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1군 카페] 베트남커피 호치민 에그커피 맛집, 톤킨 코티지(Tonkin Cottage) – 언제까지 콩카페만 갈꺼야?

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호치민 1군 카페] 베트남커피 호치민 에그커피 맛집, 톤킨 코티지(Tonkin Cottage) – 언제까지 콩카페만 갈꺼야?’ 입니다. 에그커피는 베트남여행에서 처음 알게 된 커피 종류입니다. 매일 아침 ‘아메리카노’만 즐겨 마시는 저에게 ‘에그커피’는 이름부터 호기심을 자극하는 커피이네요.

‘에그커피’는 말 그대로 계란(Egg)과 커피(Coffee)의 조합입니다! 저로서는 상상이 안 가는 맛! 계란과 커피의 조합인 베트남커피 에그커피를 맛볼 수 있는 호치민 에그커피 맛집이 있다는 소문에 들려본!! 호치민 에그커피 맛집, 톤킨 코티지(Tonkin Cotaage) 방문 후기 대하여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치민 에그커피 맛집, 톤킨 코티지(Tonkin Cottage)

호치민 에그커피

호치민 에그커피 맛집으로 알려진 톤킨 코티지(Tonkin Cottage)는 호치민 1군에 있습니다. 더군다나 필수 여행 코스라 할 수 있는 벤탄시장 근처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은 숨겨진 맛집 톤킨 코티지의 위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와 운영 시간! – 톤킨 코티지(Tonkin Cottage)

톤킨 코티지는 구글맵에 ‘Tonkin Specialty Coffee’로 검색하면 됩니다. 콘킨 코티지는 관광객이 많이 걷는 동선에 가까이에 있기 때문에 찾아가기는 쉽지만, 아는 사람만 갈 수 있다는 점! 에그커피가 궁금하신 분과 아는 사람만 찾아가는 숨겨진 맛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톤킨 코티지 운영 시간은 아주 단조롭습니다. 매일 아침 7시30분부터 저녁 9시30분까지 매일매일 동일한 시간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슨 요일이든 언제든지 방문해 보도록 하세요!

  • 톤킨 코티지 운영 시간: 07: 30 ~ 19: 30(연중 무휴)

보물찾기 같은! 톤킨 코티지(Tonkin Cottage) 찾아가는 길!

콘틴 코티지 입구는 ‘자세히 보아야 보인다~ 계속 보아야 갈 수 있다!’ 컨셉인 듯 합니다. 카페 코앞까지 찾아갔다 하더라도, 찾기가 어려운 카페가 바로 이곳 콘틴 코티지입니다. 순식간에 지나쳐 버릴 만큼 잘 안 보이는 좁은 입구 때문에, 카페를 찾기 위해서는 입구부터 숨은 그림 찾기를 해야 하는 이상하고 독특한 카페입니다.

입구를 잘 찾았다 하더라도 시작부터 이곳이 카페로 가는 길이 맞는 건지~ 하는 의구심을 갖게 되는 호치민 에그커피 맛집 콘틴 코티지의 좁은 입구입니다. 카페 입구처럼 보이나요?? ㅎㅎ 벽면에 붙어있는 안내 포스터를 발견하게 되면 제대로 가고 있다는 확신으로 갑작스레 발걸음이 빨라지는 놀라운 현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카페 안내포스터에는 센스있게 카페 방향의 화살표 표시가 있습니다. 화살표를 따라 잠시 걷다 보면, 톤킨 코티지 입구에 도착하게 됩니다. 참고로 이곳은 2층에 있는 카페입니다. 숨은 보석을 찾는 느낌으로 잠시 카페 찾기를 시작해보세요~ (포스터를 참고하면 금새 카페에 도착하게 될 것입니다!)

호치민 에그커피 맛집에 잘 도착하였습니다! 2층으로 향하는 계단 벽면에 있는 톤킨 코티지 랜드마크도 발견하였습니다~ 숨은 명소를 찾은 느낌이 가득한 톤틴 코타지의 입구에서 웃는 얼굴의 둥글둥글 탈들이 반겨주는 느낌에 더더욱 기대감을 가지고 호치민 에그커피 맛집! 톤킨 코타지를 향해 계단을 올라가 봅시다!

드디어!! 톤킨 코티지(Tonkin Cottage)에 도착하다!

큰길에서도 쉽게 드러나지 않은 숨은 맛집이기에 ‘나 혼자만 덩그라니 앉아있는 건 아닐지 하는 걱정과 함께 카페를 방문하였지만! 카페 문을 열자마자 잘못된 걱정임이 바로 확인되었습니다. 헷갈리는 진입로와는 달리 이미 70%정도나 손님으로 가득 차 있는 숨은 호치민 에그커피 맛집에 잘 찾아왔군요!!

베트남의 더운 날씨를 해치며 찾아온 이곳에서는 시원한 웰컴티가 제공됩니다!! 오예~!! 커피도 좋지만 우선 얼음 동동 띄운 시원한 차 한잔 마시며, 잠시 숨 좀 돌리고~ 메뉴판을 구경해 보도록 합시다~

톤킨 코티지(Tonkin Cottage) 시그니처 메뉴 알아보기!

아늑한 실내 분위기에도 잘 어울리는 아이패드 메뉴판입니다 ㅎㅎ 아이패드 속 이미지를 넘겨가며 메뉴를 확인해 봅니다. 눈에 가장 잘 띄는 음료는 역시!! 이미지와 함께 있는 시그니처 메뉴 ‘에그 커피!!!’와 ‘NUONG’이라는 이름을 붙인 ‘쌀우유 음료’입니다.

큰 고민 없이 시그니처 음료를 모두 주문해봅니다. (에그커피와 쌀우유음료 한잔씩 주문했어요~) 저는 에그커피를 맛보기 위해 방문하였지만! 또 다른 시그니처 음료도 맛있어 보여서 주저 없이 2잔다 마셔보기로 결정하였네요.

<톤킨 코티지 시그니처 – 에그커피>

에그커피는 코코아 가루가 뿌려진 계란 베이스 음료 한잔과 에스프레소 한잔이 나왔습니다. 에그커피 제조 방법은 계란 베이스 음료에 에스프레소를 붓고 스푼으로 여러 번 저어주면 맛있는 에그커피 완성~! 에그커피는 크림 같은 부드러운 맛이 장점인 커피라고 얼핏 들은 저는… 스푼으로 마구마구 저었습니다 ㅋㅋ 많이 저을수록 더욱 부들부들해지리라 믿습니다.

마구마구 저어 본 에그커피! 크리미한 느낌이 사진 너머로 느껴지시나요??? 에그커피 맛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부들부들 진한 커피 맛! 마치 크림 에스프레소를 마시는 느낌입니다! 에스프레소의 진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에그커피를 강추합니다!! 다만, 달달함이 최고다! 하시는 분에게는 콩카페를 추천해요 ㅋㅋㅋ

<톤킨 코티지 시그니처 – 쌀우유 음료>

또 다른 시그니처 음료인 쌀우유 음료입니다. 쌀우유 음료에는 팔각도 들어있습니다. 팔각과 함께 동남아시아 특유의 향신료 맛이 함께 느껴지는 듯한 이색적인 맛이었습니다.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쌀뜬물에 팔각을 넣은 맛? 건강한 맛이랄까요?? 건강한 맛이기는 하지만… 제 스타일은 아닌 걸로!! ㅎㅎ

호치민 에그커피 맛집, 톤킨 코티지(Tonkin Cottage) 후기!

에그커피를 맛보고자 하는 호기심에 시작한 호치민 에그커피 맛집, 톤킨 코티지의 후기는 ‘커피를 좋아하는 분에게는 강력 추천하는 맛’입니다!! 달달함보다는 커피의 진한 맛과 특색 있는 베트남식 커피, 에그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 부들부들한 크리미 에스프레소는 글보다는 역시, 직접 맛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찾아가는 길이 쉽지 않다는 점입니다만, 이번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쉽게 찾아가실 수 있기 때문에 단점이라고 할 순 없겠네요 ㅎㅎ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호치민 1군 카페] 베트남커피 호치민 에그커피 맛집, 톤킨 코티지(Tonkin Cottage) – 언제까지 콩카페만 갈꺼야?’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포스팅 제목 그대로, ‘언제까지 콩카페만 갈껍니까!!’ 이국적인 커피 에그커피도 맛봐야죠! 해외여행의 장점은 역시!! 새로운 경험에서 얻는 깨달음과 자유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움을 간단하게 느낄 수 있는 경험은 역시! 새로운 음식을 통한 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치민 1군에서 잠시 쉬어갈 카페를 찾는 분! 그리고 에그커피 맛집을 찾는 분에게 호치민 에그커피 맛집, 톤킨 코티지를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지 제안해봅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치민여행 후기-6가지 분야》 바로가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