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베트남여행] 베트남 기념품 추천 Top 10![라탄, 스카프, 짝퉁, 크록스, 커피, 말린 과일, 견과류, 건강식품 등]’입니다. 해외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는 ‘기념품 구입’입니다!
즐거운 여행 중 내가 머물렀던 순간의 기억과 경험을 추억으로 만들어 주는 매개체이자, 미래의 나에게 주는 선물이자 한국에 있는 인연이 있는 지인들(가족과 친구, 직장 동료와 선후배 등등)을 위한 작은 선물까지도! 어느 것 하나를 고르더라도 기분 좋은 고민을 하게 만드는 즐거운 시간이 기념품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기념품을 고민할 시기가 왔다는 것은, 여행의 절반이 지나가고 있는 시기일 확률이 높겠네요. 여행의 끝이 보이기 시작하는 것은 아쉬운 일이지만 그렇다고 기념품 구입을 놓칠 수는 없죠! 이번 시간에는 베트남 기념품 / 쇼핑 리스트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기념품은 이곳에서 알아보시고~ 남은 시간도 즐거운 여행에 집중해보세요!!)
베트남 기념품 1. 라탄(Rattan)
베트남을 대표하는 대표 상품은 라탄(Rattan)입니다. 라탄은 식물의 줄기를 자재로 하여 만든 각종 생산품을 두루두루 말하는 베트남의 대표 상품입니다. 라탄은 작게는 ‘컵 받침’부터 크게는 ‘가구’까지 라탄상품은 다양합니다. 베트남여행에서는 라탄 가방은 하나 메줘야 뭔가 패션이 완성된 듯한 느낌이 들기도까지도 합니다만, 사실 관광객만 메는 것 같아요 ㅋㅋㅋ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라탄 상품은 ‘라탄 컵받침’입니다! 기념품 1등으로 ‘라탄 컵받침’을 뽑은 이유는 선물용으로 가격이 아주 저렴하고 가성비가 아주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누구든지 하나는 소지하고 있는 컵받침을 심지어, 친환경으로 만든 상품이 바로 ‘라탄 컵받침’이라는 것! 심지어 가볍기까지?? 수화물 무게에도 큰 영향이 없는 최적의 선물입니다!
우기자 의견: 라탄 상품은 가성비 최고! 심지어 가볍다!! 누구든지 사용하는 컵받침은 실용성 최고! 더군다나 ‘친환경 핸드메이드제품’이라는 점에서 매력적인 기념품입니다.(대규모 선물용으로 최적!)
베트남 기념품 2. 스카프
스카프는 전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뽐내기용(?) 패션 의류이면서, 실용성까지 겸비한 선물하기 아주 좋은 상품입니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질 좋은 실크스카프를 아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베트남 스카프, 한국에 가져가면 누구든 탐내게 될 것이다!)
최고급 스카프를 선물하는 것도 좋지만, 베트남의 특색에 맞춘 스카프 선물은 경제적 부담도 덜어주는 가성비 좋은 기념품입니다! 지역별로 있는 짝퉁(?)시장에 방문하면 아주 저렴한 가격에 예쁜 스카프를 종류 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짝퉁이라고 무시하지 마세요! 실제로 만져보면 부들부들 좋은 질감에 깜짝 놀라게 될 테니까요! 추가로, 어여쁜 디자인은 덤이구요~
호치민, 나트랑 지역별 짝퉁시장
- 호치민: 벤탄시장 / 사이공스퀘어
- 나트랑: 스트릿 이미테이션 샵 / 담시장
우기자 의견: 스카프는 질감은 최고 가격은 저렴~ 디자인은 다양입니다! 한국에 가져가면, 누구나 탐날만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저렴한 베트남 스카프 한 장이면, 자신감 뿜뿜이 될 수 있어요! (10인 미만에게 특별한 선물로 최고! 이유는 생각보다 무거워서, 수화물 무게가 부족해요…)
베트남 기념품 3. 명품 가방과 아이들
명품인듯 명품아닌 명품같은 너! ‘명품 가방과 아이들’입니다. 동남아시아 국가에 가면, 재미로 한 번은 구경하게 되는 상품이 가방과 지갑 등 이미테이션(짝퉁)상품입니다. 특히, 스트리트 이미테이션 샵에 방문해보면, 정말 정품같은 퀄리티의 상품을 마주하기도 합니다. 심지어 가격마저 재미로 구매할 만큼 저렴하지 않습니다.(그래서 전 시장으로 갑니다!!)
저는 실용성있게 명품같은 너를 만날 수 있는 추천 장소로 시장을 추천합니다. (호치민 벤탄시장과 사이공스퀘어) 베트남 시장은 협상을 하면 할수록 더욱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베트남 시장에서 명품같은 너를 만나는 과정에 흥정은 빠질 수 없죠! 흥정하는 재미도 함께 즐겨보세요~
우기자 의견: 명품 가방과 아이들은 선물용으로는 최고입니다! 다만, 부피 측면에서 너무 많이 구매할 수는 없습니다. ‘부피가 큰 가방은 적게, 부피가 작은 지갑 등 아기자기 상품들은 많이 사는 전략’으로 접근해보세요!!(5인 이하 선물용)
베트남 기념품 4. 크록스(Crocs)
베트남 의외의 기념품은 크록스입니다. 크록스는 모든 가정마다 하나씩은 있을 만큼 우리나라에서도 보편화된 신발입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기념품에 크록스가 있는 이유는 베트남에서 저렴하게ㅠ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단돈 만원이면 구매할 수 있는 크록스가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만원 크록스는 베트남 시내에 있는 스트리트 상점부터 관광객이 즐겨 찾는 시장이며, 현지인들이 방문하는 시장까지 없는 곳이 없습니다.
우기자 의견: 조건들이 조금씩 다를 뿐! 베트남에 크록스가 없는 곳은 없다! 단돈 만원에 즐기는 크록스, 이번 기회에 베트남 크록스 1인 1개 구매해 보세요!(최소 1인 1크록스)
베트남 기념품 5. 시장 스포츠웨어!
의류는 메이드 인 베트남(Made in vietnam)입니다! 각종 스포츠브랜드는 베트남에서 생산된다는 것은 이미 모든 사람들에게 알려진 보편화된 정보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베트남 시장에도 질 좋은 시장 스포츠웨어가 넘쳐흐릅니다! 단, 디자인이 다양하지 않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디자인이 단조로우면 뭐 어떱니까!
집에서 편안하게 입을 옷이나, 운동복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베트남’만한 곳이 또 있을까요? 베트남을 방문한다면, 시장표 스포츠웨어는 가급적 많~이 구매해 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같은 디자인은 한 개만 구입하였는데, 왜 그런 선택을 하였는지.. 귀국하고 나서는 과거의 제 자신이 원망스럽더군요! (한국에 오면, 이런 아쉬움을 느끼는 이유는 베트남 시장 스포츠웨어가 생각보다 재질이 아주 좋기때문입니다 ㅎㅎ)
우기자 의견: 베트남 시장 스포츠웨어는 많이 많이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베트남 기념품 중 많이 못 사온 것이 가장 후회된 상품은 바로 ‘시장 스포츠웨어’였습니다!(지인 선물용보다는 내돈내산용!)
베트남 기념품 6. 베트남 커피
베트남하면 빠질 수 없는 음료가 커피입니다! 베트남은 특유의 재료를 활용하여 커피와 접목 시킨 대표적인 나라이기도 합니다. 코코넛을 커피와 함께 섞어 만든 코코넛 커피부터, 신선한 커피 콩을 골라 먹는 동물을 이용한 루왁커피까지! 베트남 여행을 마치고 커피를 기념품으로 사오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베트남 대표 기념품에 커피를 빼 놓을 순 없습니다!
베트남 여행에서 잠시 휴식을 제공하던 콩카페며, 자체 브랜드현지 카페는 찾아다니며 휴식을 즐겼다면, 기념품으로는 롯데마트에서 다양한 커피를 대량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롯데마트에는 베트남식 특색 있는 커피가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기때문입니다. (특색 있는 커피로는 ‘두리안커피’를 잊을 수 없네요 ㅎㅎ 단, 냄새주의!!!)
우기자 의견: 베트남 여행의 대표 기념품은 커피입니다. 베트남 커피는 반드시 구매하게되는 인기있는 기념품입니다. 단, 너무 무난한 기념품이라는 점에서 살짝~ 뒤편에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대량 선물용!!!)
베트남 기념품 7. 말린 과일
베트남 열대 기후에서 자라는 열대 과일을 생과일 채로 한국까지 가져가고 싶은 마음이자만 가져갈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아쉽다고 포기할 수 없죠! 열대 과일을 가져갈 수 있는 대체 방법은 말린 과일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말린 과일이라고 무시하지 마세요~ 충분한 당도와 맛을 유지하고 있는 말린 과일이까요!
말린 과일을 구매하는 방법은 롯데마트를 방문하여, 잘 포장된 상품을 구매하는 방법과 현지 시장을 방문하여, 시장 상인들이 판매하는 시장표 말린과일을 포장하여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생적인 부분을 많이 신경 쓰시는 분은 마트를 방문하세요!(참고로 저는 시장에서도 구매하였는데, 구매 후 2달을 먹었지만 배탈 한번 없었습니다~)
우기자 의견: 말린 과일은 정말 강력 추천하는 기념품입니다. 생각보다 생과일 본연의 맛을 잘 간직하고있는 말린과일입니다. 특히, 유통기한이 길다는 점은 두고두고 열대과일을 맛볼 수 있게 해주는 장점입니다!(선물용은 마트에서 내것은 시장에서!)
베트남 기념품 8. 견과류(마카다미아 추천!!)
마카다미아는 정말 맛있습니다! 정말 아무 생각 없이 충동 구매한 마카다미아가 얼마나 맛있던지, 개인적으로 견과류 중에는 마카다미아가 가장 맛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귀국 후 편안한 내 집에서 마카다미아 까먹는 것이 얼마나 중독되던지 ㅎㅎ 티비를 시청하며 마카다미아를 까먹는 재미는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결국 1주일만에 마타다미아는 고갈되었습니다.)
마카다미아가 매력적인 이유는 씹는 맛이 있는 식감입니다. 보이는 모습과는 달리 딱딱하지 않다는 것이 매력입니다. 식감이 부드럽다고 표현해야 할까요? 살짝만 씹어도 쉽게 부서지는 부들부들한 느낌의 견과류 입니다. 바깥을 감싸고 있는 껍질은 아주 단단하고 두껍지만, 우리가 구매하는 마카다미아의 외피는 이미 까기 좋게 손질을 마친 상태입니다. 우리는 껍질 까는 재미를 느끼며, 알맹이만 쏙~ 빼 먹기만 하면 됩니다.
우기자 의견: 마카다미아는 정말 맛있습니다. 껍질의 무게가 있어, 대용량으로 구매가 어렵다는 점이 아쉽지만! 꼭 한번 맛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나를 위한 선물!!! 남 주긴 아까운 맛이지!!)
베트남 기념품 9. 건강식품(노니, 영지버섯 등)
베트남의 우거진 숲 속을 상상하면, 왠지 건강에 좋은 식물이 숨어 있을 것 같은 환상이 생기지 않나요?? 혹시, ‘불로초’라도 있는 건 아닐지도…??? 불로초까지는 아니지만 건강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제가 추천하고 싶은 기념품은 ‘노니와 영지버섯’입니다.
몸에 좋은 건강식품을 베트남의 저렴한 물가 때문에 우리나라보다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특히, 영지버섯은 집에서 물로 끓여 먹으면, 면역력 개선과 항암 효과가 있는 아주 귀한 버섯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비싼 가격으로 쉽게 구매하기 어려운 건강식품을 값싸게 구매해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의 땅이 베트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기자 의견: 기념품으로 건강식품을 구입하는 것 만큼 유용한 것이 없다! 우선 노니는 한통 구매하고~ 기호에 따라 영지버섯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 둘 다 구매했습니다 ㅎㅎ)
베트남 기념품 10. 롯데마트 이모저모~
베트남 어느 도시를 방문하여도 어디에나 있는 베트남의 대표 마트는 롯데마트입니다. 롯데마트에는 값싸게 구매할 수 있는 각종 상품들이 아주 많습니다. 롯데마트 기념품 쇼핑리스트를 별도로 만들어도 될 정도로 다양한 기념품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롯데마트의 각종 기념품을 롯데마트 이모저모로 명칭하였습니다 ㅎㅎ
제가 추천드리는 롯데마트 이모저모는 ‘계란면과 각종 향신료 등 베트남 일상에서 사용하는 각종 식료품 입니다. 값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베트남 식료품을 통틀어 ‘롯데마트 이모저모’라는 표현으로 기념품 10위로 선택하였습니다…… 하하하핫(살짝 무책임한가요??? ㅋㅋㅋ)
우기자 의견: 롯데마트 이모저모~ 는 베트남 각종 저렴한 식료품을 총칭하여 표현한 저의 마음입니다.. 그 만큼 베트남 식료품은 사고 싶은 매력적인 것이 아주 많다는 뜻으로 ‘롯데마트 이모저모~’ 라는 표현으로 담아보고 싶네요!
번외) 호치민 기념품에 추억을 담다!
베트남 기념품과 함께 소개하고 싶은 마지막 상품은 호치민 여행에서만 만날 수 있는 ‘호치민 중앙 우체국’의 우편서비스입니다. 호치민 중앙우체국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우편을 구매할 수 있고, 심지어 즉석에서 해외 어디든지, 우편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베트남 기념품 번외편으로 해외에서 발송하는 추억을 담은 기념품, 호치민 중앙우체국 우편서비스를 추천해 봅니다~
☆우기자 사온 기념품☆
제가 사온 기념품 목록을 하나하나 모두 설명하기는 너무 많습니다!! 아래의 사진이 제가 혼자 사온 베트남 기념품입니다. 너무 많나요??? 기념품 목록을 하나하나 모두 설명하기 어려운 이유도 기념품을 너무 많이 구매하였기 때문입니다?!!! (와우! 오지게 샀네….?!)
1위부터 10위까지 소개한 상품 외에도 각종 기념품들이 보이네요. 제가 표현하고 싶었던 ‘이모저모’가 이런 느낌입니다ㅎㅎ 너무 많이 산 이유일까요?? 카메라 한 컷에 다 들어오지도 않는 꽉 찬 느낌! 아주 만족스럽군요!! 심지어, 의류는 저~ 위에 살짝 걸치고, 향신료는 우측 화면을 넘어갔네요 ㅎㅎ
베트남 기념품 이모저모에 들어있는 ‘자동차 키링’과 ‘열쇠 고리’입니다. 가죽 재질의 고급스러움부터 귀염귀염 스타일까지, 다양하게 구매하였습니다. 추가로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마그네틱도 하나 구매하였습니다.
재미로 구매해 본 베트남 라면입니다. 마트에서 발견하게 된 베트남 라면은 우리나라 라면과 비교하면, 아주 작은 사이즈의 라면입니다. 평소에 라면을 평소 좋아하는 제 호기심을 자극하는 상품으로 5개만 종류별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ㅎㅎ
라탄 컵받침은 10개 세트를 2세트 구매하였습니다. 많은 것 같지만, 다~ 쓸 곳은 있습니다. 컵받침 뒤편으로 베트남 전통 모자를 쓴 페인팅이 그려져 있는 ‘작은 잔’과 ‘두리안 인스턴트 커피’도 보이네요. ‘두리안 인스턴트 커피’는 생각보다… 강렬한 인상이 남는 커피입니다! 도전을 좋아하는 분은 도전해보세요 ㅎㅎㅎ
계란면입니다. 계란면은 정말 엄청 쌉니다!! 한국에서도 계란면을 종종 구매하여 즐겨 먹기 때문에, 저에게는 계란면 구입은 거부감이 없습니다~ 특히, 한국과 베트남 현지 계란면 가격 차이를 발견하게 된 저에게는 베트남 현지 계란면은 공짜나 다름없는 가격입니다!
베트남 현지 크록스입니다. 물론 정품과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사실 개인적으로는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크록스는 총 4켤레를 구매하였습니다. 베트남에서 계속 신고 다녔던 2켤레의 크록스와 가방에 넣기 좋은 크록스 슬리퍼 2켤레를 구매하였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말린 파인애플 2KG과 말린 버섯 입니다. 말린 과일은 보통 ‘망고’를 많이 구매하시는데 이번에는 특색있게 ‘파인애플’을 구매하였습니다. 두툼하게 말린 파인애플은 씹는 맛도 있고 당도마저 장난이 아닙니다!! 너무 많이 먹기엔 너무 달아서 부담될 만큼 정말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말린 파일애플은 대만족입니다!!
베트남 기념품, 저렴한 것 맞아???
베트남 기념품을 현지에서 구매하는 것이 저렴한 것인지 아닌지.. 비교해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몇 가지 대표 기념품을 링크로 소개해 봅니다. 베트남 현지에서 사온 기념품이 어느 날 생각난다면….?? 걱정 마세요~ 한국에서도 구매할 수는 있으니까요!!
“이 표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베트남여행] 베트남 기념품 추천 Top 10![라탄, 스카프, 짝퉁, 크록스, 커피, 말린 과일, 견과류, 건강식품 등]’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베트남은 저렴한 물가로 가성비 좋은 해외 여행지로도 유명합니다. 베트남의 기념품 또한 저렴한 물가에서 나오는 가성비 최고의 질 좋은 상품입니다.
기념품을 마구마구 사더라도 후회가 없습니다. 한국에서는 모두 다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갖춘 기념품이기때문입니다. 또한, 베트남의 기념품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료품도 포함되기 때문에 어느 기념품을 구매하더라도 후회할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주의할 점은 베트남 기념품은 생각보다 아주 많이 구매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기념품을 구매할 때 고민하게 되는 경제적인 부분보다도 귀국할 때 부족한 케리어 공간과 무게에서 당황하게 되는 어이없는 경험을 하게 되는 곳이 베트남입니다. ㅎㅎ
많은 공간이 필요한 만큼, 이번 기회에 기내용 가방도 하나 장만해 오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