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호치민 여행] 호치민 쌀국수 현지 맛집! 분 리에우 간(Bún riêu Gánh)-가성비 최고! 선지,게,두부가 1그릇에!’입니다. 베트남의 대표 음식인 쌀국수는 호치민 어디를 가더라도 맛볼 수 있는 베트남 대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길을 걷다 우연히 발견하게 된 호치민 현지 쌀국수 맛집 ‘분 리에우 간’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치민 쌀국수 현지 맛집은 우연히 발견한다!
오늘 오전 일정을 소화한 후 사이공스퀘어에서 구매한 가방과 스카프를 호텔에 보관하기 위해 다시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제 숙소는 호치민 1군에 있는 ‘실버렌드 옌 호텔’이었기 때문에 오전의 모든 일정은 걸어서 소화했습니다. 역시 동남아시아 날씨에서는 조금만 걸어도 땀이 나기 시작하네요.
더운 날씨를 이겨내 보고자 시원한 음료수 한잔 마셔봅니다. 원더팜이라는 ‘워터맬론티’였는데, 캔에 보이는 모습이 맛 없어 보이지만, 더운 날씨 덕분인지 원래 맛이 좋은 것인지.. 저는 아주 맛있게 마셨답니다 ㅎㅎ 음료수에 힘을 입어 오후 일정인 호치민 통일궁을 향해 걸어가 봅니다!
베트남 통일궁을 향해 걸어가던 중 사람들 아주 많은 몰려있는 장소를 발견하였습니다. 대체 무슨 상점인가 하고 가까이 다가갔습니다. 우연히 발견한 현지인 쌀국수 맛집이었습니다. 이곳의 이름은 ‘분 리에우 간(Bún riêu Gánh)’! 점심 식사를 앞두고 있기도 하였고, 호치민 쌀국수 현지 맛집도 방문해 보고 싶었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오늘의 점심 식사를 호치민 쌀국수 맛집 ‘분 리에우 간’으로 결정했습니다!!
우연히 찾은 쌀국수 맛집 위치!
우연히 찾은 호치민 쌀국수 맛집인 호치민 1군에 있는 ‘분 리우에 간(Bún riêu Gánh)’의 위치입니다. 주변에는 화덕피자 맛집으로 유명한 Pizza 4P’s와 에그커피 맛집 톤킨 코티지(Tonkin Cottage) 그리고 쇼핑의 명소 사이공스퀘어(Sai gon Square)도 있으니 참고하세요~(해당 글씨를 누르면 관련 포스팅을 링크로 걸어 놓았으니 궁금하신 분은 클릭해주세요~)
주변 명소에 비하면 작은 규모의 음식점이라고 할 수 있지만 실제로 이곳을 방문한다면, 생각은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많은 인파로 음식점 실내가 가득 찬 모습을 바라 본다면, 나도 모르게 먹어보고 싶은 충동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ㅎㅎ
역시, 현지인 맛집은 직접 방문해야 비로소 참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죠!! 호치민 쌀국수 현지 맛집을 찾으시는 분은 ‘분 리에우 간(Bún riêu Gánh)’에 방문하여, 현지 맛집의 인기를 직접 느껴보세요!!
호치민 쌀국수 맛집 ‘분 리에우 간(Bún riêu Gánh)
‘분 리에우 간(Bún riêu Gánh)’ 입구에 가까이 다가갈수록 본능적인 불안이 시작됩니다. 그 불안은… 자리가 없는 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이었습니다. 우선 호치민 쌀국수 맛집에서 쌀국수를 만드는 장면부터 구경해보며 호기심을 해소해 봅니다 ㅎㅎ
현지인 맛집에 어울리게 식당 입구에서부터 쌀국수를 만드는 장면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당 바깥에서는 2종류의 쌀국수 육수를 계속 끓이고 있습니다. 역시, 오랫동안 정성을 담아 끓인 육수는 맛이 없을 수 없는 것이겠죠?!
육수 주변으로는 미리 용기에 담겨 있는 쌀국수 면과 야채 용기가 보입니다. 주문을 받자마자 금세 만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왠지 회전율이 아주 빠를 것 같은 식당의 구조를 확인하고 나서야 기다림이 길지 않을 것 같다는 안심이 되는 순간입니다.
다행스럽게도 많은 사람들이 앉아 있는 이곳에서 제가 앉을 수 있는 자리 딱 한자리가 남아있었습니다!! 입구에서 쌀국수 만드는 모습을 잠시 구경한 것 뿐인데도 금세 자리가 났습니다.(역시~ 빠른 회전율!!) 실내에 가득 찬 손님들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는 순간에도 현지 쌀국수를 먹을 기대에 설레는 마음으로 제 자리를 향해 입장해봅니다.
벽면에 붙어있는 메뉴판을 발견하였습니다만…. 현지인 맛집 답게, 쌀국수에 대한 것은…. 모조리 베트남어로 작성되어 있네요. 주문하기 어려울 것 같지만, 맨 위에 있는 메뉴가 시그니처 메뉴 같아서 ‘분 리에우(Bún riêu)’를 시켜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저~ 멀리 영어 메뉴판를 뒤늦게 발견했습니다ㅎㅎ 영어 메뉴판도 확인하였지만, 멋있게 ‘분 리에우 플리즈~’ 하려고 마음의 준비를 마쳤는데!!! 제가 딱 봐도 외국인으로 보였는지, 종업원이 ‘포크누들??’ 이라고 물어보네요ㅎㅎ 아무튼 ‘분 리에우’는 돼지고기+게+두부+토마토가 들어 간 이곳의 시그니처 돼지고기 쌀국수였습니다!!
시그니처 메뉴 ‘분 리에우(Bún riêu)’ 먹다!
여행을 마치고 뒤 늦게 사진을 정리하며 알게 된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호치민 쌀국수 현지 맛집의 음식점이름 ‘분 리우에 간(Bún riêu Gánh)’과 시그니처 메뉴 ‘분 리우에(Bún riêu)’는 이름도 같이 쓰고 있다는 점!!
이곳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자신 있게 시그니처 메뉴 ‘분 리우에’를 추천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이유가 생겼네요! 기왕이면, 시그니처 메뉴를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우선 제가 먼저 먹어볼게요~
분 리에우 쌀국수를 시키면, 기본 메뉴로 각종 야채와 무언가를 찍어 먹을 소스 그리고 물 티슈가 나옵니다. 현지인 음식점 치고 물 티슈가 나왔던 적은 많이 없었던 것 같은데, 물 티슈까지 챙겨주는 센스있는 식당이네요! 우선 다양한 야채가 푸짐하게 제공되어, 기본 세팅은 합격입니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호치민 쌀국수 현지 맛집의 시그니처 메뉴 ‘분 리에우’가 나왔습니다~ 메뉴판 적혀 있던 것과 같이 돼지고기, 토마토, 두부, 게가 보입니다. 재료를 알고 먹으니 안심되는 것이 아주 좋네요! 특히, 게살을 발라서 먹기 좋게 요리한 것이 아주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분 리에우의 3종 세트 돼지고기와 선지, 두부, 게살입니다~ 국물은 붉은 색감과는 다르게 크게 맵지 않은 적당한 얼큰한 맛? 정도였습니다. 선지는 우리가 평상시 선지 해장국에서 먹는 맛과 똑같은 신선한 맛입니다. 베트남까지 와서 선지를 먹을줄이야 ㅎㅎ
우리나라 두부와는 살짝 다른 느낌이긴 하지만 두부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살짝 색다른 맛있는 두부였습니다. 특히, 게살은 듬뿍 들어있는 것이 아주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더군다나 먹기에도 아주 편하게 게살을 맛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분 리에우 3종 세트를 소스에 듬뿍 찍어서 맛있게 먹은 후~ 야채를 쌀국수 국물에 듬뿍 넣고 호로록~ 호로록~ 맛있게 먹으면!! 호치민 쌀국수 현지 맛집 쌀국수 먹기 끝!! (정신없이 먹다 보니.. 쌀국수 먹는 장면은 사진 한 장 없네요ㅎㅎㅎ)
서브 메뉴도 먹어봅시다!
쌀국수와 함께 선택한 서브 메뉴 ‘스프링 롤’입니다! 스프링 롤에도 쌀국수가 들어있지만! 각종 신선한 야채와 함께 랩으로 싸여있는 스프링 롤은 언제 어디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간식입니다!
스프링 롤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입구에서부터 눈에 띄게 판매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먹음직스러운 스프링 롤 한 팩! 후식으로 구매했습니다~
스프링 롤끼리 들러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인 듯 층층이 비닐로 감싸 놓은 센스가 돋보이네요 ㅎㅎ 스프링 롤을 시키면 스프링 롤 전용 땅콩 소스를 함께 제공해 줍니다. 듬뿍~ 찍어서 한입 깨물어 봅니다! 역시 아주 맛있네요~ 특히 이곳에는 신선한 야채와 함께 새우까지 들어있어서 새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특히 마음에 들어 하실 것 같습니다ㅎㅎ
‘분 리에우 간(Bún riêu Gánh) 후기!
‘분 리에우 간’은 길을 걷다 우연히 발견한 호치민 쌀국수 현지 맛집입니다! 예상과는 다르게 아주 맛있는 식사 한 끼를 순식간에 마처 버렸습니다ㅎㅎ 특히,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재료가 담겨있는 ‘분 리우에(돼지고기 쌀국수)’는 가성비 최고! 맛 최고! 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푸짐한 쌀국수 한 그릇이 무려!!! 단돈 3천원 밖에 하지 않으니까요 ㅎㅎ 호치민 현지 쌀국수 맛집을 찾는 분이라면, ‘분 리에우 간’을 꼭 방문해보세요~!!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호치민 여행] 호치민 쌀국수 현지 맛집! 분 리에우 간(Bún riêu Gánh)-가성비 최고! 선지, 게, 두부가 1그릇에!’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분 리에우 간’은 시그니처 메뉴인 쌀국수의 이름마저도 ‘분 리에우’ 라고 부를 만큼 자부심이 있는 현지 맛집인 것 같습니다!
베트남 여행에서 진정한 쌀국수 맛집은 역시! 현지인들이 방문하는 숨은 현지 맛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연히 발견한 현지 쌀국수 맛집에서 맛 본 푸짐한 쌀국수 한 그릇이 호치민 현지인들의 식문화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더군다나 한 그릇에 단돈 3천원이라니!! 값싸게 먹을 수 있는 현지 쌀국수 맛집으로 ‘분 리에우 간’을 추천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