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시드니여행을 선택한 이유 3가지!(가까운 시차, 특별한 자연환경과 동물들, 매력적인 시드니)

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호주 시드니여행을 선택한 이유 3가지!’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시드니여행을 망설이고 있는 분들이라면 잠시 읽어 주세요~ 우리에게는 이상하게도 친숙한 호주! 과연 우리는 호주를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요?

호주(Australia)를 아십니까?!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동물이 캥거루의 고향 호주! 호주를 아십니까??

제가 호주 시드니여행을 준비하며, 느낀 점은 ‘내가 호주에 대하여 잘 모르는구나.’ 이었습니다. 저는 여행을 결정하자마자 호주의 정보에 대하여 검색을 해보았어요!

호주 관광청 바로가기

‘호주 국기’알아보기!

호주 국기

이상하게 너무 익숙합니다 위 쪽에 영국 국기 모양이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개인적으로 영국 국기가 좀 멋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저에게는 호주의 국기도 멋있게 느껴지네요. 아무튼! 다른 나라 국기를 저렇게 도용해도 되는 건가! 다들 알고 계시나요? 호주는 영국 연방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국기에 영국 국기가 들어가 있는 것이라고 하네요.(저는 이번 여행을 준비하며 처음 알았어요. 살짝 민망하기도 하네요ㅎㅎ)

‘호주 국장’ 알아보기!

호주 국장

호주의 현재 국장은 1912년 9월 19일 영국의 조지 5세 국왕이 의해 승인되었다고 합니다. 국장에는 호주의 상징물을 구성하여,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그 뜻을 알고 보니 더 흥미롭게 보이네요 ㅎㅎ

  • 중앙의 방패: 호주를 구성하는 6개 주를 상징
  • 동물- 호주의 대표동물 캥거루와 에뮤
  • 바탕 꽃-호주의 국화 ‘아카시아’로 만든 화환

‘호주 면적과 인구’ 알아보기

호주의 면적은 세계 6위(7억 7412만 헥타르)에 기록되어 있는 큰 나라에요. 2023년 기준 인구는 2,643만명입니다!?(생각보다 너무 적은데요??? 우리나라와 비교를 해봐야겠군요!)

대한민국 세계108위(면적 1,004만 헥타르)에 기록되어 있네요. 2023년 기준 인구는 5,155만명입니다.

호주 면적: 대한민국의 77배!! 호주 인구: 대한민국의 0.5배!?

인구밀도 실화인가요? 참 살기 좋을 것 같은 나라네요.

호주는 한 번도 방문하지 못한 나라지만, 올림픽과 같은 국제 대회에서 자주 접하여서 그런지 이상하게도 제가 많이 알고 있다고 착각을 하고 있던 나라였어요. 제 생각보다 넓은 땅을 가지고 있고! 제 생각보다 인구가 너무 나도 적은 나라! 제가 호주 시드니를 검색하며 어떤 점들을 발견하였기에 호주 시드니여행을 결정하게 된 것일까요??

제가 호주 시드니여행을 결정한 이유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도록 하죠!

호주 시드니여행을 결정한 이유!

호주 시드니 여행은 검색을 하며, 신기한 점들은 제가 알고 있는 것들과 많이 달랐다는 점이에요. 검색을 하며 호기심이 생기게 되어, 이것 저것 더 많이 검색을 해본 것 같아요. 여행을 결심한 가장 큰 3가지 이유에 대하여 소개해 드릴게요!

우리나라와 멀지만 가까운 시차!

호주가 남반구에 위치한 섬인 것은 모두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호주가 최초로 발견된 것이 서양 국가에 의해서 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호주를 서양이라고 많이 착각하고 있지만, 호주는 사실 아시아에 가까워요.

오스트레일리아 위치

심지어 바로 위에 인도네시아가 있더군요!

비행기로 약 10시간이 걸리는 거리는 우리나라에서는 멀게 느껴질 수 있지만, 신기한 점이 있어요! 바로 거리와는 다르게 가까운 시차에요! 우리나라와 호주의 시드니는 시차가 1시간 밖에 나지 않아요! 우리의 호주 여행은 시차 적응 따위는 필요하지 않다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특별한 자연환경과 특별한 동물들!

호주는 자연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합니다. 자국의 동물들을 보호하려는 노력은 모든 나라에서 다하고 있는 것이지만, 호주만의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 점이 호주를 방문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에요!

호주가 엄청나게 큰 섬인 것을 알고 계시나요? 하지만 호주는 섬이라 불리지 않아요! 대륙이라고 불립니다!(그린란드보다 크면 대륙으로 정했다고 들은 것 같아요)

아무튼! 이 엄청나게 큰 섬인 호주 대륙은 지리적으로 혼자 덩그러니 떨어져 다른 대륙과 교류가 없이 오랜 세월이 보냈어요. 이 고립된 세월 동안, 호주만의 특별한 자연환경 속에서 특별한 생태계가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특별한 생태계를 대표하는 동물은 바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캥거루’와 ‘코알라’ 그리고 ‘쿼가’ 입니다! 참! 국장에서 만났던 ‘에뮤’도 있네요. 이러한 동물들은 전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볼 수가 없는 호주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동물들입니다. (동물들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도심지 인근의 동물원도 있으니 여행에 참고하세요~)

추가로 재미있는 점은 ‘우리나라와 계절이 정반대’ 라는 점입니다. 우리나라 한여름에 간다면 호주의 한겨울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호주의 한겨울은 우리나라의 겨울과는 전~~혀 다른 따뜻함이 함께하는 겨울이기 때문에, 호주 겨울 여행도 추천합니다!)

매력적인 호주의 대표 도시 시드니!

호주의 대표 도시 시드니! 시드니 하면 가장 유명한 오페라하우스! 다들 알고 계시죠?(오페라 하우스는 조개껍데기 형상을 본떠서 만들었다고 해요. 저는 이것도 이번에 알았어요..)

오페라하우스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외에도 시드니를 대표하는 서큘러 키 지역의 하버브릿지를 아시나요?

시드니 북부와 남부를 연결하는 ‘하버브릿지’의 야경도 어마어마입니다. 하버브릿지 뒤편으로 보이는 시드니 오페라하우스와 시드니 도심의 야경은 장관입니다! 역시~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항구 도시 시드니입니다!

여행에서 맛있는 음식도 빠질 수 없죠!

스테이크 맛집을 방문하여, 최고의 요리사가 만들어주는 스테이크를 값싸게 먹어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가 바로!! 시드니입니다~

심지어, 시드니는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고기(양고기, 소고기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내가 구운 고기의 맛까지도 나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곳이 바로 시드니 입니다!

해변 날씨!

여행객에게 가장 매력적인 요소는 시드니 날씨는 1년 중 대부분이 맑은 날씨이기로 유명하다는 점입니다. 언제 어느 계절이든, 시드니는 우리에게 항상 맑은 하늘을 선물할 겁니다! 세계적으로도 날씨가 좋은 도시로 유명한 시드니! 매력적이라고 밖에 할 수 없네요.

맑은 날씨와 함께, 시드니는 자연환경이 매우 좋은 도시입니다. 시드니는 도심지까지 바다가 깊게 들어오는 지리적 여건으로 최고 아름다운 항구 도시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도심 인근에 아름다운 해변이 있는 곳, 자연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자연과 함께 공존하며 살아가고 있는 곳, 산 전체가 푸른 빛을 띄는 신비한 ‘블루마운틴’까지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도시가 바로 시드니입니다!

자연 경관이 풍부한 시드니의 하늘과 바다를 마주한다면, 호주 시드니여행을 포기할 순 없죠!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호주 시드니여행을 선택한 이유’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시드니는 멀지만 가까운 도시로 시차 적응이 필요 없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맛있는 음식과 매력적인 자연 경관을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항구도시 시드니 여행을 적극 추천’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

《시드니 여행 총 정리-8가지》 바로가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