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시드니 여행 코스! 세인트 메리 대성당(St marry’s Catherdral) – 가장 중요한 1가지 주의 사항!’ 입니다. 해외여행의 관광 요소 중 한 가지는 이국적인 건축물을 관람하는 것이죠. 특히 유럽을 방문하면 아름다운 건축물 관람은 빼놓을 수 요소 중 한 가지 입니다! 호주는 유럽 사람들이 많이 이주를 한 곳이기 때문에, 호주 시드니에서도 유럽 느낌의 건축물이 존재합니다. 바로! ‘세인트 메리 대성당(St Marry’s Catherdarl)’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드니에 위치한 대성당 ‘세인트 메리 대성당(St Marry’s Catherdarl)과 성당 바로 앞에 있는 하이드공원(Hyde park)’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세인트 메리 대성당(St marry’s Catherdral)
세인트 메리 대성당은 1822년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파리에 있는 노트르담 대성당을 본떠 설계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세인트 메리 대성당을 방문하면 유럽에서 느낄 수 있는 고딕 양식의 디자인과 아름다운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을 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아름다운 성당 내부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시간을 맞춰 방문한다면 가톨릭의 대표 종교 의식인 미사와 성가대의 노래도 경험할 수 있다고 하니, 미사와 성가대의 노래를 직접 경험하고 싶은 분들은 미사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좋을 것 같네요~
세인트 메리 대성당 위치!
세인트 메리 대성당은 시드니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칼리지 스트리트(college St)를 경계로 하여 하이드공원(Hyde Park)과 마주 보고 있습니다. 특히 도로와 붙어 있기 때문에 차량 이동 중에도 쉽게 눈에 띄고, 도심 공원인 하이드공원의 아치볼트 분수를 방문하는 경우라면 자연스럽게 대성당을 마주하게 됩니다. (생각과는 다른 게 이동 중에 발견될 수 있습니다 ㅎㅎ)
세인트 메리 대성당을 쉽게 찾아가는 방법은 지하철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제임스역’에 내려서 하이드공원을 걷다 보면 공원 내 아치볼트 분수와 함께 눈 앞에 거대한 성당이 펼쳐 집니다!
세인트 메리 대성당과 함께 즐길 거리 하나는 하이드공원과 아치볼트 분수입니다! 특히, 아치볼트 분수 앞은 버스킹을 자주 하는 장소로 운이 좋다면, 내가 잠시 머무르는 시간에 버스킹 무료 공연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세인트 메리 대성당과 함께 재미를 느껴보세요~
세인트 메리 대성당 100년 만에 완공되다!
세인트 메리 대성당은 1822년 설계되었으나 그 이후 2번이나 화재가 발생하여 현재의 모습으로 완성된 것이 1928년이라고 합니다. 설계 이후 성당을 완성하는 데 까지 걸린 시간이 무려 100여년 이라는 시간이 필요했네요. 100여년 간 우여곡절 끝에 완성된 성당을 우리는 간단히 찾아가는 것 만으로 내부까지 다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려 무료로 말이죠!
세인트 메리 대성당 입장 가능 시간!
세인트 메리 대성당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성당입니다. 대성당을 방문할 때는 아름다운 장소를 즐기는 동시에, 성당이 종교적으로 중요한 장소임을 고려하여 예절과 경건한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인트 메리 대성당은 카톨릭 신자가 아닌 일반 시민들에게도 내부를 공개하고 있는데 입장 가능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내부 관람을 계획한다면 입장 가능한 시간을 꼭 맞추어 방문해야 합니다!
<세인트 매리 대성당 개방 시간>
-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 일요일: 휴무!
- 특이사항!: 특별한 예배나 행사로 인해 시간이 조정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 확인을 잊지 마세요!
세인트 메리 대성당 미사!
세인트 메리 대성당에서는 매일매일 미사가 진행됩니다. 미사는 가톨릭의 대표적인 종교 의식입니다. 미사는 경건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기 때문에, 미사 중에는 성당 내부의 이동이 자유롭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미사가 주는 분위기와 느낌을 받고자 하는 분은 미사 시간에 방문하여 함께 참여해 볼 수 있겠죠?
그와 반대로 종교 의식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미사 시간을 피하여 방문한다면, 보다 자유롭게 이동하며 성당의 내부를 관람할 수 있을 겁니다.(미사 진행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결국! 우리는 미사 일정을 알아야겠죠??? 성당 홈페이지에서 안내해주는 미사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사일정>
- 월~금요일: 6:45am, 1:10pm, 5:30pm
- 토요일: 9:00am, 12noon
- 일요일: 7am, 9am, 10:30am, 6pm
<저녁기도 일정>
- 월~금요일: 5:00pm
- 토요일: 5:30pm
- 일요일 5:00pm
세인트 메리 대성당 성가대 일정!
미사 일정을 찾아보다 성가대 일정까지 같이 발견하였어요ㅎㅎ 성가대가 참여하는 미사 일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이미지를 확인해 주세요~(모든 미사에 성가대가 참여하는 것은 아닙니다!)
성당 방문 전, 확인 해야 할 가장 중요한 단 1가지!!
세인트 메리 대성당을 방문하기 전 확인하여야 하는 가장 중요한 1가지 사항은 바로 ‘입장 가능 시간’입니다! 세인트 메리 대성당은 아름다운 관광 요소이지만, 관광을 위한 장소가 아닙니다.
- 한 마디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성당’이라는 점!
- 일반 사람들에게 입장을 허용하는 시간이 정해져 있다는 것!
입장 시간을 확인해야 하는 것! 이것이 바로, ‘세인트 메리 대성당을 방문하기 전, 확인 해야 할 가장 중요한 1가지!’ 입니다!
시드니까지 와서 성당 내부를 못 보고 돌아가는 불행한 일이 생기면 안되겠죠??(실제로 저는 못 들어 가봤어요…. 여러분은 꼭 아래의 시간을 참고하여 방문해주세요!)
<세인트 메리 대성당 개방 시간>
-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 일요일: 휴무!
- 특이사항!: 특별한 예배나 행사로 인해 시간이 조정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 확인을 잊지 마세요!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시드니 여행 코스! 세인트 메리 대성당(St marry’s Catherdral) – 가장 중요한 1가지 주의 사항!’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세이트 메리 대성당은 시드니에서 가장 유명한 성당입니다. 오래된 성당은 겉으로 보이는 아름다움과 함께 내면에서 느껴지는 경건함과 안락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 성당에는 기도를 하기 위하여 방문한 신자들이 있다는 점을 반드시 숙지하여, 그분들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으며 관람을 하여야 함을 명심하여야 합니다!
종교 의식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미사 일정에 맞추어! , 나 홀로 관광을 하고 싶은 분들은 미사 일정을 피하여! 방문한다면, 보다 의미 있는 관람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