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맛집] 여수 낭만포차거리, 낭만포차 18번 이순신해물삼합 – 돌문어삼합, 산낙지 탕탕이, 여수밤바다 소주와 맥주!

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수 맛집] 여수 낭만포차거리, 낭만포차 18번 이순신해물삼합 – 돌문어삼합, 산낙지 탕탕이, 여수밤바다 소주와 맥주!’입니다. 여수여행에서 밤이 되면 방문하게 되는 곳은 맛있는 음식과 여수밤바다 소주와 맥주를 판매하는 ‘여수 낭만포차거리’입니다. 오늘은 여수 낭만포차거리 맛집 낭만포차 18번 이순신해물삼합에 방문 후기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여수 낭만포차거리 방문!

여수 낭만포차거리는 전라남도 여수시 ‘하멜로’에 있는 포차거리입니다.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운치 있는 여수밤바다를 느끼며,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즐겨볼 수 있는 포장마차가 집중하여 모여있는 관광지이기 때문입니다.(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벌써부터 모든 포차가 만석입니다!!!)

특히, 여수에만 존재하는 특색 있는 여수밤바다 소주와 맥주는 음주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또 하나의 재미있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연인과 친구, 가족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분위기 있는 여수밤바다 포차거리에서 기억에 남는 낭만을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여수낭만포차거리를 검색하면 ‘전남 여수시 하멜로 102’ 여수 낭만포차거리가 검색되지만 우리가 간과하여서는 안될 것이 있다면, ‘하멜로 102’에만 낭만포차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여수 낭만포차거리는 하멜로 102(낭만포차거리)를 기준으로 하멜등대 방향 하멜로 인근 전체를 부르는 것이니, 나의 성향에 맞추어 음식점을 찾아보세요!(하멜로 102에 있는 포차거리만 구경하지 마세요~)

2. 여수 낭만포차 18번 이순신해물삼합!

제가 방문한 식당은 여수 낭만포차거리에 위치한 ‘여수 낭만포차 18번 이순신해물삼합’입니다. (상가명이 이순신해물삼합입니다.) 이순신해물삼합을 방문한 이유는 후기가 좋고! 돌문어 삼합과 낙지 탕탕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함께 간 지인의 추천 장소였습니다.ㅎㅎ

이순심해물삼합은 전남 여수시 하멜로 7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밤12시까지 영업을 하니, 웬만해서는 방문하는데 시간이 부족하지는 않을 것입니다!(심지어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새벽 2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 주소: 전남 여수시 하멜로 78
  • 영업시간: 12:00~24:00 (금요일과 토요일은 새벽 2시까지!!)
  • 예약은 네이버 예약으로 가능합니다!

사실 제가 포차가 많은 낭만포차가 아닌 현대식 음식점 건물인 이곳 낭만포차 18번으로 음식점을 선택한 이유는, 이곳에서는 음식을 먹으며 여수밤바다를 마주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낭만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사진으로 이곳의 운치가 담기지는 않겠지만, 조금이나마 여수밤바다의 낭만을 소개하고 싶은 마음에 음식점에서 바라보이는 여수밤바다 뷰를 첨부해 보았습니다.

※ 여수 낭만포차 18번 이순신해물삼합! 메뉴와 가격 정보는 아래의 낭만포차 18번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해주세요~

3. 돌문어 삼합과 산낙지 탕탕이!

여수 낭만포차를 들렀다면, 개인적으로 반드시 먹어야 보아야 할 추천 음식은 ‘돌문어 삼합과 산낙지 탕탕이’입니다! 여수는 바다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사실 이곳 여수 낭만포차를 찾는 이유도 신선한 해산물 음식을 먹기 위해서 입니다. (역시! 신선한 해산물하면, 산낙지 탕탕이죠!!)

제가 방문한 여수 낭만포차 18번 이순신해물삼합의 대표 메뉴인 ‘돌문어삼합’과 제가 좋아하는 ‘산낙지 탕탕이’ 그리고 해산물과 함께 여수에만 있다는 소주와 맥주를 각각 1병씩 주문해 봅니다. 음식이 나오기만을 기다리며, 이순신해물삼합 가게 내부를 구경해 봅니다.

이순신해물삼합 가게 내부는 이순신장군님을 주제로 재미있게 꾸며 놓았습니다. 보통은 음식을 기다리며 보내는 시간이 조금 어색하고 심심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는 각종 글귀와 이순신장군님 케리커처를 구경하다 보니, 어느새 시간이 훌~쩍 흘러 음식이 나와있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돌문어 삼합!! 돌문어 삼합에는 대표재료인 돌문어와, 새우, 대패삼겹살 그리고 전복이 들어있습니다. 수제비와 콩나물도 들어있어 시원한 맛을 더 해줍니다! 이 모든 것이 어우러져 맛있는 돌문어 삼합을 완성합니다! (조금 더 표현하고자 2가지 각도에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돌문어 삼합과 함께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대표 음식! 산낙지 탕탕이가 나왔습니다~ 산낙지 탕탕이는 소주와 함께 먹어야합니다. 혹시 모르는 균을 소독해야 하니까요!(어른들이 하시는 말씀을 옮겨 적은 것이니, 사실과 무관할 수 있습니다ㅎㅎ)

신선한 산낙지 꿈틀꿈틀~ 보이시나요?? 산낙지는 정말 너무 맛있었습니다!! 물론 도심지에서도 산낙지를 간혹 맛보곤 하지만! 제가 올해 먹은 산낙지 중에서는 가장 맛있는 산낙지였습니다! 역시, 신선한 산낙지를 맛볼 수 있는 곳은 여수입니다!! 여수여행에서는 산낙지를 반드시 먹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트모양 볶음밥까지 먹어주면~ 돌문어삼합과 낙지탕탕이 맛있게 먹기 완성입니다. 오랜만에 맛있는 음식을 푸짐하게 먹은 느낌입니다! 다른 지역과 맛의 차이가 있다면, 역시 신선한 재료라고 생각합니다! 여수에 온다면, 여수만의 신선한 재료로 만든 맛있는 해산물요리가 있는 여수 낭만포차에서 낭만과 맛있는 해산물 요리 모두를 즐겨보세요~!!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여수 맛집] 여수 낭만포차거리, 낭만포차 18번 이순신해물삼합 – 돌문어삼합, 산낙지 탕탕이, 여수밤바다 소주와 맥주!’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여수에 온다면, 여수밤바다! 바다하면 해산물! 해산물하면, 신선한 문어와 낙지탕탕이입니다! 이 모든 것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장소는 ‘여수 낭만포차’입니다.

여수 낭만포차에는 신선한 재료로 맛있게 음식을 제공하는 수 많은 음식점이 있습니다. 제가 오늘 낭만포차 18번 이순신해물삼합을 소개한 이유는 저는 이곳만 방문해 보았기 때문입니다!(안 가본 곳을 소개할 순 없잖아요!)

낭만포차를 방문하는 분들에게 낭만포차 18번 이순신 해물삼합이 최고입니다~ 를 소개하는 글은 아닙니다! 제가 소개하고자 하는 곳은 여수 낭만포차 그 자체입니다! 여수 낭만포차를 방문하여, 오늘 밤 여수의 낭만과 즐거움을 모두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