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충주 맛집] 중앙탑 행복담는국수집 – 열무국수와 잔치국수 그리고 돼지불고기 한접시!(음식점 이름이 행복담는국수집이에요!)’입니다. 우리나라 잔치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했던 음식을 뽑자면 ‘잔치국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다양한 음식이 제공되는 뷔페 또는 상차림으로 잔치 음식이 변화된 것 같습니다.
잔치국수 대신 갈비탕과 같이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대접하는 음식으로 잔치 음식이 변화되었지만, 가끔은 잔치국수가 그리운 순간도 생기곤 합니다. 오늘은 갑자기 잔치국수가 떠올라 방문하게 된 충주 잔치국수 맛집! 행복담는국수집을 방문한 후기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잔칫날이 아니어도 언제든지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행복담는국수집 위치!
행복담는국수집은 ‘중앙탑면 루암리 187-3번지’에 있습니다! 길가에 덩그러니 있는 이곳은 충주시민들에게는 이미 중앙탑면에 있는 맛있는 국수집으로 입 소문이 나 있었다고 합니다. 충주시민들만 알고 있던 국수 맛집이 이제는 주말이면 항상 줄을 서서 대기해야 할 정도로 충주를 대표하는 국수 맛집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중앙탑을 방문한 김에, 다시 한번 방문해 보도록 결심하였습니다!
다시 찾은 ‘행복담는국수집’!
때는 바야흐로 벚꽃이 피던 봄 날, 따사로운 날씨에 봄나들이가 생각나는 어느 날이었습니다. 충주에 있는 중앙탑사적공원으로 산책을 떠나봅니다. 중앙탑사적공원을 산책하기 전에, 식사를 먼저하고자 중앙탑 맛집들을 검색하고 떠올리던 그때!!! 몇 년 전 우연히 들렀던 국수집 ‘행복담는 국수집’이 생각났습니다!
오랜만에 잔치국수 한 그릇 먹어볼까? 하는 마음에 곧바로 행복담는국수집으로 향했습니다!! 제가 처음 방문했을 때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 국수집이었지만, 한 가지 다른 점은 식당 앞이 차로 가득 차 있는 모습입니다. 이제는 충주 국수 대표 맛집이 되어버린 행복담는국수집입니다.
과거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대기 번호까지 생겼습니다!! (대기 번호는 식당 입구 우측에 있습니다.) 본능적으로 번호가 가장 앞에 있는 번호판 하나를 주저 말고 바로 챙겨봅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1번부터 20번까지 번호가 돌고 도는 구조입니다! (이 구조는 아무도 알려주지 않아요 ㅋㅋㅋ 시간이 지나면 누구나 감으로 알게 되는 사실입니다 ㅎㅎ)
제 번호판은 12번 입니다! 제 앞으로 대기를 하고 있는 손님들이 11그룹이라고 생각한다면, 착각입니다!! 아직 19번 손님도 못 들어 갔기 때문에, 제 앞에 대기하고 있는 손님들은 13그룹이나 있습니다!!(위에 대기 번호 사진을 참고하세요~)
식당 앞에는 국수를 맛보고자 대기 중인 사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한 30분 정도 지나면, 제 차례가 올 수 있을까요?? 오랜만에 맛있는 잔치국수 한그릇 먹겠다는 기대감과 함께 얼마가 될지 모르는 대기 시간을 기다려봅니다. 다행이 날씨도 좋으니 행복담는국수집 앞에서 서성이며, 일광욕을 즐겨봐야겠습니다.
30분이 지났지만, 아직 제 차례는 한참 남았어요!! 이곳저곳 구경하다 보니 추가로 알게 된 식자재 원산지입니다. 국내산이라는 정보를 넘어서 각각의 재료마다 어느 지역에서 공급 받는 지를 알게 됩니다 ㅎㅎ(새삼 신기합니다 ㅎㅎ) 아무튼 행복담는국수집은 신토불이!! 우리 것으로만 만드는 건강한 국수입니다!!
오늘의 점심은 국수와 함께 불고기 한 접시!
드디어!!! 약 1시간을 기다린 끝에, 제 차례가 돌아왔습니다!! 참고로, 저는 주말(일요일)에 방문하였고, 시간은 한참 점심시간인 12시 30분에 방문하여 1시 30분쯤 식당에 입장하였습니다. (주말에 방문하실 분은 참고하세요~)
- 행복담는국수집 Tip1. 주말 방문하실 분은 12시 이전에 방문하세요~ 대기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행복담는국수집의 메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내에 들어가면, 가로세로 메뉴판이 있습니다. 공간에 맞추어 메뉴판을 배치하였을 뿐, 둘 다 메뉴는 같습니다! 저는 세로로 붙어있는 메뉴판이 더 눈에 잘 들어오네요.
어찌 되었건! 대표 메뉴는 ‘잔치국수’ ‘비빔국수’ ‘열무국수’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메뉴 앞에 붙어 있는 ‘불쌈 메뉴’는 국수와 함께 돼지불고기 한 접시가 나오는 메뉴입니다. 한마디로 불쌈 메뉴는 국수와 돼지불고기 한 접시가 동시에 나오는 세트 메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결론, 무조건 불쌈 메뉴를 시켜라!!!
저는 ‘불쌈잔치국수’와 ‘불쌈열무국수’를 시켰습니다! 잔치국수는 너무 유명하다 보니, 다들 아실 거고 생각되어 설명을 생락하고 열무국수는 살짝 ‘뭐지??’라고 생각이 들 수 있기 때문에 잠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사실 제가 그랬습니다 ㅎㅎ)
열무국수는 단순하게 잔치국수에 ‘열무’만 들어간 것이 아닙니다! 열무국수는 새콤달콤 시원한 육수에 열무로 고명을 한 국수입니다! 차가운 육수 속에 들어있는 탱글탱글한 국수면과 더위를 날려줄 여름 별미 국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행복담는국수집에서는 잔치국수와 열무국수 모두 맛 볼 수 있습니다. 즉, 계절과 상관없이 국수가 생각나는 날이라면 언제든지 방문하기에 좋은 국수 맛집입니다!(설명은 이만하고, 국수 사진을 보시죠~)
열무도 먹고 싶고 잔치국수도 먹고 싶다면???
걱정하지마세요~ 행복담은국수집에는 열무김치가 기본 반찬으로 제공됩니다~ 잔치국수를 먹어도 열무김치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잔치국수와 열무국수 선택에 있어 고민이신 분은 단순하게 차가운 국수와 따뜻한 국수 중 어느 것은 먹을지만 신경 쓰면 됩니다!
행복담는국수집 Tip2. 열무김치는 기본 반찬입니다! 즉, 열무김치는 무한리필입니다!!
아삭아삭한 열무의 식감과 신선한 열무김치가 너무 맛있는 행복담는국수집입니다!! 국수가 나오기도 전에, 열무 김치 1그릇을 다 먹어버렸어요 ㅋㅋㅋㅋ (국수 나오기 전에, 열무김치 한번 잡숴봐~)
집에서도 간편하게 잔치국수를 먹을 수 있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잔치국수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밀키트를 구매하는 것이죠!ㅎㅎ 잔치국수와 함께 열무김치까지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내가 직접 만들어 먹어 보는 것도 재미있는 방법이겠네요! 물론.. 돼지고기 한 접시는 없지만요ㅎㅎ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충주 맛집] 중앙탑 행복담는국수집 – 열무국수와 잔치국수 그리고 돼지불고기 한접시!’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이제는 맛집을 찾기가 쉽지 않은 잔치국수! 그리고 여름 별미인 열무국수! 계절과 상관없이, 날씨와 상관없이~ 언제든지 국수가 먹고 싶을 때, 방문하기 좋은 충주 국수 맛집으로 행복담는국수집을 추천해봅니다!! (메뉴는 무조건!! ‘불쌈 메뉴’를 시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