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베트남 나트랑 비엣젯항공 후기!(편명 VJ839) 그리고 인천공항 24시 운영 맛집 소개!(쉑쉑버거)’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밤비행기를 선호하는 저는 이번 여행도 역시 밤비행기를 선택하였습니다.
오늘은 칼퇴를 하고 인천공항으로 향합니다! 그나저나 제가 생각하는 밤비행기 유일한 단점, 저녁 식사가 걱정입니다. 비엣젯항공은 기내식도 없기 때문에, 인천공항에 도착해서 뭐라도 먹긴 먹어야겠네요. 그럼 베트남 나트랑 비엣젯항공 후기! 그리고 인천공항 24시간 운영 맛집 쉑쉑버거! 이제 시작합니다~
나트랑 비엣젯항공 후기 – 체크인!
오랜만에 인천공항 도착입니다!! 공항에 도착하면 항상 가장 먼저 확인하게 되는 전광판에 들려봅니다.
오늘의 목적지 비엣젯항공 나트랑노선을 찾아봅니다!
비엣젯항공 냐짱(나트랑)노선 체크인 카운터는 ‘J’입니다! 체크인 카운터 ‘J’를 향해 출발합시다~
우리에게는 ‘나트랑’으로 알려진 곳이지만 현지 발음이 냐짱이라고 하네요! 이제부터는 냐짱, 나짱, 나트랑은 한 곳이라는 점을 확실히 알고 갑시다~
오랜만에 인천공항을 방문하니 아주 반갑네요!! 인천공항에 오면 이상하게도 항상 눈길이 가는 고화질 디스플레이!! 입생로랑 광고가 더해지니 왠지 더 고급스럽네요.
드디어 체크인 카운터 ‘J’에 도착하였습니다! 와우!! 11월말은 비수기 아닌가요;;; 체크인을 기다리는 사람 뭐죠…..??? 베트남의 관광파워 실감이 나네요 ㅎㅎ (그나저나 큰일이군요. 체크인하고나서 저녁 먹을 시간이 남을지 모르겠네요. 오늘 저녁은 굶어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오잉 ㅋㅋㅋ 근데 반쪽은 아주 깔끔하니 프리패스군요. ‘비지니스석은 역시 체크인도 빠르고 부럽네…’ 라고 생각했는데!!
이곳이 제가 체크인 할 ‘나트랑’ 의 체크인 카운터였어요 ㅎㅎㅎ
줄이 긴 곳은 ‘푸꾸옥’이었어요! 안녕~ 난 나트랑으로 먼저 간돠아아!! 빠른 체크인 후 밥 먹으러 가봅시다!!
나트랑 비엣젯항공 후기 – 탑승 전 식사!(쉑쉑버거)
줄이 짧아서 체크인까지 10분 걸렸습니다~ 혹시 모르니 체크인 카운터 근처에서 5분간 머뭇머뭇해봅니다.
아니! 인천공항에 쉑쉑버거를 발견했어요! 언제 오픈한거죠??? 이번 여행에서 처음 발견했네요! 오늘의 밤 비행기 저녁 식사는 쉑쉑버거로 결정하였습니다!
- 쉑쉑버거는 체크인 카운터 H 맞은편에 있어요!
- 쉑쉑버거의 장점은 24시간 영업이라는 점입니다!(밤비행기에 최적화 되어있네요!)
저는 가장 기본적인 ‘쉐이크쉑버거!’를 먹었습니다! 신설 매장(?)이라 그런지 내부가 아주 깔끔해요!
쉑쉑버거 메뉴가 궁금하시다면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나트랑 비엣젯항공 후기! – 게이트 가는 법
이제 간단한 식사까지 마쳤다면, 출국장으로 출발해볼게요~ 비엣젯항공 나트랑 밤비행기 시간이 늦어서 그런지 현재 운영 중인 출국장은 3번 게이트가 유일하네요. 그래도 다행히 줄도 짧습니다~
우선 ‘출국장 3번 게이트’로 향합니다! (쉑쉑버거 먹다가 좀 늦어서 빠른 걸음을 시전합니다!!)
비엣젯항공 나트랑 노선 탑승 게이트는 ‘113번’입니다. 비엣젯항공이 저가항공이여서 그런지 탑승동까지 탑승동 트레인을 타고 이동해야합니다.
비엣젯항공 탑승하러 탑승동으로 향합니다!! 초록색 이정표를 따라 탑승동 트레인을 타러 가 볼게요~
(탑승동 트레인은 편도에요! 한번 타면 못돌아오니 탑승 게이트를 꼭 확인한 후 탑승하세요!!!)
출국장에서 탑승동까지 소요 시간은 약 10분 소요되었어요. 제 경우는 탑승트레인 출발 시간과 우연히 딱 맞춰 도착하였답니다. (살짝 여유 있게 가세요~)
탑승동에 도착하고 나서 113번 게이트를 향해 열심히 걸어가야합니다 ㅎㅎ
지금 시간은 ‘나트랑을 향해 가는 무리뿐이다’라는 확신으로 선두 주자들을 따라 걸어갑니다.
사실 113번 게이트 위치는 대강은 알고 따라 갔습니다! 탑승장에는 항공사별로 출발게이트가 정해져있어요.
비엣젯항공은 101~132번 게이트를 배정받았습니다. 비엣젯항공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은 101~132번 게이트입니다!
선두 주자들을 따라 조금 걷다 보면. 우리의 출발 장소 ‘113번 게이트’에 금세 도착합니다!
아주 간편하게도 113번 게이트는 탑승게이트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 조금 더 빨리 도착할 수 있습니다.
Tip. 만약 탑승동에 너무 일찍 도착하였다면?
탑승장에 너무 일찍 도착하였다면, 공용쉼터를 이용해 보세요~ 사람이 아무도 없었어요!! 나 홀로 편안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추가로, 비엣젯항공 나트랑 노선은 기내 USB충전 단자가 없습니다. 출국 전에 인천공항에서 ‘핸드폰 무료 충전하기!’ 잊지 마세요!!!!(베트남 도착 후에는 바로 그렙(Grab)을 사용해야 하니까요! 폰 배터리는 많을수록 좋습니다!)
Tip. 비엣젯항공 밤 비행기 탑승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 비엣젯항공 나트랑노선 밤 비행기는 ‘출국장은 3번 게이트’만 운영합니다!
- 비엣젯항공 나트랑노선 출발게이트는 ‘탑승동 113번 게이트’
- 출국장부터 탑승동까지 소요 시간은 ‘약 10분’
- 출국 전 인천공항에서 ‘핸드폰 무료 충전’ 하기!!
나트랑 비엣젯항공 후기! – 좌석
참고로 1시 50분 출발인 비엣젯항공 나트랑노선은 1시 10분에 게이트가 열리고 1시 30분이 탑승 마감입니다. 그럼 시간 맞추어 탑승을 해보곘습니다~
비행기가 가까워질수록 생각보다 비행기가 커서 안심이 되네요!!
그나저나 ‘연착’으로 유명한 비엣젯항공인데 저는 어떠한 지연도 없이 정해진 시간에 알맞게 탑승까지는 성공했고!
악명높다는 비엣젯항공 좌석 배치, 얼마나 힘들지.. 걱정과 함께 탑승을 해봅니다!!!! ㄷㄷㄷ
비엣젯항공 좌석 상태
우선 좌석 상태가….. 생각보다 좋은데?????
좌석이 모두 다 가죽 시트입니다. 비엣젯항공 좌석 안 좋다고 한 사람들 다 뭐죠?? 난 좋던데;;;;
물론 더 큰 비행기는 ‘목 비개’도 있고 ‘디스플레이’도 있지만, 비엣젯항공에서 그런 구성을 기대하시는 분은 없겠죠??? 기대가 크지 않아서 그런지 저는 만족입니다 ㅎㅎ
비엣젯항공 좌석 간격
다음은 좌석 간격입니다. 좌석 간격이 좁은 것은 사실입니다. 자리에 앉고 나서 주먹 하나 못 들어가는 간격이 남습니다.
하지만! 못 앉을 정도의 간격은 아니에요~ 저가 항공이기 때문인지 좌석 간격이 상대적으로 좁은 것이 사실입니다. 키가 크시거나 덩치가 좋은 분들은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나트랑까지 직접 탑승해 본 느낌으로는 좌석 간격에서 느끼는 불편은 크게 없었습니다.(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복도가 좁아서 비행 중간에 걸을만한 공간이 없었다는 점’ 이지만 베트남의 비행 시간은 5시간이기 때문에, 크게 운동이 필요하진 않았어요.(살짝 불편하긴 해도 나름 괜찮았습니다~)
좌석 간격이 좁은 것은 모든 저가 항공사가 동일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로 좌석 상태나 비행기의 상태는 만족이었습니다~
나트랑 비엣젯항공 후기! – 연착
탑승이 완료되고 승무원의 간단한 안내로 비행 준비를 모두 마쳤습니다!!
이제는 떠나는 일만 남았습니다! 다들 준비 완료된 모습이네요 ㅎㅎ
연착, 지연으로 악명높은 비엣젯항공 그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먼저 인천공항에서 출발입니다. 계획된 1시 50분보다 무려 1분 빠르게 출발을 했어요! 오! 예~
목적지 나트랑의 공항 ‘깜란 공항’에 도착하였습니다. 5시 도착인데… 6시 41분????
예정보다 1시간 41분 늦게….. 도착한 건 아니고 ㅋㅋ 제 스마트워치가 아직 시차 적응(?) 못하네요 ㅋㅋㅋ 예정보다 20분 빨리 도착하였습니다~
시차 적응을 한 스마트워치입니다 ㅎㅎ 도착 예정시간 5시간보다 더 빨리 베트남에 대려다 준 비엣젯항공입니다!!
약속 시간 잘 지키는데 왜 연착이 잦고 별로라는 소문이 많은지 모르겠군요 ㅎㅎ
오늘 하루 열심히 일해준 비엣젯항공기 고맙다~ (난 이번 비행에 아주 만족이었어!! 깜언~)
비엣젯항공 후기 정리!
- 좌석 상태: 좋음 심지어, 가죽 시트 (단, 목비개 등 부대 시설 없음)
- 좌석 간격: 좁은 건 사실! 무릎과 좌석 간 주먹 하나 안 들어감.(실제로 앉아보면 큰~~ 불편은 없음)
- 복도 폭: 좁다. 중간에 걸을만한 곳이 없다. (다행히, 운동할 만큼 비행 시간이 길진 않다)
- 기내 USB단자: 없음(비엣젯항공 기타 부대시설은 없다고 생각해야 됨.)
- 연착 이나 지연: 나는 없었음!(심지어 15분 빨리 도착함)
우기자 의견1. 비엣젯항공, 살짝 불편함이 있는 것은 사실! 단, 가성비와 출발 시간이 너무 좋다!
우기자 의견2. 다음에 베트남에 간다면? 주저 없이 비엣젯항공 이용할 듯!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베트남 나트랑(나짱/ 냐짱) 비엣젯항공 후기!(편명 VJ839) 그리고 인천공항 24시 운영 맛집 소개!(쉑쉑버거)’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베트남은 저렴한 물가와 상대적으로 가까운 지리적 위치 등 다양한 매력을 갖춘 한국인이 사랑하는 관광 국가라고 하여도 과언이 아닙니다.
베트남에 많은 노선을 편성 중인 비엣젯항공 후기에 대하여 개인적인 생각을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외국항공사, 저가항공사에 대한 걱정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살짝 불편하더라도 가성비와 출발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비엣젯항공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베트남 나트랑(나쨩/냐짱)] 비엣젯항공을 예매한 이유!’ 에 대한 추가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