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랑 가볼만한곳] 포나가르 사원 입장료와 복장 그리고 운영 시간 1번에 끝내기!

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나트랑 가볼만한곳] 포나가르 사원 입장료와 복장 그리고 운영 시간 1번에 끝내기!’ 입니다. 나트랑여행은 아름다운 해변도 구경하고, 맛있고 저렴한 베트남 음식도 먹으며, 여유를 즐기는 여행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휴양지로 알려진 나트랑에도 베트남 역사적인 유적지가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사실 나트랑에는 역사 유적지가 몇 곳 없기 때문에, 포나가르 사원은 모든 관광객이 한 번은 들릴만한 관광 요소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나트랑 최고의 역사 유적지 ‘포나가르 사원 입장료와 복장 그리고 운영 시간’ 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나가르 사원(Thap Ba Ponagar)

포나가르 사원은 8~13세기에 지어진 고대 참파 왕국의 유적지입니다. 인도의 영향을 받아 건설된 힌두교 사원이 바로 포나가르 사원입니다. 유럽 여행에서 아름다운 건축물 성당을 방문하듯, 나트랑에서도 아름다운 고대 유적지 포나가르 사원을 방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한 길에 기도도 조금 해보고요!)

1. 포나가르 사원 위치 정보

포나가르 사원은 나트랑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거리에 있기 때문에, 베트남 우버인 ‘그렙(Grab)을 이용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나트랑여행에서 역사 분야를 맡고 있는 유적지 필수 코스인 이 곳! 나트랑 가장 오래된 종교 유적지 포나가르 사원에 방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포나가르 사원 입장료

포나가르 사원은 입장료가 있습니다.(원래 유적지는 입장료가 있는 것이 당연한 것이죠!) 1인당 입장료는 30,000동(우리 돈 약1,500원) 입니다. 입장권은 현장에서 구입 가능하며, 사원 입구를 기준으로 좌측에 매표소가 있습니다. 입장권은 바로바로 구입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예매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입장료를 지불하면, 플라스틱 카드로 된 입장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입장권을 포나가르 사원 입구에 삽입하면, 진입로가 열립니다~ 진입로에서 살짝 당황할 수 있지만, 다행스럽게도 진입로에는 포나가르 사원 직원이 친절하게 진입을 도와주고 있으니 입장권만 있다면, 포니가르사원 입장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3. 포나가르 사원 복장

포나가르 사원 입장 시, 복장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포나가르 사원 내 기도하는 공간에 들어가고자 할 때에는 신발을 벗고 긴 팔과 긴 바지를 입어야만 합니다. 당연히 내부 사진 촬영은 제한됩니다.

이 곳에 방문하는 분들의 목적 중 하나는 이색적인 건축물과 함께 찍는 아름다운 사진이겠죠? 힌두교 사원이라고 해서 보수적인 옷을 입을 필요는 없습니다! 자랑할만한 사진을 남길 예쁜 옷을 마음껏 입고 마음껏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과 복장 제한은 기도하는 사원 내부에만 한정되기 때문입니다.

사실, 사원 내부를 관람하고자 하는 분들도 복장은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포나가르 사원에서는 친절하게도 사원 복장을 무료로 대여 해 주기 때문입니다. 민 소매나 노출이 있는 옷을 입으신 분들도 복장을 무료로 대여하면, 쉽게 사원 내부에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경우에도 복장 제한을 전혀~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4. 포나가르 사원 운영 시간

포나가르 사원에 방문할 때 주의해야 하는 것은 단 한 가지입니다. 바로 운영 시간입니다. 포나가르 사원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입니다. 이 곳에서는 사원 구경과 함께 사원에 꾸며 진 정원을 구경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5. 포나가르 사원 둘러보기!

포나가르 사원에 대한 기초 정보에 대한 설명은 끝났습니다. 이제는 포나가르 사원에 입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나가르 사원은 입장과 동시에, 오래된 나무가 반겨주는 곳으로 공원에 들어온 느낌이 듭니다! 이곳에 여유를 가지고 방문하는 것을 추전하는 이유입니다.

사원 중턱에 있는 제사장에 올라서면, 좌우 대칭으로 만들어져 있는 탑과 하늘 높이 보이는 포나가르 사원이 웅장하게 느껴집니다. 포나가르 사원을 한번에 올라 서기보다는 이곳에서 잠시 경건한 마음으로 마인드 컨트롤을 한번 해봅니다. 물론! 사진도 한장 찍고요~(이 곳이 포토스팟이거든요 ㅎㅎ)

그 다음은 포나가르 사원으로 향하는 계단을 잠시 올라가 봅니다.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사실 별로 높지는 않아요~ 맑은 공기를 마시며, 가볍게 운동한다 생각하고 올라가 볼게요~ 사원을 방문하는데 이 정도 계단은 사실… 별 부담이 없죠!!(나트랑 롱선사는 계단도 많아요..)

드디어 마주하게 된 포나가르 사원입니다!! 적색 벽돌을 쌓아 올려 만들어진 포나가르 사원의 이색적인 모습입니다.

드디어 도착한 포나가르 사원! 이제, 무료로 대여해 주는 사원 복장도 입어보고 이곳 저곳에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ㅎㅎ (저는 나름대로 진지하게 촬영을 하였는데… 지금 보니 아주 어색하군요 ㅎㅎ)

포나가르 사원 곳곳에는 조각상들도 있는데, 조각상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요~ 조각상마다 힌두교의 의미가 있을 것 같은데.. 저는 힌두교의 지식이 짧아서 조각상 생김새만 구경을 하였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포나가르 사원 뒤편에서 민속 공연도 진행되는데, 정해진 시간마다 공연이 진행되는 듯합니다~ 노래 소리가 들리면! 민속 공연이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노래 소리가 들린다면!! 민속공연 보러 가세요~(부채춤도 있고~ 항아리 춤도 있어요!)

돌아 나오는 길에 보니, 기념품 가게도 있었네요. 기념품 구경 하실 분은 잠시 들려보시는 것도 좋겠군요!

포나가르 사원-구글 리뷰 확인하기!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나트랑 가볼만한곳] 포나가르 사원 입장료와 복장 그리고 운영 시간 1번에 끝내기!’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포나가르 사원은 나트랑 가볼만한곳 1순위라고 할만큼, 역사가 숨 쉬고 있는 고대 유적지입니다.

포나가르 사원에 방문하여, 힌두교 종교 건축물도 구경해 보고, 올해의 소원도 다짐해보고, 아름다운 건축물과 함께 인생 사진도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포나가르 사원은 여유를 가지고 방문한다면, 더더욱 베트남 여행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아주 좋은 곳입니다. 시간이 된다면, 여유 있는 일정으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름다운 고대 건축물과 숲 속에서 평온하게 내려다 보이는 나트랑 전경도 함께 즐기며, 포나가르 사원에서 베트남의 여유를 느껴보세요~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