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시드니여행] 시드니 고래 투어(Whale Watching) 2편-고래 투어 준비, 옷차림과 출발 장소(달링 하버)!

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시드니 일일 투어 추천! 시드니 고래 투어(웨일 와칭-Whale Watching) 2편- 시드니 고래 투어 준비-옷차림과 출발 장소 찾아 가는 방법!’입니다. 고래 투어는 시드니에서 배를 타고 바다 한 가운대로 나가야 하기 때문에, 배를 타기 위한 출발 장소에 직접 찾아가야 합니다!(물론 프라이빗한 고가의 투어는 픽업서비스가 있는 경우도 있을 수는 있겠지만, 저는 없다고 생각할게요 ㅋㅋ) 이번 시간에는 고래 투어(웨일 와칭) 예약 후 준비할 사항과 출발 장소에 찾아간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로고(시드니 고래 투어 준비물과 장소 찾기)

시드니 고래 투어(Sydney Whale Watching)

시드니 고래 투어 예약하는 방법은 이전 편인 1편에서 간단히 설명을 드렸습니다. 아무튼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드니 고래 투어를 참여하기로 마음 먹은 분들을 위한 포스팅으로 예약이 완료 된 상황으로 가정하고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예약 정보가 필요하신 분을 위해 이전 포스팅에서는 2가지 사이트를 소개했습니다. 고래투어가 궁금하신 분은 확인해 보세요~ 호주 지역사이트 ‘아드레날린’과 전세계 유명사이트 ‘부킹닷컴’ 입니다! 고래 투어 예매를 하고자 하시는 분은 바로 확인해보세요~

아드레날린 홈페이지-고래투어 예약하기!

Booking.com-고래투어 예약하기!

고래 투어 예약 후 확인할 사항! – 시간과 장소 그리고 투어준비물 확인!

이제 우리는 고래 투어 예약을 마쳤습니다! 예약을 할 때 기재한 이메일로 예약 확인(Booking Confirmation) 메일이 와 있을 겁니다! 이메일을 들어가서 확인해주세요! 저는 ‘아드레날린’ 사이트에서 예약을 했어요. 제가 메일로 받은 예약 확인서의 내용으로 설명 드려볼게요!(고래 투어는 대체로 비슷할테니, 참고로 봐주세요~)

투어마다 출발 시간과 장소가 다를 수 있으니 꼭!! 본인의 예약 확인서를 확인해주세요!

내역 확인 1페이지

아드레날린의 예약 확인서 첫 장입니다. 첫 장에는 고래 투어의 개요가 간단히 나와 있군요! 나의 예약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날자와 인원수가 맞는지 확인하고 출발 시간도 체크해봅시다!)

저는 2023년 7월 00일(수) 4명을 예약했어요! 1시 15분에 출발을 위해 1시까지는 도착하라고 되어 있네요.

내역 확인 2페이지

다음 장에는 조금 더 부연 설명이 있네요. 투어의 시간은 3시간이고 20분 전에는 도착하라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우기자의 팁은, ‘옷은 따뜻하게! 그리고 선글라스를 챙겨라!’ 입니다! 고래를 보려면 바닷바람을 맞으며 몇 시간을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바다에서는 육지보다는 추울 수 있어요! 바닷바람을 대비하여 긴팔과 겉옷(바람막이 등)을 챙겨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따뜻하더라도 시드니는 현재 겨울인 점을 잊지 마세요~)

처음 출발할 때는 너무 멋진 주변 경관에 집중하고 중간쯤 가면 고래를 찾는 재미에 빠져있지만, 돌아오는 길에는 피곤에 빠져있을 수 있어요!(몇 시간 동안 관광에 집중하느라 추운지 모르고 있을 나를 위해 따뜻한 겉옷을 챙겨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머지 부분은 일반적인 부분들이니, 참고 사항으로 읽어 봐주세요~(다른 회사의 고래 투어를 선택하여도 투어의 성격이 같으니 상황은 비슷할 거에요. 준비할 사항으로 아드레날린의 안내문을 참고하시면 고래 투어 준비에 도움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고래 투어 준비 – 옷차림 긴팔 및 겉옷 그리고 선글라스 챙기기! (바닷바람과 햇볕 대비!)

내역 확인 3페이지

마지막으로 출발 장소가 나와있습니다. 저의 투어의 출발장소는 ‘달링하버 킹 스트리트 와프 6’ 입니다.

시드니는 구글 맵이 잘 되어있기에, 안내서에 적혀있는 주소를 입력하여도 쉽게 출발 장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투어 별로 출발 장소가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본인의 예약 확인서에 안내 된 출발 장소를 확인해주세요!

고래 투어 출발 장소 찾아가기!

이제 각자의 투어 출발 장소 확인이 끝났을 겁니다. 저는 ‘달링하버 킹스트리트 와프6’로 향해 갑니다!

가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뿐 일거에요~

  • 택시(우버)타고 가기!
  • 대중교통 이용 후 걸어가기!

저는 조금 일찍 나와서 아침 산책 겸, 대중교통 이용 후 걸어가기!로 선택하였어요! 달링하버 가장 가까운 역을 찾아보니 윈야드(Wynyard)역이 나오네요~

걸어가는 것도 생각보다 가깝네요~ 거리는 450m 시간은 걸어서 6분 밖에 안 걸립니다~

가는 전경(서큘러 키)
<윈야드역 가는 길에 마주친 서큘러 키 뷰!>

윈야드역을 향해 기차를 타고가는데 엄청난 경치를 만나버렸네요! 바로! 달링하버가 있는 ‘서큘러 키’입니다. 기차 안에서 바라만 보아도 평온하고 경치가 장관이네요!

달링하머 인근 주택가 현황
<윈야드역에서 달링하버를 향해 걸어가는 풍경>

걸어가는 방법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답니다. 구글맵을 켜고 내가 가는 방향만 잘 확인하며 6분만 걸어가면 되니까요! 고래투어를 참가할 수 있는 시드니 겨울에 대하여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한겨울에도 걷기에 너무 좋은 곳이 바로 시드니입니다! 햇볕과 함께 걷다 보면 따뜻함마저 느껴지고 얼마 지나지 않아 곧 목적지에 도착할 겁니다!(걸으며 보는 도심의 풍경도 새롭고 날씨도 좋고~)

고래 투어 출발 장소 도착!

걷다 보면 나무 사이로 저 멀리 바다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도심 속에 있다 파란 하늘이 펼쳐지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우리의 도착지이자 고래투어의 출발 장소인 ‘달링하버’입니다!

<고래 투어 출발지-달링하버 첫 인상!>

제 고래투어의 시작 점인 ‘달링 하버 킹스트리트’에 도착하였습니다. 항구를 산책하는 사람들이 벌써부터 보이기 시작합니다. 항구에는 직사각형의 간판이 곳곳에 서있어요! 사진에 보이는 간판은 ‘와프7’ 이네요. 고래 투어 배가 오기 전까지 시간이 남아있으니, 달링하버를 산책해 보도록 할게요.

달링하버 킹스트리트 사람 별로 없음!
<달링하버 킹스트리트>

달링하버 산책 중 찍은 사진입니다. 정말이지 날씨가 장난이 아니에요! 시드니 하늘은 정말 항상 매력적이에요! 그나저나 고래투어를 하는 날에 날씨가 좋아서 다행입니다!(배타고 나가는데 비가 오거나 흐리면 좀 무서울 테니까요.. 고래투어 예약 전에 꼭 날씨를 함께 확인해야겠네요!)

킹스트리트를 기준으로 바다 반대편은 음식점과 카페도 있습니다. 투어 전 시간이 많이 남는다면, 간단하게 식사를 하거나 항구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 마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음식점 맞은편 바다 쪽은 당연히 항구가 있습니다~ 이제 내 고래투어 배가 올 때까지 항구를 하염없이 바라보게 될 겁니다 ㅎㅎ

와프 6 - 왜 우리배는 없지??

그나저나… 가장 황당한 것을 발견했어요!! 13시 15분 출발하는 내 고래투어 배가…. 왜 없죠???? 혹시… 출발지를 잘못 찾은 건 아닐까 걱정되네요. (이때가 가장 걱정되고 난감한 상황이었어요 ㅠ)

그래도~ 걱정하지 마세요! 와프6의 밴치에 앉아 조금만 기다려 보세요! 고래투어 배는 항구 예정표에는 안 뜬다고 하네요! 우리 배는 잠시 정차(?) 하고 바로 출발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아요. 저는 잘못 찾아온 줄 알고 너무 조마조마하며 적정했는데, 당연히! 우리 배는 정해진 시간에 딱 도착하였습니다!

(사실 너무 걱정되서, 항구를 지나다니는 사람에게도 물어보고, 아드레날린에도 연락해보고 최종적으로 확인한 것이 고래투어배는 예정표에 안 나온다는 것을 확인하고 마음을 놓았답니다.)

내가 탄 배!
<아드레날린 투어 내가 탄 배!>

드디어!! 제가 탑승할 고래투어 배가 도착하였습니다! 멀리서 찍어서 그런지 배가 작아 보이네요.. 실제로는 2층 배에 안정감 있는 배였습니다. (아쉽게도 가까이에서 찍은 고래투어 배 사진이 없네요. )

배의 실내 내부
<고래투어 배 실내 공간-멀미가 나거나 추울 때는 잠시 들어와서 쉬세요!>

고래투어 배 실내공간이에요! 정해진 좌석은 없으니, 멀미가 나거나 춥거나 졸리거나 할 때는 잠시 들어와서 쉬면 돼요~ ‘마음에 드는 빈 자리가 곧 내 자리’ 입니다~

배에서 바라본
<배에서 바라본 달링하버 모습>

고래투어 출발 장소인 달링하버에 도착 성공! 오늘의 경치는 정말 좋습니다! 내가 예매한 고래 투어 배 출발 시간이 이정표에 나오지 않더라도 걱정마세요! 고래투어 배는 안 나오는 가봐요 ㅋㅋ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시드니 일일 투어 추천! 시드니 고래 투어(웨일 와칭-Whale Watching) 2편- 고래 투어 준비-옷차림과 출발 장소 찾아 가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고래 투어는 바다 한 가운대로 나가는 투어인 만큼 바닷바람이 생각보다 강합니다! 따뜻한 겉옷 하나 정도는 꼭 챙겨가기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예약 확인서를 꼭 숙지하여, 출발 장소와 시간은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고래투어가 시작되기 전까지 늦지 않게 반드시 도착해야합니다! (고래투어 배는 기다려주지 않아요!)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드니 여행 총 정리-8가지》 바로가기!

호주 시드니 일일투어/ 시드니 고래 투어(웨일와칭) 1편- 예약하기! 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 해주세요~

호주 시드니 일일투어/ 시드니 고래 투어 후기(Sydney Whale Watching) 3편-시드니 고래를 만날 수 있을까?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 해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