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충주 주말 코스] 중앙탑사진관-중앙탑 메밀마당-카페 듀레 / “셀프 사진촬영” “중앙탑 막국수와 치킨” 그리고 “후식 빵!”‘입니다. 충주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던 중 충주에서 유명한 명소 한 곳을 찾게 되었습니다. 오늘 방문할 장소는 “충주 중앙탑”입니다.
충주 중앙탑은 “충주 탑평리 칠층석탑”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탑평리 칠층석탑은 통일 신라시대에 전국토를 기준으로 남북으로 사람이 동시에 출발하여 같은 보폭으로 걸어서 만나는 장소라는 이유로 우리에게는 “중앙탑”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진 국보입니다. 국보를 보고자 이곳을 방문하는 것은 아니고… 이곳 경치가 좋고 여유를 느끼는 장소이기 때문에, 방문해보고자 계획하였습니다.
오늘은 통일신라의 정중앙에 있던 중앙탑에 들러 중앙탑사진관에서 셀프 백일사진찍고! 중앙탑 막국수와 치킨 먹고 마지막으로 충주 대표 빵집에 들러 소금빵을 구매한 주말 당일치기 일과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늘의 메인 일정! “중앙탑사적공원”
중앙탑(중앙탑 탑평리 칠층석탑) 주변을 공원으로 꾸며 놓았으니, 그 곳이 바로 “중앙탑사적공원”입니다. 오늘의 메인 일정은 “중앙탑사적공원”에 방문하면 모든 것이 해결됩니다! 오늘은 한 장소에 머무르며 여유를 느껴보고자 합니다!
중앙탑사적공원의 위치는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탑정안길6 (탑평리 3번지)”입니다. 중앙탑사적공원에 있는 가볼만한 곳 3가지가 있다면, “중앙탑사진관” “중앙탑 막국수” “중앙탑”입니다. 그럼 오늘의 메인 일정인 중앙탑사적공원으로 떠나보겠습니다~!
Tip. 중앙탑사진관 예매하기!
중앙탑사적공원은 주차장과 공원이 무료입니다!!(오예~) 주변에 음식점도 아주 많아 음식점을 찾을 필요도 없습니다.(걸어서 이동 가능!) 다만, 한 가지 준비할 것이 있다면, <중앙탑사진관 예매>입니다! 중앙탑사진관은 셀프사진촬영이 가능한 장소입니다.(이곳은 유료!)
미리 예매를 추천하는 이유는 중앙탑사진관은 주말에는 인기가 아주 많은 장소로 미리 예매하지 않는다면, 이용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이곳은 1일에 8팀만 예약을 받는 소규모 시설이기 때문입니다. (최소한 1주일 이전에는 예약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 중앙탑사진관 방문 전! 중앙탑 막국수!!
중앙탑사적공원에 도착해서 우선 맛있는 식당을 먼저 찾아봅니다. 중앙탑 맛집을 찾아보니 많은 분들이 즐겨 찾는 음식이 바로 “중앙탑 막국수”입니다! 저도 중앙탑의 맛집! 중앙탑 막국수를 맛보고자 “중앙탑 메밀마당”이라는 식당을 방문하였습니다.
제가 오늘 방문한 메밀마당입니다. 중앙탑에는 메말마당 외에도 막국수 음식점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이곳을 방문한 이유는 충주에 사는 지인이 추천한 음식점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음식점이 가장 세련되게 생겼었습니다 ㅎㅎㅎ
역시나! 이곳은 맛집이 맛습니다.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여야 합니다.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다 보면 입구 카운터에 있는 직원분께서 마이크로 “00번 손님~” 이렇게 불러줍니다 ㅎㅎ 번호표를 처음 뽑았을 때에는 웨이팅시간이 너무 길 것 같은 불안감이 들지만, 주력 음식이 막국수여서 그런지 웨이팅 시간은 그리 길지 않았습니다.(웨이팅에 겁먹지 마세요!!)
넓은 식당 내부입니다. 제가 배정받은 자리는 1층 홀이었습니다. 2층에도 태이블이 있다고 하는 것을 보니, 회전율이 엄청 빠를 것 같습니다. 아무튼! 넓고 개방된 실내장소입니다.(살짝 북적북적 시끌시끌할 수 있습니다.)
한편에 셀프코너에 따뜻한 육수가 제공됩니다. 막국수가 나오기 전에 따뜻하게 육수 차 한잔 마시면서 기다리면, 얼마 지나지 않아 막국수가 도착합니다!! 제가 시킨 음식은 “비빔막국수와 치킨”이었습니다. 중앙탑 막국수가 특이한 점은, 막국수와 치킨을 함께 먹는 요상한 조합입니다. (근데 이상하게 맛있다는 ㅎㅎ)
Tip. 막국수 사리 무료와 치킨 셀프 포장!
막국수를 처음 주문할 때 사리를 함께 주문하면, 사리가 무료입니다!!! 막국수를 좋아하시는 분은 막국수 사리도 하나 무료로 주문해보세요~(사리 하나로 쉐어하여 나누어 드셔도 됩니다!)
만약, 치킨이 남을 것이 걱정되어 주문을 갈팡질팡한다면?? 치킨이 남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치킨 셀프 포장이 가능하거든요! 결론, 무조건!! 막국수와 치킨의 조합을 즐겨보세요!!
3. 중앙탑사진관 셀프사진촬영!
중앙탑사진관은 중앙탑사적공원에 있는 하나의 즐길거리입니다. 중앙탑사진관이라는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과는 다르게 초가집의 사진관입니다. 우리나라 전통 가옥 초가집에서 이루어지는 셀프사진촬영이라 하니, 알게 모르게 그냥 좋은 느낌입니다. 아무튼! 예약한 시간에 맞추어 방문해 봅니다!!
중앙탑사진관의 주소는 “충주시 중앙탑면 탑정안길6″입니다. 중앙탑 사적공원 주차장과 가까이에 있기 때문에 잠시 산책을 하다 보면 바로 발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가집 모양의 건물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금세 발견할 것입니다.)
중앙탑사진관 앞에 다른 분들이 즐긴 사진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흑백 사진으로 인화한 것을 보니, 이곳에서는 흑백사진이 더욱 잘 나오나봅니다. 사진의 종류는 가족사진부터 애완동물과 함께 찍은 사진까지 내 마음대로 제각각입니다. 아무래도 셀프사진관이기때문에, 그냥 내 마음대로 편안하게 마구 찍어볼 수 있는 사진관입니다.
중앙탑사진관 실내 모습입니다. 전문가가 맞추어 놓은 카메라 초점과 조명 등 사진촬영이 가능한 모든 준비 완료되어 있습니다. 사진은 블루트스 리모콘을 이용하여, 모니터에 보이는 내 모습을 바라보며, 셀프로 사진촬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사진을 찍어주는 작가분은 없습니다. 오로지 나만의 장소!)
아쉬운 점은 사진 촬영 시간이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기본 제공 시간은 15분이며, 처음 적응 시간 1분을 서비스 시간으로 제공 받아 “총 16분” 동안 셀프 촬영을 시작하였습니다. 16분이란 시간은 정말이지 시간 가는 줄도 모르게 금세 사라집니다!! (요이~ 땅! 하자마자 바로 촤촤촥! 사진 촬영을 시작해야 합니다!!)
특히, 애완동물과 함께 방문하여 사진을 찍고자 하는 분들은 각종 소품이 많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이것저것 마음에 드는 옷을 입어가며 함께 사진을 찍어보세요~(처음에 아기옷으로 착각하였네요 ㅎㅎㅎ)
셀프 사진 촬영을 마치고 나면, 사무실로 돌아와서 마음에 드는 사진을 직원분과 함께 골라봅니다. 사진을 고르는 이유는 사진 인화서비스때문입니다. 인화는 예약한 인원수에 맞추어 1인 1장씩 사진을 인화해줍니다. 만약 추가로 인화를 원할 경우, 한 장당 1천원의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인화가 가능합니다!(참고로 원본파일은 모두 전송가능 심지어 무료!!)
<중앙탑 사진관 이용 방법!>
- 중앙탑 사진관 예약하기! Tip. 특히 주말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예매 필수!!
- 15분간 마음대로!! 셀프 촬영! Tip. 무조건 많이 찍기!!(나중에 원본파일 받아가면 되니까!!)
- 마지막으로 인화사진 선택하고 인화하면 끝! Tip. 원한다면 1장당 1천원 지불하고 추가 인화!
Tip. 중앙탑 사진관 더욱 즐기는 방법!
중앙탑사진관 주변을 즐겨보세요! 중앙탑사진관 주변은 몇가지 포토스팟이 있습니다! 한국스러운 초가집에서 한 컷! 한국스러운 느낌의 하늘하늘 천과 함께 한컷! 전통 한옥에서 바라보는 자연풍경에서 한 컷! 최소한 3장소에서 추가 셀프 촬영을 즐겨보세요!!
Tip. 중앙탑 사진관 더욱 즐기는 방법! “한복 대여”
중앙탑사진관 바로 앞에는 “중앙탑의상실”이 있습니다.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한복을 대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복의 종류도 아주 다양합니다!! 그리고 여기도 “포토스팟”입니다!! 배경이 아주 좋아요!!
중앙탑의상실 운영시간은 10시~19시입니다. 이용 요금은 하루 종일 빌려도 단돈 8천원!! 1시간만 빌리면 4천원!! 만약 한복이 마음에 든다면? 종일권으로 대여하여 중앙탑 사적공원 이곳저곳에서 사진 촬영하고, 중앙탑사진관에서도 사진 촬영하고!! 아주 효율적인 대여가 가능합니다!
4. 충주 빵집 카페 듀레에서 빵 즐기기!
마지막으로 들린 장소는 충주에서 유명한 빵집 “카페 듀레”입니다. 충주에서 가장 큰 빵집이기도 하고 빵이 맛있다고 하기에, 중앙탑 사적공원에서 조금 거리가 있지만 들려보았습니다!! 이곳은 완전 대규모 빵집입니다. 뒤편에서는 계속 빵을 만들고 앞에서는 계속 판매를 하고!(약간 대전의 성심당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가격은 비싸다..)
카페 듀레의 위치는 “충주시 중원대로 3250″입니다. 운영 시간은 09시 30분~ 21시 30분!(역시 맛집이라 그런지 일찍 열고 늦게 닫네요 ㅎㅎㅎ)
가장 마음에 들었던 “단, 하루! 당일생산! 단 하루만 판매합니다!!” 당일 생산 제품만 판매한다고 하니 좋은 재료 건강한 빵이라는 느낌이 마구마구 들었습니다! 충주에서 가장 맛있는 제과점이라고 하니, 잠시 빵구경 좀 하고 지나가겠습니다~
통유리로 모든자리에서 바깥 구경을 하며 빵을 즐길 수 있습니다!(알고 보니 이곳은 빵 맛집! 뷰 맛집!이었습니다.) 저는 카페에 잠시 앉아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 즐겼습니다. 참고로 빵은 포장하여 집으로 테이크아웃하였습니다! (아직 배가 많이 부른 관계로 집으로 가져가 천천히 즐길 예정입니다.)
<내가 즐긴 듀레 빵!!>
맛있는 빵집이라는 소리에 이것저것 다양하게 종류 별로 빵과 케익을 구매하였습니다! 집에 도착하고 나서 천천히 여러번에 나누어서 마음껏 즐겼습니다 ㅎㅎ (그나저나, 이거.. 생각보다 완전 맛있잖아???)
Tip. 카페 듀레 소금빵 나오는 시간
카페 듀레는 소금빵이 유명합니다.(사실 소금빵은 어디든 유명한 듯) 이곳은 소금빵 구매를 1인당 5개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소금빵을 즐기실 분이라면, 소금빵 나오는 시간에 맞추어 듀레에 방문해보세요!(소금빵 나오는 시간: 10시 / 12시 / 14시 / 16시 )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충주 주말 코스] 중앙탑사진관-중앙탑 메밀마당-카페 듀레 / “셀프 사진촬영” “중앙탑 막국수와 치킨” 그리고 “후식 빵!”‘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여유있는 충주 주말나들이 장소로 중앙탑은 아주 적합한 장소입니다! 중앙탑에 방문하면 예쁜 카페도 많고 맛집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요상한 조합! 세계 최초 “막국수+치킨” 조합도 즐겨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생각보다 조화롭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rp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