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호주 시드니여행! 시드니 항공권, 시드니 티웨이항공을 선택한 결정적인 2가지 이유!’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제가 항공권을 예매할 때 반드시 확인하는 2가지 사항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고 호주 시드니 항공권을 티웨이항공으로 선택한 결정적 이유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항공권을 예매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도 있으니, 항공권을 예매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 특히 호주 시드니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은 잠시 읽어주세요~
인천-시드니 항공권 알아보기!(feat.스카이스캐너)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먼저 확인하게 되는 것이 바로 항공권입니다. 업무상 출장을 자주 가시는 분들은 반드시 원하는 날자와 시간에 도착하여야 하지만, 휴가를 위해 항공권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항공권을 알아보고 하루 정도의 여행 일정은 조율이 가능할 거라 생각됩니다. 일정 하루를 조정 했을 때에도 비행기표에서만 경비가 많이 절약되는 경우도 많이 있기 때문에, 항공권을 알아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항공권은 여행 경비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요한 요소임에 틀림 없습니다.)
인천-시드니 비행시간은?
호주의 대표 도시 시드니는 ‘워킹홀리데이’라는 비자 발급이 가능한 국가로, 한국의 젊은 청년들이 이런저런 이유로 많이 찾는 도시입니다. 그래서 인지 어느덧 호주는 우리가 자주 접하게 되는 가까운 나라가 되었습니다. 심지어 호주와 한국의 시차는 1시간 밖에 되지 않아 시차 적응 없는 편안한 여행을 꿈꿀 수 있죠!
그렇지만, 호주 시디니 비행을 가볍게 생각하시면 안 돼요! 인천에서 시드니까지는 약 10시간이 소요됩니다.
저는 8시간 이상 소요되는 비행은 장거리 비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장거리 비행은 반드시 ‘직항’을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다면 인천-시드니를 직항으로 운영하는 항공사에 대하여 알아봐야겠죠!
인천-시드니 직항을 운행하는 항공사 알아보기!
인천-시드니를 직항으로 운행하는 대표 항공사는 총 5가지 항공사가 있습니다.
- 한국 국적기: 대한항공, 아시나아항공, 티웨이항공(22년 12월부터 신규 취항하였습니다!)
- 호주 국적기: 콴타스항공, 젯스타항공
한국 국적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1,2위 항공사이니, 별도의 부연 설명이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티웨이항공은 2022년 12월부터 호주(시드니)에 신규 취항을 시작한 우리나라의 저가항공사입니다. 저가 항공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 나도 반가운 소식입니다!
호주 국적기, 콴타스항공은 호주를 대표하는 1등 항공사입니다. 호주의 대한항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인지 가격 면에서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와 비슷한 항공권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젯스타항공은 호주의 대표 저가 항공사입니다. 젯스타항공은 저렴하며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도 유명한 항공사이니 젯트타항공의 프로모션을 발견한다면, 우선 시도해보세요!(젯스타항공의 프로모션은 가격이 아주 착하기로 소문이 자자합니다!)
결론! 한국과 호주를 연결하여 주는 ‘인천-시드니 노선 직항!’은 총 5개 항공사에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항공권(항공사)를 선택 시 주의 사항은 무엇일까요?(설마.. 1등 항공사라고 비교도 없이 바로 예매하는 것은 아니겠죠??)
항공권 선택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2가지 사항!
물론 국적기 1등 항공사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조건 없이 1등 항공사 만을 고집하는 분들의 주장이 맞는 경우가 다수이긴 합니다만.. 1등 항공사는 비행기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좋은 품질과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은 당연한 전제입니다!
그렇지만 1등이라고 해서, 항상 내가 원하는 조건에 가장 부합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항공권을 선택할 때는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2가지 사항 정도는 예매 전에 체크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제는 LCC항공사들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때로는 LCC항공사가 나에게 맞는 경우도 있으니, 잠깐이라도 확인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1)항공기 기종을 확인하라!
우리가 1등 항공사가 좋다고 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항공기는 크기가 크고 최신 기종인 것이 안전하고 편리합니다. 특히 장거리 비행일 경우에는 그 차이가 확실하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장거리 비행에서는 아주 사소한 부분에서도 피로가 누적되어 우리의 여행 첫날까지도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규모가 크고 재정이 좋은 항공사가 당연히 최신 기종의 항공기를 많이 소유하고 있겠지만, 만약 항공기 기종이 같더라도, 여러분은 1등 항공사를 예매하실 건가요? 만약, 가격 차이가 ’50만원’ 이라면?, ‘100만원’ 이라면? ‘그 이상의 차이’가 있다면? 그래도 무조건으로 1등 항공사를 선택하실 건가요?
최근에는 저가 항공사에서도 A330같은 큰 비행기를 도입하는 경우들도 있으니, 반드시 항공기의 기종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항공기 기종과 함께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는 것은 바로 ‘출발 시간!’입니다.
2)항공사의 배정 된 출발 시간을 확인하라!
항공권을 예매를 위하여 여러 날자를 확인해 보신 분이라면 이미 알고 있겠지만, 다시 한 번 짚고 넘어갈게요 ㅎㅎ 항공사마다 확보한 비행 출발이 정해져 있습니다.
비행 소요 시간을 고려하여, 나에게 맞는 출발 시간에 맞추어 항공권을 예매하세요!
저는 밤 비행기를 추천합니다. 특히, 장거리 비행일수록 무조건! 밤 비행기를 추천합니다.
장거리 비행은 역시 잠을 자야 하기 때문입니다. 10시간 동안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은 비행기를 자주 타는 어느 사람이라도 쉽게 적응되지 않는 어려운 일이에요.
밤비행기의 또 다른 좋은 점은, 퇴근 후에도 출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저와 같은 직장인분들에게는 하루라도 더 많은 시간을 여행지에서 보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어요!(우리에게는 휴가 일수가 정해져 있잖아요 ㅠ) 단, 내가 퇴근하고 출발하더라도 나에게 맞도록 늦은 밤 비행기가 있어야 가능하겠지만요!(낮에 비행기 속에서 가만히 않아 있는 것은 너무 지루하기도 하고, 내 소중한 휴가가 괜히 더 아깝잖아요.)
그렇다면 시드니 항공권 중 나에게 맞는 항공권은 무엇일까요? 제가 시드니 항공권을 선택한 이유에 대하여 말씀드려볼게요.
시드니 티웨이항공을 선택한 이유!
우선 호주 항공권을 찾아보다 보니, 시드니 티웨이항공 취항 관련 정보들이 많이 검색이 되었어요. 그래서 저는 위에서도 설명 드린 것과 같이 항공권 선택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2가지 사항에 대하여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시드니 티웨이항공 기종 알아보기!
시드니 티웨이항공의 기종은 무려! A330입니다. A330은 Airbus사에서 제작한 ‘장거리용 여객 항공기’입니다.
비행기의 길이가 약 60m이며, 동체의 폭이 약 6m로 비행기의 자체 중량만 해도 약 100톤에 달하는 어마어마하게 큰 비행기입니다. (물론 현존하는 가장 큰 A380에 비교할 바 아니지만.. 아무튼 큰 건 사실이잖아요!)
시드니 티웨이항공의 좌석은 ‘347석’으로 ‘2-4-2배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330만 해도 ‘장거리용’으로 만들어진 여객 항공기이며, Airbus사의 항공기 중 A380 다음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좋은 기종의 비행기입니다.(다만, 티웨이항공의 컨셉 자체가 저가항공이다보니, 시드니 티웨이항공에는 디스플레이는 없어요!)
우선, 기종은 ‘합격’입니다. 이번에는 반드시 확인하여야 할 다음 단계 출발 시간에 대하여 확인해 봅시다!
시드니 티웨이항공 출발 시간 알아보기!
시드니 티웨이항공은 22시 35분 인천에서 출발을 하는 시간을 배정 받았네요. 22시 35분이라면, 인천공항과 거리가 어느 정도 가까이에서 직장을 다니시는 분이 계시다면, 밤 비행기로는 아주 적합한 시간입니다!
한 가지 주의하여야 할 점은 시드니 티웨이항공은 매일 비행편이 있지는 않네요. 살짝 아쉽지만, 그래도 출발 시간은 합격입니다. 시드니 티웨이 항공은 ‘매주 월요일 / 수요일 / 금요일’ 22시 35분에 배정되어있어요!
참고로 귀국하는 비행기 일정도 매일 있지는 않아요. 귀국하는 비행기 일정은 ‘매주 화요일 / 목요일 / 토요일’ 입니다.
지금까지 시드니 티웨이항공 기종과 출발 시간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어느 국가를 계획하시더라도, 금방 알아보실 수 있으세요!(지금은 글로 쓰다 보니, 조금 복잡하게 느끼실 수 있지만! 해보시면 별거 아니에요~)
시드니 티웨이항공을 선택한 이유!(요약)
시드니여행! 티웨이항공을 선택한 이유는 역시~ ‘기종’과 ‘출발 시간’입니다!
첫 번째, 저는 장거리 비행에서 기종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장거리 비행으로 추천드리는 기종은 1순위 A380과 2순위 A330 두 가지 뿐입니다. 다행스럽게도 티웨이항공에서는 저가항공임에도 A330을 도입하여 주었네요. 앞으로 호주 시드니를 여행 갈 때에는 티웨이항공을 다시 찾게 될 것 같아요 ㅎㅎ
두 번째, 제가 딱 맞는 출발 시간입니다. 저는 직장 생활을 하는 보편적인 사람입니다. 직장인에게는 휴가를 길게 쓴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결국에는 하루라도 더 시드니를 느낄 수 있는 방법은 출발하는 그 날까지 일을 하고 퇴근을 하자마자 바로 공항으로 출발하여, 온전히 휴가는 시드니에서 사용하는 것! 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제가 시드니 티웨이항공을 선택한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으로는 제가 항상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항공권 검색 사이트를 하나 더 소개하며 이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권 검색 유용 사이트(feat.스카이스캐너)
항공권을 알아보는 방법은 너무 나도 간단합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에 ‘000 항공권’이라고 검색만 해도 국제적인 항공사들 다수와 연결되어, 검색이 바로 진행 되는 세상이에요!
오늘은 제가 오랫동안 이용하고 있는 스카이스캐너(Skyscanner)라는 홈페이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카이스캐너는 항공권을 비교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항공권 예약까지도 가능한 홈페이지입니다. 스카이스캐너에서 항공권을 비교하고 나면, 여러 항공사의 개략적인 항공권 가격을 가늠할 수 있는 점이 아주 좋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이용해보세요~
특히! 여행 일정을 아직 잡지 않으신 분이라면, 날자 별 항공권 가격 비교도 확인가능하기에, 가장 저렴하게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는 일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한 가지 항공사를 추천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여러 항공사를 조합하여 안내해주기도 합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맞추어 여러 항공사를 조합하여 최적의 항공권을 찾아내는 것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항공권을 예매할 때 확인하여야 하는 것은 아주 많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우선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린 2가지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나면, 앞으로는 점점 더 항공권을 예매하는 데 더 능숙해 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좋은 항공사를 예약한다면, 나의 니즈(Needs)에 가장 부합할 확률이 높겠지만, 제가 여행할 여객기를 선택하는 것도 여행을 가기 전 만들 수 있는 재미가 될 수 있습니다. 저는 “항공권을 예약하는 것부터 여행의 시작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