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 드려요! 심지어,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앞에도 어그 매장이 있을 정도이니, 관광 일정에 따라 인근에 있는 어그 매장을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우기자 의견: 어그는 시드니여행에서 반드시 하나는 사온다! 부모님 또는 가족에게 선물하기 좋은 최고의 상품!

호주 기념품 2. 포포 크림(PAPAW ONITMENT)

포포크림은 바세린과 파파야 성분이 함유된 크림입니다. 호주 국민 크림으로도 알려져 있는 포포크림은 오랜기간 호주와 뉴질랜드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피부연고제’입니다.

포포크림 효능 요약!

  • 아토피 피부질환
  • 여드름
  • 데인 상처와 경미한 화상
  • 뽀루지 등 상처
  • 피부 보습과 보호
  • 벌레 물린 곳
  • 기타 광범위한 피부질환

천연 항박테리아성분과 항균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피부 증상에 범용으로 사용 가능한 크림입니다. 튜브형(25g정도)에서부터 플라스틱 크림통(200g)까지 다양하게 용량 별로 판매되고 있다는 점에서 선물용으로는 제격인 가성비 높은 상품이 바로 포포크림입니다!

우기자 의견: 포포크림은 범용 피부질환용 피부연고제로 누구나 좋아하는 상품! 다양한 용량으로 판매되는 것은 선물용을 구입하기에 최적! 더군다나 가격마저 착한 최고의 상품!

호주 기념품 3. 양 태반 크림(placenta cream)

호주를 방문하면 가장 많이 사오는 고급 선물이 바로 양 태반 크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 태반 크림은 필수 아마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피부에 좋기로 소문난 크림입니다.

호주에서 특히 양 태반 크림이 유명한 이유는 청정지역에서 자란 양 태반 크림이라는 점 때문입니다.

태반은 태아를 성장시키며 태아와 모체 사이의 영양 공급을 하며, 태아의 호흡을 돕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반의 효능에 대한 기록이 동서양을 가리지 않고 기록되어있을 만큼 선조들도 태반의 효능에 대하여는 경험으로 검증된 것 같아요.

서양의 기록에는 기원전 400년 히포크라테스가 태반의 효능에 대하여 기록하였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동의보감에 ‘병이 위급해 사경에 이르렀다 하더라도 한 번만 먹으면 하루, 이틀은 더 살 수 있다’라고 평할 정도로 최고의 극찬을 한 성분입니다.

현대에는 동물의 태반을 이용한 상품들이 나오는데, 그 중 한가지가 바로 양 태반 크림 입니다! 양 태반이 유명한 이유는 사람의 태반과 가장 비슷한 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흡수율이 뛰어나고 부작용이 적다고 하네요.

양태반 크림 효능 요약!

  • 주름 개선
  • 보습효과
  • 피부탄력 회복
  • 피부 색소침착 개선
  • 피부 재생과 상처 치유

우기자 의견: 양 태반 크림은 청청지역에서 생산된 호주산이 최고! 내 것과 소량의 선물용으로는 적정!

호주 기념품 4. 호주 차(TEA) T2

T2하면 조금 생소한 브랜드 입니다. 차(Tea)는 동양에서 즐겨마시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호주에도 유명한 국민브랜드로 유명한 차(Tea) 브랜드 ‘T2’가 있다고 합니다.

호주는 영국 문화의 영향을 받아 차(Tea)문화가 발달된 나라라고 합니다. 호주 사람들은 커피를 즐겨 마시며, 커피에 대한 호주만의 문화가 형성될 만큼 음료에 예민하다는 것은 알고 계실 거에요. 차(Tea)문화 역시 호주 현지인들은 예민하고 까다롭게 접근한다고 하네요.

호주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호주 국민 티(Tea)브랜드 ‘T2’는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브랜드라고 합니다.(여러가지 성분을 Mix한 차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여러 종류의 차(Tea)를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아기자기한 예쁜 디자인이 우리의 마음을 사로 잡는 것 같아요. (맛도 좋고~ 포장도 예쁘고~ 기념품으로 최적인데요??)

우기자 의견: T2는 생각보다 인지도가 높은 세계적인 차 브랜드! 디자인도 예쁘고 우리에게도 익숙한 차(Tea)라는 점에서 부담 없이 선물하기 좋은 상품!

호주 기념품 5. 호주 과자 팀탐(Tim Tam)

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과자인 팀탐(Tim Tam)입니다. 팀탐은 정말 엄청 달달한 과자에요! 심지어, 먹자마자 드는 생각이 ‘커피를 부르는 달달함’이었어요. 신기한 것은 그 달달한 맛이 중독성이 있다는 것입니다.(계속 팀탐을 먹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ㅋㅋ)

아무튼! 팀탐은 호주를 대표하는 과자입니다. 어떤 분들은 호주의 초코파이라고 칭하는 분들도 있습니다만, 저는 팀탐을 초코파이보다는 조금 더 고급스러운 과자라고 생각합니다.

호주를 대표하는 과자이며, 맛도 다양하게 생산하고 있습니다. 맛 별로 구매한다면, 여러 사람들과 함께 종류 별로 맛보며 담소를 나누기에 적합한 과자입니다.

당도가 높아 당충전이 필요할 때, 가장 적합한 과자입니다! 심지어 값싸게 시드니의 추억을 회상할 수 있으니 기념품으로도 적합하네요!

우기자 의견: 팀탐(Tim Tam)은 값 싸게 시드니의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매개체! 종류도 다양하여, 다수의 사람들과 함께 먹기에 최적! 직장 동료들과 함께 간식으로 먹기 최고!

호주 기념품 6. 마누카 꿀(MANUKA)

꿀은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섭취하는 음식입니다. 특히, 자연산 꿀은 우리나라에서도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답니다.

꿀의 대표적인 효능은 ‘면역력 증대’입니다. 꿀은 자연에서 얻는 천연 성분으로 평소 꿀을 섭취하는 사람은 감기도 잘 안 걸린다고 하죠. 그 만큼 꿀에는 영양분이 많기 때문에, 현대인들에게 좋은 양질의 꿀은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영양제입니다.

양질의 천연 꿀이 가장 유명한 지역이 바로!! 이곳 호주입니다!!!!!

호주에 방문하였다면, 호주의 마누카꿀은 반드시 사가야 하는 필수품입니다!(호주는 나라 자체가 청정 지역으로 유명한 만큼 호주산 꿀은 성분이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마누카 꿀을 구매, 주의 사항

꿀은 같은 용량이더라도 가격이 천차만별이에요. 우리가 좋은 꿀을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MGO 수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MGO수치가 높은 꿀일 수록 좋은 꿀입니다!! 꿀을 구매할 때는 MGO 수치 꼭 확인하고 가격을 비교해야 합니다.

각각의 브랜드마다 할인하는 기간이 다를 수 있으니, 좋은 가격에 좋은 꿀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회사별 재품별 MGO수치와 가격을 비교한 후 구입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무튼! 한마디로 말하면, MGO수치 꼭 확인하세요~

우기자 의견: 호주 마누카 꿀(MANUKA)은 ‘천연영양제’입니다! 반드시 사오는 것을 추천 드려요!

호주 기념품 7. 선크림

호주 기념품에는 의외로 선크림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호주의 피부암 발병률과 관련이 있습니다. 호주는 햇볕이 아주!! 좋은 나라입니다. 여행 중에 따뜻한 햇볕이 얼마나 좋았는지 모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좋은 햇볕에는 강한 자외선이 숨어 있다고 하네요. 심지어 피부암 발병률 전세계 1위가 바로 호주라고 합니다..

(이런 정보를 늦게 알게 되어, 햇볕이 좋다고 선크림도 없이 야외 활동을 하였던 제 자신이 부끄럽군요..)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해 호주 사회에는 야외 활동 필수품으로 선크림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피부암과 직접적인 영향이 있어 선크림에 진심인 나라가 바로 호주입니다.

이런 이유로 호주 선크림의 성능은 전세계 최고입니다. 특히, 어린이용 선크림은 한국에서도 해외직구로 많이 구입하는 인기 상품이라고 합니다. 주변에 아이가 있다면, 실용적인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우기자 의견: 선크림은 호주산이 좋다!(여행 중에 꼭 선크림 사용하세요!)

호주 기념품 8. 비타민E 크림

중국 배우 판빙빙크림으로 유명했던 ‘비타민E 크림’입니다. 판빙빙이 우연히 파우치에서 떨어뜨려 유명해진 크림입니다. 한때는 중국인들이 호주에 있는 비타민E 크림을 사재기하여, 구하기 어려웠던 적도 있다고 합니다. 그 이후부터 비타민 E 크림이 호주를 대표하는 크림으로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비타민E 크림은 화학 성분 없이 자연에서 얻은 천연 성분으로 만들었으며, 피부 보호와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고 하네요.

우기자 의견: 비타민 E 크림 사용해보니 좋아요! 튜브형으로 나와 선물용으로 좋다!

호주 기념품 9. 호주 화장품 수킨(SUKIN)

수킨(SUKIN)은 호주 화장품 브랜드이며, 자연주의 화장품으로 비건 제품을 판매하는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주로 호주산 천연 성분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인공 색소, 미네랄 오일, 합성 향료 등을 사용하지 않아, 피부에 부담이 없다고 합니다.

남성 라인부터 여성 라인까지 다양한 라인의 화장품을 생산합니다.

천연 화장품에 관심이 있거나 피부가 민감한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특히 아기 전용 샴푸, 바디워시, 로션은 한국에서도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우기자 의견: 호주 화장품 수킨(Sukin)은 호감! 아기가 있는 집에는 더더욱 좋은 브랜드!

호주 기념품 10. 영양제와 건강 보조식품!

호주는 청정한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영양제로 유명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양제 회사가 후주에 다수 포진되어 있는 것도 설명이 되네요.

블랙모어스, 세노비스, 네이처스, 핼시케어 등 대형 건강보조식품 회사들이 존재하며, 호주사람들의 영양제 기준이 높아 호주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항상 구매하여 오는 것이 바로 영양제입니다!

호주 대표 영양제!

  • 비타민
  • 로열젤리
  • 프로폴리스
  • 오메가3
  • 푸른 잎 홍합
  • 달맞이꽃 영양제

우기자 의견: 영양제는 호주산이 최고입니다! 내게 필요한 영양제를 미리미리 챙겨보세요!

호주 기념품 11. 마그네틱

이번 기념품은 전세계 공통 기념품입니다. 가장 편하고 보관이 수월한 대표 기념품인 마그네틱!입니다.

마그네틱은 설명 생략할게요~(많은 분들이 모으셔서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을 듯 해요 ㅎㅎ)

우기자 의견: 해외여행의 대표 기념품 마그네틱은 진리!

★☆우기자 사온 기념품☆★

제가 사온 기념품은 아래의 사진으로 설명을 갈음하겠습니다!

호주 국민과자 팀탐(Tim Tam)이 보이네요~ 맛은 종류 별로 6가지 맛으을 구입했습니다~

비타민 e크림도 친구들 선물 주려고 좀 샀어요 ㅋㅋ 그리고 천연비누가 있길래 천연비누도 구입했어요! 일전에 유럽브랜드 천연비누를 사용해 보니 너무 좋아서! 이번에는 호주에서 사봅니다!!

마누카 꿀도 보이네요~

수킨(SUKIN)에서 화장품 좀 샀습니다~ 그리고 어린이용으로 썬크림 좀 준비 했습니다~

포포크림과 양태반 크림도 보이네요~

마그네틱은 총 5가지를 다른디자인으로 구매하였습니다(저는 마그네틱을 모으거든요!) 그리고 지나가다 컵도 예뻐서 컵도 사봤어요 ㅎㅎ

어그는 슬리퍼로 구입해봤어요! 마누카 꿀이 또 보이네요 ㅎㅎ

영양제로는 ‘푸른잎홍합추출물’과 엽산을 구입했습니다~

다음은 T2상품들이군요 ㅎㅎ T2에서는 맛있어보이는 차(Tea)로 내맘대로 담아서 구입했어요~

마트에서 발견했어요! 신기해서 우선 한국으로 같이 대리고 갑니다 ㅋㅋㅋ

못 산 기념품이 있다면, 한국에서 산다!

만약 못 산 기념품이 있다면? 한국에서도 살 수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진 마세요!

메디 포포 크림, 25g, 1개 Blackmores 블랙모어스 내츄럴 비타민 E 크림 50g, 2개 마누카헬스 뉴질랜드 로우 마누카 허니 MGO 573+ UMF 16+, 250g, 1개 캔서카운슬 선크림 SPF50+ 4종 키즈선크림, 펌프200ml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호주 시드니여행! 호주 기념품(쇼핑 리스트) 추천 Top 10!’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호주는 청정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호주 기념품은 청정 지역과 관련이 높습니다.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영양제와 크림, 그리고 음식과 의료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기념품 구매가 건강과 연결된다는 점은 아주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내게 필요한 영양제 또는 부모님과 지인들에게 필요한 영양제 등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장만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드니 여행 총 정리-8가지》 바로가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