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수여행] 여수 가는 방법 – KTX산천타고 오송에서 여수까지 2시간에 간다![오송역 – 여수EXPO역]’입니다. 여수는 여수밤바다~ 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남해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는 관계로 바다를 보고 싶을 때면, 동해안 또는 서해안으로 여행을 가는 편이었는데요. 이번에는 시간을 조금 더 내고, 여수여행을 결심하였어요. 여수까지가는 가장 빠른 방법! KTX산천 이용한 후기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일: 2023년 9월
오송에서 여수 가는 방법 추천! – KTX산천!
KTX산천을 아시나요?? KTX산천은 KTX를 개량한 기차라고 하는데, 자세한 사항은 잘 모르겠어요 ㅋㅋㅋ
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KTX산천의 운행 속도입니다ㅎㅎ KTX산천은 운행 속도가 무려 330km/h이라고 합니다. 자동차로는 따라 갈 수 없는 속도임에는 분명합니다. 제가 오송에서 여수 가는 가장 빠른 방법을 ‘KTX산천’으로 추천 한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KTX산천은 빠르다!!
여수엑스포역에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방법! KTX를 이용하려면 ‘KTX 전라선’을 타야합니다!!
저는 현재 저의 위치를 생각해서 가장 가까이 있는 ‘오송역’을 이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오송에서 여수가기! – 우선 오송역으로!
‘오송역’에서 KTX산천을 탑승하기 위하여, 오송역으로 향하는 가장 가까운 역으로 가야겠죠. 제 출발지에서 가장 가까운 기차역으로 향해봅니다. 이 곳에서 오송역으로 간 후, KTX산천을 타고 여수로 향할 예정입니다. 그나저나 가을 하늘은 역시 예쁘네요!(참고로 기차표는 미리 예매를 하였어요! )
얼마 지나지 않아 오송역에 도착하였어요! 오송역에서 KTX산천으로 환승을 할 예정이기 때문에, 오송역 내부에서만 머물렀습니다.
KTX산천까지 시간이 조금 남아 간단한 식사를 하고자 ‘오송역’을 둘러봅니다.
오송역에 있는 코레일 라운지를 발견했습니다. 이 곳이 바로 오송역에서 간단히 간식을 먹을 수 있는 푸드코트입니다.
김밥과 분식에서부터 비빕밥, 정식까지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요. 주문방식은 최첨단 ‘키오스크’가 도입되어 있네요 ㅎㅎ
키오스크는 식당별로 나눠져 있습니다. 주문하려는 식당에 맞추어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하면 됩니다.
저는 간단한 식사를 하고자 김밥과 어묵을 시켰어요. 잠시 자리에 앉아 있으면, 화면에 번호 표시로 알려줍니다~ 번호판이 잘 보이는 위치에서 앉아서 잠시 기다려봅니다.
드디어! 김밥이 나왔어요!! 오송역 푸드코트는 김밥 맛집이에요!! 이 집 김밥 잘합니다 ㅎㅎㅎ 다음에 오송역을 이용할 일이 또 생긴다면, 또 김밥을 먹을 겁니다! 은근히 맛있기때문이죠~
오송에서 여수가기! – 오송역에서 KTX산천을 타자
간단한 식사를 마치고 나면, 이제 기차를 타러가야 할 시간이죠!
오송역 곳곳에는 열차 출발 안내 전광판이 있어요. 내가 예매한 여수EXPO역 출발 시간을 확인하고 타는 곳을 향해 가볼게요.(저는 타는 곳이 1번이네요. 아마 다들 1번일 것 같네요 ㅎㅎ)
타는 곳 1번을 향해 계속 가봅시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곧 도착이에요! 안내 글씨도 크게 써 있어서 쉽게 찾아갔습니다.
오송역 플랫폼에 도착하였습니다. 이제 기차가 올 때까지 기다려봅니다. 기차가 오려면 아직 시간이 남아있으니, 잠시 역을 둘러볼게요.
역을 둘러보다 알게 된 사실!! KTX산천의 복합 열차는 8호차와 11호차 사이를 이동할 수 없습니다!(역 구경을 안하고 잘못 탔다가 운이 나쁘면 내 자리로 못 가고 서서 갈뻔했어요 ㅋㅋ)
기차가 오기 전에, 예매한 기차표에서 ‘호차 번호’는 미리 확인해두세요!
내가 타야 하는 호차 위치를 확인하고(저는 고속15호차 이네요.), KTX가 올 때까지 잠시 멍 때리며 기다려 볼게요~
만약, 밖이 덥거나 춥다면 근처에 있는 고객 대기실을 이용해 보세요~ 고객 대기실 상태는 생각보다는 아주 좋습니다. 잠시 쉬었다가 가기에는 아주 좋은 환경이에요. 마음껏 이용해보세요ㅋㅋ
잠시 후 KTX산천이 도착합니다~(KTX를 처음 보는 저에게는 신기할 따름이네요 ㅋㅋ)
KTX산천이 도착하면, 내 호차에 맞춰 잘 탑승하면 KTX탑승까지는 순조롭게 끝납니다ㅋㅋ
실내 공간은 생각보다 살짝 노후 된 면이 있지만, 나쁘지 않습니다~ USB포트도 있어서 충전도 가능했어요! 전자기기를 사용하실 분은 USB만 꼽으면 배터리는 해결됩니다~(개인적으로는 잠을 자는 것을 추천해요)
KTX 산천은 발 받침도 있고~ 간이 테이블도 있어요! 이 정도면 아주 양호한 시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잠시 한숨 잠에 들었다가 깨보니…!!!!!!!!!!!!!!!!!!!! 여수엑스포역 도착입니다!!! 여수엑스포역은 종점이여서 마음껏 자도 안심이 되는 노선이에요 ㅋㅋ(심지어 오소엥서는 2시간밖에 안 걸려요!!)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여수여행] 여수 가는 방법 – KTX산천타고 오송에서 여수까지 2시간에 간다![오송역 – 여수EXPO역]’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여수는 KTX산천 전라선의 종점입니다. 종점이기에, 마음 편하게 잠들 수 있는 최고의 노선입니다 그리고 KTX산천은 생각보다 엄청 빠릅니다. 심지어 2시간이면 오송에서 여수를 갈 수 있어요! 저는 지금까지 남해안은 멀어서 여행이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심지어 여수는 방문하기가 너무 어려운 도시라고만 생각을 했었는데, 여수가 생각보다 아주 가깝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이 모든 것이 가능하게 한 교통수단은 바로 KTX산천 덕입니다~
오송에서 여수 가는 가장 빠른 방법 KTX산천을 타 보세요~ KTX산천 생각보다 아주 빠르고 편리하다!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