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소개!
이번 포스팅은 ‘[호치민 환전] 호치민 환전소 추천! 1군 헝롱 환전소(Hung Long Money Exchange)-언제까지 호치민 하탐(Ha Tam)만 갈꺼야?’ 입니다. 호치민은 경제 도시인 만큼 카드 계산도 잘 되어있는 도시이기는 합니다.
다만, 시장과 길거리 음식 등 일부 지역에서는 현금계산이 아주 유리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카드 계산이 되더라도 일정 금액 수수료를 요구하는 것이 당연한 나라가 바로 베트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을 즐기기에 반드시 필요한 절차가 호치민 환전입니다! 오늘은 호치민 1군에 위치한 환전소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치민 환전소 알아보기!
1.호치민 가장 빠른 환전소 – 호치민 공항 환전소
호치민에 도착해서 가장 빠른 환전을 할 수 있는 환전소는 역시! ‘호치민 공항 환전소’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공항 환전소의 장점은 이른 시간이든 늦은 시간이든 언제든 방문할 수 있다는 편리성과 공항 내에 위치한 안전성을 갖춘 환전소라는 점입니다.
호치민공항 환전소는 입국 심사를 마치고 나오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어느 공항이든 아무리 크고 복잡한 공항이더라도 환전소는 우리의 동선에서 항상 발견되는 가장 좋은 위치에 있으니 누구든지 공항을 걷다 보면 발견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ㅎㅎ
공항 환전소의 단점은 현지 시장보다는 다소 높은 환율이라는 점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호치민과 같은 대도시를 여행할 때는 공항에서 환전은 최소한의 금액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베트남 환전은 지폐 단위별로 환율을 다르게 적용하는 특징도 있기 때문에, 공항에서는 100달러만 환전을 하고 시내로 이동하여 본격적인 환전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항 환전소를 이용할 때, 주의할 점은 경비의 일정 금액만 환전하세요~ 공항 밖은 더 좋은 환율을 적용해주는 환전소가 반드시 있습니다!
2. 호치민 가장 유명한 환전소 – 호치민 하탐(Ha Tam Jewelry)
호치민에서 가장 유명한 환전소는 ‘하탐(Ha Tam)’입니다. 호치민 시니까지 왔다면, 공항 환전소보다 좋은 환율의 환전소를 찾아보아야겠죠? 호치민 시내에서 좋은 환율로 환전을 해주기로 유명한 하탐(Ha Tam)환전소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하탐 환전소는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호치민 1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탐의 장점은 바로 인근에 관광 필수 코스인 ‘벤탄 시장’이 있다는 점에서 접근성이 아주 뛰어난 매력적인 환전소라는 점입니다.
하탐의 단점은 공항보다 좋은 환율로 인해 많은 관광객이 몰린다는 점입니다. 그로 인해 환전을 기다리는 줄이 길 수밖에….ㅎㅎ 더군다나 환전소 바깥의 더위를 이겨내며, 어수선함에도 익숙해져야 하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좋은 환율이 매력적인 것은 확실하기 때문에, 이 정도 단점은 감수해야 됩니다.
하탐 환전소를 이용할 때, 주의할 점은 환전 후 제대로 된 금액을 받았는지 현장에서 꼭 확인을 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3. 호치민 은행 방문 – 하나은행(Hana Bank)
호치민 길거리를 걷다 우연히 발견하게 되면, 눈길이 갈 수 밖에 없는 친숙한 곳! 우리나라 은행인 ‘하나은행(Hana Bank)’입니다. 호치민에도 하나은행 호치민 지점이 있을 줄이야!! 환전도 할 겸 호기심에 우선 은행을 들어가게 되네요 ㅎㅎ
하나은행 호치민 지점도 관광객이 많이 있는 호치민 1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근에 통일궁이며, 핑크성당, 중앙우체국 등 굵직한 관광지가 있다는 점에서 조건만 좋다면 일부러 방문하기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하나은행의 장점은!! 호치민 시내를 걸어서 산책하는 코스로 아주 좋다는 점입니다! 우연히 발견하게 된 하나은행이긴 하지만, 제 숙소였던 실버랜든 옌 호텔에서 하나은행까지는 간단한 산책 코스가 아주 마음에 들던 코스입니다. 호치민의 아침을 맞이하여 잠시 걸어봅니다!
하나은행의 최고의 장점은 홈페이지에서 오늘의 환율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환율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입니다. 공항 환전소나, 숙소 인근의 환전소의 환율을 비교하기에 아주 좋은 기준점이 될 수 있는 지표로 호치민 오늘의 환율을 확인해보세요~
은행에 들어가면, 시원한 에어컨 바람과 함께 베트남 직원과 한국인 직원들이 우리를 맞이해 줍니다. (환율은 공항 환전소보다 약간 유리했습니다.) ‘그래! 어차피 환전은 해야 한다면, 우리나라 기업에서 하자!!’ 라는 애국심에 마음먹고, 환전을 요청하였지만!! 결과는 실패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환전을 못한 이유는 여권을 안 가져왔기 때문입니다….??!!
하나은행을 이용할 때, 주의할 점은 여권을 반드시 제시 해야 한다는 점!! 이해가 가진 않지만, 하나은행에서는 여권이 없으면, 돈이 있더라도 예외 없이 환전이 안 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
4. 호치민 우연히 발견한 환전소 – 호치민 헝롱(Hung Long)
헝롱(Hung Long) 환전소는 개인적으로 이동 중 급하게 환전이 필요하여, 우연히 방문하게 된 환전소입니다. 생각보다 여행 경비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추가적인 환전이 필요한 상황 생겨 버렸습니다. 호치민 광장을 구경하던 저는 호치민 광장 인근에 있는 환전소를 어쩔 수 없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우연히 방문하게 된 곳은 바로 ‘환전소 헝롱(Hung Lang)’입니다. 이곳의 장점은 은행과 같이 에어컨이 있는 시원한 쾌적함과 안정감을 주는 실내 인테리어입니다. 심지어, 여권도 필요 없다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드는군요! 은행의 안정감과 시장 환전소의 경제성의 장점을 고루 갖춘 ‘은행’과 ‘시장 환전소’의 중간 정도의 위치인 ‘고급 환전소’ 라고 개인적으로 정의를 내려봅니다.
헝롱 환전소를 이용할 때, 주의할 점은 하탐 환전소와 마찬가지로 환전 후 제대로 된 금액을 받았는지 현장에서 꼭 확인을 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호치민 환전소, 헝롱 환전소를 추천하는 이유!!
호치민에서 크게 3종류의 환전소를 이용해 본 결과, 가장 추천하는 환전소는 호치민 1군에 있는 헝롱 환전소입니다. 헝롱 환전소를 추천하는 이유는 ‘은행과 시장 환전소의 장점을 고루 갖춘 고급 환전소’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호치민 헝롱 환전소는 은행과 시장 환전소의 중간 정도의 장단점을 갖춘 환전소가 아니었습니다. 그냥 은행과 시장 환전소, 어느 곳과 비교하여도 단점이 없는 최고의 환전소였습니다. 이렇게 판단하는 이유는 깔끔한 시설과 안정성!! 그리고 시장 환전소 보다 좋은 환율!! 때문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방문해 본 결과, 3가지 환전소 중 가장 좋은 환율로 환전을 하게 된 환전소가 ‘헝롱 환전소’였습니다. 시설도 좋고~ 환율도 좋고~ 언제까지 호치민 하탐 환전소만 갈꺼야?? 깔끔하고 환율 좋은 헝롱 환전소도 한번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호치민 환전] 호치민 1군 환전소 추천! 헝롱 환전소(Hung Long Money Exchange)-언제까지 호치민 하탐만 갈꺼야?’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베트남 여행에서 반드시 필요한 것은 환전입니다.
환전까지 발품을 팔아야 되나?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환전에서 발생하는 환율의 차이로만 10%정도 가치의 차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한국에서 적금 상품을 찾을 때 1% 차이로도 발품 팔지 않습니까???? 이렇게 생각해 본다면, 환전소를 잘 찾아다니는 것도 재미있는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본 호치민 환전소는 제가 돌아다녀 본 3가지 환전소를 소개하는 개의적인 의견을 공유해본 시간이었습니다. 호치민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잠깐 짬을 내서 내가 방문할 환전소도 함께 알아두시는 것은 어떨까요??(추천 환전소는 관광 코스와 함께 지나가는 길에 잠시 들리기 좋은 위치이니까요 ㅎㅎ)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rp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