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시드니 여행 코스 시드니대학교(University of Sydney)와 빅토리아파크(Victoria Park) 방문하기’ 입니다. 시드니대학교와 빅토라이파크는 엄청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요! 시드니대학교는 1850년 설립하여, 호주 교육을 대표하는 학교이며 시드니 도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시드니 여행 코스로 시드니대학교 그리고 빅토리아파크에 대하여 이야기 해볼게요!
시드니대학교(University of Sydney) 알아보기
시드니대학교는 대학의 건축물이 멋있고 캠퍼스가 아름답기 때문에, 일반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발걸음을 멈추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저도 목적지가 시드니대학교는 아니었지만, 지나가는 길에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 대학 캠퍼스로 이끌렸어요 ㅎㅎ
물론! 우리가 시드니대학교를 방문하는 이유는 멋진 건물과 아름다운 캠퍼스입니다만.. 그래도 겉모습만 보고 돌아가면 뭔가 아쉬움이 있으니, 시드니대학교에 대하여 살짝 알아보도록 할게요!

시드니대학교 얼마나 유명한가?
시드니대학교는 호주의 최대 도시인 시드니 이름을 사용하고 있는 대학교입니다. 대체로 지역의 이름을 사용하는 대학교는 그 지역에서는 유명한 학교들이 많지요. 특히 수도나 수도와 버금가는 대도시의 이름을 딴 학교들은 더더욱 명문 대학교인 경우가 많다는 것은 어느 정도 진리인 것 같습니다.(우리나라로 따지면 서울대학교와 같은 느낌입니다.)
시드니대학교는 1850년 호주에서 최초로 설립된 대학교라고 합니다. 개교 이후 벌써 170년 이상의 세월이 지난 역사가 있는 대학교이네요. 1850년이라 하면, 감이 잘 안와서 살짝 우리나라의 역사를 조회해 보니, 1860년도에 ‘동학농민운동’이 일어난 시기이네요. 동학농민운동과 시드니 대학교 설립과 유사한 시기라고 생각하니 그 역사가 어느 정도인지 체감이 됩니다.
아무튼! 다시 시드니대학교 알아보기로 돌아와서, 대학 설립 목적이 계급에 관계없이 모든 이에게 기회를 줄 수 있는 국립대학이라고 합니다. 그 시대에 앞 선 사고방식으로 이루어 낸 역사가 있는 대학이었네요.
시드니대학은 영국의 대학평가 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에서 발표한 2024년 대학 랭킹에서 19위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우리나라 1등 대학인 서울대학교는 41위를 차지하였네요.) 시드니대학의 명성을 알아보려다 전세계 대학 평가도 알게 되네요 ㅎㅎ 전 세계 대학 순위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로 확인해보세요~(나름 재미가 있네요)
개교 이후 170년의 역사 동안 ‘호주 총리’, ‘노벨상 수상자’, ‘세계은행 총재’ 등등의 인재들을 배출하는 등 호주를 대표하는 대학이자 세계적으로 높은 명성을 가진 대학으로 평가된다고 합니다.
시드니대학교 관광하기!
이정도면 시드니대학교는 어느 정도 알아 보았네요. 하지만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역시, 대학교가 과연 여행 코스로 괜찮을 지가 더 중요하겠지요?? 100가지 설명보다 한 번 실천이 중요하다고 설명은 우선 뒤로 하고 시드니대학교 사진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할게요~

제가 학교에 도착하였을 때는 졸업 사진을 찍는 학생들이 많더라고요. 졸업시즌이 아닌 것 같은데도 참 신기했어요. 덕분에 리무진도 구경하고, 졸업 사진을 찍는 학생들을 따라 포토스팟도 따라해봤네요 ㅎㅎ

시드니 대학교 전경입니다~ 170년이나 된 대학교라니 믿어지시나요??? 전 처음에는 성당이나, 귀족의 저택인 줄 알았어요 ㅎㅎ

시드니대학교 매인 건물로 들어가면, 웅장함 속에 푸른 잔디와 또 다른 건물이 나타납니다~ 실제로 보면 얼마나 예쁘던지! 시드니대학교 매인 건물의 입구까지만 보고 돌아가시면 안돼요! 안으로도 들어갈 수 있으니 꼭 들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부의 모습도 예쁘지 않나요?? 내부에는 각각 4면의 모습이 다 멋있어서 모든 곳이 포토스팟이에요~(졸업사진 찍는 학생들을 참고했으니, 믿으셔도 됩니다!)



캠퍼스에요~ 숲 속에 있는 건물 같지 않나요?? 호주 시드니는 자연친화적이여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사진으로 보신 것과 같이 건축물도 멋지고 캠퍼스도 예쁩니다. 특히 호주는 날씨가 좋기로 유명한 것 아시죠?? 더군다나! 호주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모여 사는 살기 좋은 도시 ‘시드니’에 위치한 시드니대학교입니다. 날씨도 너무 좋고~ 산책하기도 너무 좋고~ 사진 찍기도 너무 좋아요!
더군다나 오랜 역사를 지닌 대학교이다 보니, 잘 보존된 건축물과 현대 건축물이 함께 공존하고 있고 주변에 공원도 가까이 있어, 시간이 되시는 분은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시드니대학교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
여행 코스가 한 장소만 구경하기에는 뭔가 아쉬움이 있을 수 있죠?? 그래서 준비한 것! 시드니대학교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 바로! 빅토리아 파크입니다.
시드니대학교 정원 ‘빅토리아 파크(Victoria Park)’
빅토리아 파크(Victoria Park)는 시드니대학교와 바로 붙어서 접하여 위치하고 있어요. 저는 사실 빅토리아파크를 방문한 것이었는데 걷다 보니 ‘시드니대학교’에 도착한 경우였어요. 빅토리아파크는 시드니에서 가장 큰 공원 중 하나로 꼽힌다고 합니다.
빅토리아 파크는 넓은 잔디가 있고, 특이한 점은 공원 수영장도 있어요! 빅토리아 파크를 산책하다 보면, 햇볕을 쬐고 있는 시드니 시민들과 애완견과 함께 산책을 나온 시민들까지 많은 시민이 사랑하는 휴식 공간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평온한 자연 속에서 시드니 시민처럼 자연은 만끽하며,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좋은 장소입니다. 시드니대학교를 찾는 분들이라면 빅토리아파크 산책과 함께 여행 코스를 계획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지나가다 산책을 하는 강아지 영상도 하나 올려보아요! 강아지가 껑충껑충 뛰는 모습이 너무 기분 좋았어요 ㅎㅎㅎ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시드니 여행 코스, 시드니대학교(University of Sydney)와 빅토리아 파크(Victoria Park)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저는 여행을 가며, 역사가 있는 대학교가 주변에 있을 때는 간혹 캠퍼스를 걷곤 합니다. 이번 시드니대학교는 우연하게 방문하게 되었는데, 학교의 캠퍼스와 건물의 외관이 너무 멋지고, 또 대학교까지 연결되는 공원까지 함께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은 힐링시간이었습니다.
시드니여행 중 여유있는 여행 코스 반나절 코스를 원하시는 분에게는 시드니대학교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드니 여행 코스/ 시드니대학교와 빅토리아파크 인근 추천 카페!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은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