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숙소 추천] 호치민 1군, 실버랜드 옌 호텔(Silverland Yen Hotel) – 조식 포함 가성비 호텔

포스팅 소개!

이번 포스팅은 ‘호치민 숙소 추천! 실버랜드 옌 호텔(Silverland Yen Hotel)-조식 포함 가성비 호텔’입니다. 호치민은 베트남 경제를 이끌어 가는 베트남의 상업의 중심 도시입니다. 그래서 인지 호치민 숙소는 다낭이나 나트랑과 같은 베트남 휴양 도시와는 다르게 숙박비가 비싸긴 합니다.

하지만! 숙박비가 비싸다는 건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이라는 점이겠죠? 베트남의 수도도 아닌 호치민이 왜 이렇게 발달한 것인지 의아하기도 하지만, 호치민의 역사를 보면 이해가 됩니다. 호치민은 남배트남의 수도였기 때문입니다.

호치민은 1975년 패망한 남베트남의 수도 ‘사이공’이라는 이름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남베트남이 자본주의 국가였던 만큼 호치민은 현재까지도 베트남의 경제 수도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뭐 어찌 되었건 호치민 여행 위한 기초 단계인 숙소! ‘호치민 1군에 위치한 ‘실버랜드 옌 호텔 후기’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치민 숙소 추천! – 1군 4군 7군이 뭐지?

호치민 숙소를 찾다 보면, 1군, 4군, 7군 등등 이해가 안 가는 용어들이 나옵니다. 대체 1군 4군 7군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군은 호치민을 나누는 지역의 이름입니다. 우리나라 구와 같은 느낌입니다. 호치민은 총 12군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1군, 4군 7군은 단순히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지역의 이름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호치민의 관광 명소는 1군에 많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숙소를 찾다 보면 1군에 위치한 숙소를 추천하는 글이 빈번하게 소개됩니다. 또한, 7군은 베트남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신도시라고 하니, 에어비엔비를 고려하시는 분은 7군으로 숙소를 잡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호치민 숙소 추천! – 실버랜드 옌 호텔(Silverland Yen Hotel)

1. 호치민 숙소 추천-실버랜드 옌 호텔 체크인!

저는 호치민여행의 숙소는 호텔을 위주로 찾아보았습니다. 관광 명소에 걸어 갈 수도 있고, 관광객들이 많은 안전한 지역인 1군을 대상으로 숙소를 알아보았습니다. 1군으로 생각한 이유는 호치민 곳곳에 볼거리와 맛있는 음식점 등등 이곳저곳을 걸어 다니면서 구경할 요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호치민 전문가 지인 찬스로 숙소 선정에 대한 팁을 문의한 결과, 호치민 여행은 숙소에 많은 경비를 투자할 필요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호치민 숙소 선정에 있어 제가 고려한 것은 ‘4성급 호텔 중 가성비가 좋은 호텔’ 그리고 ‘위치는 1군’ 이라는 2가지 조건이었습니다.

호치민 숙소 추천, 호치민 1군 실버랜드 옌 호텔

그 결과, 이번 여행에서 제가 선택한 숙소는 1군에 위치한 4성급 호텔 ‘실버랜드 옌 호텔(Silverland Yen Hotel)이었습니다! 도로보다 높게 위치한 호텔의 입구 때문에, 계단을 올라가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직원이 직접 내려와서 케리어와 모든 짐을 옮겨 주었어요!(결국, 단점이 없네요 ㅎㅎ)

실버랜드 옌 조회!-Agoda

실버랜드 옌 호텔의 내부는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입니다. 저는 크리스마스 근처에 방문하였는데,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실내 인테리어가 완성되어 있네요. 조명과 크리스마스 크리 등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의 인테리어에서 우선 마음이 녹아내립니다!

실버랜드 옌 호텔이라는 이름에서 느껴지듯 일본 느낌의 인테리어도 곳곳에 숨어 있네요. 잠시 인테리어 구경을 하고 있다보니, 친절한 직원 분께서 저를 부르며 찾아옵니다.

직원이 저를 부른 이유는 준비한 웰컴티가 완성되었기 때문이었어요! 가뜩이나 더운 날씨와 호치민의 매캐한 오토바이 매연으로으로 인해 시원한 물 한잔이 생각나던 찰나에 제공된 웰컴티와 생강과자, 민트사탕!! 아주~ 저에게 딱 필요한 맞춤 간식이었습니다! 손수건도 함께 제공하여 위생까지 신경 쓰는 준비된 자세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2. 호치민 숙소 추천 -실버랜드 옌 호텔 객실 둘러보기!

체크인을 완료하고, 직원을 따라 배정된 객실로 향해 봅니다. 객실까지 같이 가서 안내를 해주는 친절함이 있는 숙소! 이곳은 실버랜드 옌 호텔입니다~ 아 참! 호텔의 직원들은 베트남 전통 의상 아오자이를 입고 있어서 그런지, 왠지 모르게 더욱 신뢰가 갔어요 ㅎㅎㅎ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아주 정감있고 익숙한 복도의 인테리어가 시작됩니다~ 자 거침 없이~ 제 객실로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문을 열자마자 느껴지는 따뜻한 느낌의 숙소! 실버랜드 옌 호텔은 체크인 카운터부터 객실까지 따뜻한 느낌이 이어지는 아늑한 숙소입니다!(동양스러운 인테리어여서 그런 걸지도….??)

우선 가장 중요한 침대입니다. 침대는 아주 푹신한 호텔 침대입니다. 2박을 머무르는 동안, 아주 편안하게 불편함 없이 푹 쉬었습니다 ㅎㅎ 침대 맞은편에는 티비와 작은 테이블도 있지만… 저는 딱히 쓸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저에겐 그저 인테리어일 뿐이네요 ㅎㅎ

침대 옆에는 쇼파와 창문이 있습니다. 오자마자 바로 창문으로 향해 커튼을 걷어봅니다~ 어랏!? 커튼을 걷고 나니 눈앞에 보이는 것은 건물????? 이 곳은 경제 도시인 호치민의 중심가 1군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해봅니다. 그래도 살짝 옆에서 보면 나름대로 아주 좋은 파크뷰입니다~ 그리고 창문이 있는 게 어딥니까!! 이정도면 만족해야죠~

호텔의 기본적인 구성품인 케리어 보관대와 금고가 제공됩니다. 실내화도 마음에 드는군요!

다음은 화장실입니다. 화장실 내부에 도자기가 있는 것이 아주 신기하군요 ㅎㅎ 이곳은 도자기를 사랑하는 호텔인가 봐요 ㅎㅎ 욕조도 있어서 반신욕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만! 전 마사지를 받으러 나갈 겁니다!! 호치민에서는 호텔에서의 반신욕보다는 마사지가 최고죠!

화장실 에미니티는 기본적인 칫솔, 치약, 면봉 세트와 샴푸, 바디워시, 린스가 제공되네요. 수건도 크기 별로 잘 정돈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입니다.

3. 호치민 숙소 추천-실버랜드 옌 호텔 루프탑 수영장&바!

실버렌드 옌 호텔에는 루프탑 수영장이 있습니다. 루프탑 수영장은 더위를 피하기 위해 대낮에 방문하여 잠시 쉬거나, 야간에 방문하여 야경을 구경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는 호치민의 야경을 구경하기 위해 야간에 루프탑 수영장으로 향해봅니다.

루프탑 수영장을 가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엘리베이터를 타면 됩니다 ㅋㅋㅋ 루프탑 수영장은 10층에 있지만, 엘리베이터는 9층까지만 있습니다. 루프탑 방문은 9층까지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고 걸어서 1층만 올라가면 됩니다~ (근데 여기 엘리베이터도 따뜻한 느낌으로 느낌 있지 않나요?? 엘리베이터 디자인이 제 취향이더라고요 ㅎㅎ)

9층에 도착하니,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네요. 멋집니다. 정말 이곳은 인테리어를 참 잘한 것 같아요. 아기자기 예쁘게 꾸며 놓은 노력이 느껴집니다.

수영장이라고 하기에는 얕은 수심입니다. 물가에 조명까지 비춰 놓으니 ‘수영장’이라기 하기 보다는 ‘바’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어울리는 분위기입니다! 실제로 루프탑에는 바텐더도 있습니다! 칵테일 한잔 마시면서 호치민 야경 구경을 하며, 오늘 하루를 이렇게 마감을 해 봅니다ㅎㅎ

4. 호치민 숙소 추천-실버랜드 옌 호텔 조식!

호텔 조식 놓칠 수 없죠! 실버랜드 옌 호텔에도 조식이 제공됩니다. 조식을 먹으러 1층 로비로 가 볼까요???

조식은 1층 체크인 카운터 옆 작은 식당에서 제공됩니다. 뷔페식으로 제공되는 조식입니다.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한 바퀴 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조식 대표 메뉴 샐러드와 볶음밥, 고기와, 소시지, 베이컨 등 기본 메뉴와, 치킨 윙과 열대 과일 등이 제공됩니다. 음.. 이 정도면 아주 양호하네요~

베트남 호텔에서만 제공되는 베트남의 대표 음식 쌀국수입니다. 쌀국수는 직원에게 주문을 하면 바로바로 만들어서 자리에 가져다 줍니다. 뜨끈뜨끈한 갓 만든 쌀국수를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좋습니다! 쌀국수 1그릇은 우선 기본으로 시키고 봐야겠죠?? ㅋㅋ

베트남 하면 빼 놓을 수 없는 두 번째 음식 종류는 베이커리입니다. 특히 구워 먹는 바케트!! 바게트는 먹을 만큼 칼로 썰어 구워 먹으면 아주 제 맛인 빵 입니다!! 바게트 외에도 식빵과 기타 여러가지 베이커리 종류도 있어서 빵을 좋아하시는 분은 마음껏 종류 별로 먹어볼 수 있습니다 ㅎㅎ

음류는 오랜지주스와 수박주스, 물과 우유가 있고, 커피와 차도 있습니다. 저는 무조건!! 커피 한잔과 수박주스를 추천합니다!!!

커피 한잔과 함께 서양식 조식을 한 그릇 먹어보고~ 직원에게 주문한 쌀국수와 오믈렛도 먹어봅니다!!

이렇게 한 상 가득 오늘의 아침이 준비되었군요! 바게트와 각종 베이커리와 함께 잼도 같이 먹어봅니다. 실버랜드 옌 호텔 숙박 가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실버랜드 옌 조회!-Agoda

실버랜드 옌 호텔(Silverland Yen Hotel) 호치민 숙소 추천 이유!

지금까지 실버랜드 옌 호텔 체크인부터 숙소 그리고 루프탑 수영장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아참! 조식도 이야기 해 보았네요. 분위기 좋은 실내 인테리어와 깔끔한 객실 그리고 맛있는 아침까지! 실버랜드 옌 호텔을 추천하기에는 충분하군요!

사실, 제가 실버랜드 옌 호텔을 적극 추천하는 이유는 이제부터 시작됩니다~ 저는 호치민여행 마지막 날 밤 비행기를 타는 일정이었기 떄문에, 마지막 날에는 체크 아웃 후에 호텔에 짐을 맡겨 놓고 남은 일정을 소화해야 했습니다.

베트남의 더운 날씨 속에 호치민 시내를 이곳저곳 돌아다니다 보니, 자연스럽게 땀이 날 수밖에 없더군요..이 상태로 가다가는 씻지도 못하고 찝찝하게 비행기를 타야 하는 최악의 상황이 점점 현실로 다가오고 있었어요!

호텔 직원에게 혹시 저녁에 호텔에 들러 잠시 씻을 수 있을지…. (안 되는 걸 알면서도) 기대 없이 물어보았는데… 웬걸!!! 체크 아웃까지 한 저에게 빈 객실을 찾아서 무상으로 제공해 주었습니다!! 친절한 직원들 덕분에 호치민 마지막 일정을 개운하게 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호치민 숙소 추천! 실버랜드 옌 호텔(Silverland Yen Hotel)-조식 포함 가성비 호텔’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실버랜드 옌 호텔은 호치민의 관광 명소들이 집중되어 있는 호치민 1군에 위치하고 있는 가성비 호텔입니다.

더군다나 실버랜드 옌 호텔은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와 친절한 직원들 맞이해주기 때문에 이 곳은 머무는 것 만으로도 기분 좋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치민 여행의 숙소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베트남 1군, 친절한 가성비 호텔로 실버랜드 옌 호탤을 추천합니다!

실버랜드 옌 조회!-Agoda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