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두바이 맛집] 아라비안 티하우스 알파히디-두바이 올드타운에서 가장 유명한 두바이 맛집 추천 1순위 식당!(지중해 감성 가득)’입니다. 두바이에는 사실 맛집은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아라비안 티하우스를 1순위로 추천하는 이유는 두바이 전통음식을 즐길 수 있는 검증된 맛집이기 때문입니다. 두바이에 들리면 가장 먼저 들려보아야 할 두바이 전통음식 전문점 “아라비안 티하우스”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라비안 티하우스 알파히디 추천 이유!
아라비안 티하우스는 식당의 외관부터 그냥 완전 예쁩니다!! 보이는 외관과 함께 맛도 최고인 아랍 전통음식을 맛 볼 수 있는 개인적인 추천 1순위 식당입니다. 제가 두바이를 방문할 때마다 빠지지 않고 방문하는 음식점이기도 합니다!(아라비안 티하우스는 맛도 아주 좋고, 사진 찍기도 좋고! 그냥 관광하기 너무 좋은 식당이니까요!)
아라비안 티하우스는 두바이에 여러 지점이 있을 만큼 유명한 맛집이기도 하지만, 그 중에서도 제가 추천하는 지점은 “알파히디점”입니다. 아라비안 티하우스 알파히디점은 두바이의 대표 관광 지역인 “알파히디 역사지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관광지인 알파히디 역사지구와 연계한 일정을 짜기에도 아주 좋은 위치입니다.(심지어 알파히디 역사지구 입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접근성이 뛰어난 위치에 있을 뿐더러 아라비안 티하우스의 본점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무조건 “아라비안 티하우스 알파히디점”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라비안 티하우스를 방문하고 두바이 올드타운인 알파히디역사지구의 산책도 함께 즐겨보세요!)
2. 아라비안 티하우스 알파히디 위치 및 운영시간!
택시를 타고 “아라비안 티하우스 알파히디”라고 말하면 모든 택시기사분들이 알 만큼 유명한 식당입니다!아라비안 티하우스는 지하철을 타고 걸어가는 방법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택시를 타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는 지하철역에서 걸어가기에는 살짝 거리가 있기때문입니다.(차라리 식사 후 알파히디를 산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식당명: Arabian Tea House Restaurant & Cafe – Al Fahidi, Dubai
- 주소: Bastakiya Opposite Musalla Post Office – Al Fahidi St – Bur Dubai – Al Fahidi – Dubai – United Arab Emirates
- 영업시간: 매일 07시 ~ 23시
아라비안 티하우스는 매일 07시에서 23시까지 운영합니다. 그냥 아무 시간에나 방문하여도 항상 운영 중이라고 생각해도 될 만큼 언제든 방문하기 좋은 레스토랑입니다. 더군다나 휴무일도 없이 운영하기 때문에 알파히디 역사지구 방문 일정을 어떻게 짜더라도 항상 함께 방문할 수 있는 식당이라는 점이 장점입니다. (사실, 알파히디 역사지구를 방문하는 김에 맛집을 방문한다기보다는 분위기 좋은 맛집을 방문하다 보니 덤으로 알파히디 역사지구가 있을 뿐?!)
아라비안 티하우스에 방문하면 바로 식당으로 들어가지 말고!!! 식당 주변을 즐겨보세요! 아랍의 이색적인 건축물과 포토스팟에서 잠시 사진도 찍어보고 올드타운 두바이를 즐겨보세요! 식당 앞에는 두바이 옛 모습으로 예쁘게 꾸며 놓은 작은 포토존이 있습니다. 예쁜 양탄자와 아랍스타일 주전자와 소파가 있는 아기자기한 장소입니다.(혹시 인생샷을 찍을지도?? ㅎㅎ)
두바이를 방문할 때마다 들리는 식당인데,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처음 알게 된 사실이 있습니다! 사진을 비교해보니 알게된 점! 식당 앞 포토존에 양탄자와 천의 색이 바뀌었네요!! 다음에 방문할 때에는 어떤 색감으로 바뀌어 있을지 다음에는 주의 깊게 확인해 보아야겠습니다 ㅎㅎ 아무튼! 식당에 들어가기 전에, 잠시 포토스팟을 즐겨보세요!
3. 아라비안 티하우스 웨이팅 걱정말아요~
이제 식당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식당 입구는 꽃으로 장식되어있습니다! 두바이 올드타운이라고 하여, 꽃 하나 없는 삭막한 사막을 생각하였다면 큰 오해입니다! 이곳은 지중해 느낌의 예쁜 식당입니다. (사실, 두바이에는 생각보다 쉽게 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공적으로 물을 공급해서 가능하다는..ㅎㅎ 역시 미래도시 두바이입니다!!)
입구에 있는 스크릿가든 아라비안티하우스라고 표기해 놓은 웰컴 간판도 느낌 좋고~ 식당으로 들어가기 전 중정도 느낌이 좋습니다! 한쪽 벽면에 사진도 걸려있어 뭔가 하고 보았더니, 다양한 국가에서 방문한 유명 연예인들의 사진이 전시되어 있는 것이었습니다. 어디를 가나 유명인이 오는 것은 큰 홍보 효과인가봅니다.
설마 한국인은 없겠거니, 설마하고 구경하는대 우리나라 배우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연예인은 배우 하지원님의 사진이 당당하게 걸려있습니다!! 반가운 마음에 사진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방문한다면 숨은 그림 찾기 해보세요~(금방 발견합니다! ㅎㅎ)
역시 이곳은 맛집이었습니다! 웨이팅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네요. 주말도 아닌 평일 점심에 방문하였는데도 웨이팅이 있을만큼 인기있는 식당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마세요~ 식당 내부에 자리가 많아서 금방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참고로 5분 후 입장했습니다 ㅎㅎㅎ 이건 뭐 웨이팅이라고 하기도 애매한 짧은 시간이네요ㅎㅎ)
4. 아라비안 티하우스 즐겨 봅시다!
바깥에서 바라 본 식당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식당 내부는 완전 지중해스러운 아름다운 공간이 펼쳐집니다!! 실내에는 에어컨도 잘 틀어 놓아서 완전 시원합니다! 한 여름에 에어컨 빵빵한 시원한 장소에서 여유롭게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만큼 행복한 시간이 있을까 싶습니다 ㅎㅎ
실내공간은 생각보다 추울 수 있습니다. 두바이에서는 에어컨을 강하게 트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약 너무 추운(?) 실내 온도로 에어컨 없는 자연풍과 고즈넉함을 더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식당 외부 테라스로 자리를 선택해보세요. 이곳도 대형 선풍기가 있어서 시원합니다!
아무튼 생각보다 예쁜 실내 공간과 친절한 종업원들의 안내에서 기분마저 아주 좋아지는 아라비안 티하우스 알파히디점 입장 완료입니다! 귀여운 후추통이 있어서 사진으로 남겨봅니다 ㅎㅎㅎ
5. 아라비안 티하우스 주요 메뉴 알아보기!
아라비안 티하우스의 메뉴는 아주 다양합니다!!! 이곳에 있는 모든 메뉴를 다 즐겨보려면 얼마나 많이 방문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ㅎㅎ 셀러드부터 고기요리, 생선요리, 아라빅 대표 음식 등등 맛있는 음식을 다양하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음료도 과일주스부터 꽃차까지 없는 것이 없이 다양한 메뉴 주문이 가능합니다!
아라비안 티하우스의 메뉴는 크게 <에미라티(Emirati)> 와 <아라빅(Arabic)> 으로 구분됩니다. 비슷한 음식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에미라티는 UAE(아랍에미레이트)의 지역을 표현하는 것이고, 아라빅(Arabic)은 에미라티를 포함하는 아라비아반도에서부터 지중해까지 아랍 문화 전체를 포함한다고 이해하면 됩니다.(비슷하긴 하지만 분명한 차이가 있다는!)
참고로 아랍 음식은 “신선함”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라빅 음식은 신선한 샐러드를 바탕으로 한 아주 건강한 음식입니다. (참고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지중해 음식이 바로 아라빅 음식입니다.) 그럼~ 아라비안 티하우스의 어마어마한 양의 메뉴 소개를 메뉴판 사진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매뉴판만 무려 10페이지가 넘습니다! 와우!)
5-1. 메뉴판 살펴보자!
올드 두바이! 아랍에미레이트의 풍부한 역사 올드두바이를 아십니까?? 바야흐로 1902년 대항해시대가!!! 우선 1페이지는 패쓰~~ 궁금하신 분만 읽어보세요~! 전 음식먹으로 바로 2페이지로 고고~
5-2. 아침 트레이스!
에미리티와 아라빅 전통 아침식사입니다. 쟁반 한상으로 나오는 간단한 음식상입니다. 세트메뉴 같은 느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간단한 아침을 먹고싶은 분은 트레이를 추천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는 개별메뉴를 시켜 쉐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트레이는 양고기가 없는 듯!! 약간, 아랍식 리조트 아침 느낌이랄까요?)
5-3. 간단한 아침 식사!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입니다. 오믈릿과 빵 그리고 치즈 등 아랍식 단품 아침식사 메뉴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아침으로 먹는 메뉴라면, 시키는 것도 좋지만, 저는 해비하게 먹을 예정으로 여기까지는 패쓰~
5-4. 에피타이저 – 후무스, 팔라팰 추천!
드디어 본격적인 아랍음식 시작입니다! 맛집에서 아침트레이와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를 시킬 순 없죠! 아라빅 음식은 에피타이저부터는 하나씩 구성하여 푸짐하게 먹는 맛이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아라빅 에피타이저는 <후무스(Hummus)>와 <팔라팰(Falafel)> 입니다.
<에피타이저 추천메뉴 – 후무스(Hummus)>
후무스는 아랍을 대표하는 전통음식입니다. 후무스는 아랍에서는 빼 놓을 수 없는 필수 음식입니다!!(한국의 김치같은 존재라고 할까요? ㅎㅎ) 에피타이저라고 하여 간단히 넘어가 버리면 정말 후회할 수 있습니다.
후무스는 병아리콩을 베이스로 하여 만드는 아랍 전통의 소스입니다. 빵을 찍어 먹어도 좋고 양고기를 찍어 먹어도 좋고 단독으로 먹어도 아주 맛있는 음식입니다. 주요 재료는 병아리콩, 올리브유, 소금, 마늘, 레몬 즙 등 신선한 재료들로 만든 아주 건강한 음식입니다!
<에피타이저 추천메뉴 – 팔라팰(Falafel)>
팔라팰은 아랍을 대표하는 간식이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콩으로 만든 간식인데 바삭하면서 뜨끈뜨끈한 것이 정말이지 콩이라고 생각이 안들만큼 완전 맛있습니다!! 고기 맛마저 느껴지는 듯한테 이게 정말 콩으로만든것인지 의심이 갈 정도입니다. 팔라팰의 주요 재료는 병아리콩을 잘게 다져 만든 콩 완자입니다. (소스에 듬뿍 찍어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제발 드셔보세요!!)
5-5. 샐러드 – 뭐든 간에 무조건 시기는 것을 추천!
셀러드는 뭐든 하나는 반드시 추천입니다! 아라빅 음식에서 셀러드는 빠질 수 없습니다. 신선한 야채를 기반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아랍 음식이 맛있고 건강하다는 평가를 받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샐러드는 <아무거나 뭐든 간에 1가지는 필수>입니다!
<샐러드 추천메뉴 – 파투쉬(Fattoush)>
제가 시킨 샐러드는 파투쉬입니다. 파투쉬는 레바논식 샐러드라고 합니다. 아랍빵을 납작하게 굽고 구운 빵과 함께 신선한 채소와 허브와 섞은 샐러드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레바논 음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오늘의 셀러드는 파투쉬로 선정!!(참고로 레바논 음식은 세계적으로 맛있고 건강하기로 유명한 지중해 대표 음식입니다.)
5-6. 메인코스(해산물) – 생선구이!
메인코스인 해산물입니다. 두바이에 와서 에미라티 음식도 맛봐야겠죠!! 사진에서 가장 맛있어 보이는 생선구이로 선택하였습니다. 생선구이의 메뉴 이름은 <사마크 쉬리 마길리(Samak Sherri Magli)>입니다. 무슨생선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옛날 두바이 사람들은 생선을 많이 먹었다는 소리를 어디서 들은 기억이 있어서 인지, 생선을 선택하였습니다.
<두바이 해산물 추천메뉴 – 사마크 쉬리 마길리(Samak Sherri Magli)>
생선의 이름을 물어보았는데 생선이름이 Sherri 였는데, 무슨 생선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두바이 지역에서 잡히는 생선인 듯합니다. 기름기 쫙 뺀 생선구이였는데 아주 담백했습니다. 생선과 함께 3가지 옵션중 하나를 선택하여야 하는데, 쌀과 야채 중 선택을 하여야 합니다. 저는 아랍식 쌀을 선택하였습니다!(아랍식 쌀도 자주 먹다보면 맛있어요!)
5-7. 메인코스(바베큐) – 양고기 추천!
아라빅 음식이라 하면, 바베큐가 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랍음식 중 빠지지 않는 음식이 바로 “양고기”입니다. 특히, 아랍식 양고기는 양꼬치인데, 우리가 아는 양꼬지와는 차원이 다른 통통한 양꼬치입니다. 아랍 양꼬치는 양냄새를 어떻게 잡는지 기가 막힙니다!(양꼬치는 무조건 추천!!!)
<아라빅 메인메뉴 – 역시 양꼬치!!!!>
아라빅 양꼬치입니다!! 우리가 아는 양꼬치와는 다른 느낌의 양꼬치입니다. 양갈비도 있고 양꼬치도 있지만, 오늘은 양꼬치를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꼬치 정말 담백합니다!! 양냄새도 기가막히게 잘 잡고 기름기도 쫙 뺀 아주 담백한 배베큐입니다!
5-8. 샌드위치 – 샤우르마!
샌드위치는 간단한 간식으로 드실 분에게 추천합니다. 팔라팰을 샌드위치로 만든 팔라팰랩도 보입니다. 중동아시아 국가의 샌드위치는 역시 샤우르마가 가장 유명합니다. 예전 어벤져스 영화에서 등장하며 한 때 유행인 시절도 있었던 샤우르마! 샤우르마가 먹고픈 분은 샤우르마 도전도 괜찮을 듯하지만, 전 메인요리인 바베큐와 샐러드 후무스를 더 시키겠습니다!!
<샌드위치는 – 역시 간식으로!!!>
저도 샌드위치는 한번 맛보기는 하였는데, 샌드위치 속에 고기와 신선한 야채가 가득 담겨 아주 맛있었습니다. 제가 샌드위치를 먹었던 것은 점심 저녁식사가 아닌 짬이 나서 근처에 들렀다가 간식으로 친구들과 나누어 먹었던 것이었습니다. 샌드위치도 맛이 아주 좋아서 간단한 식사를 원하는 분에게는 적합할 수 있지만, <전 역시 샌드위치는 간식으로 ㅎㅎㅎ>
5-9. 디저트
다음은 디저트입니다. 디저트는 케익과 아이스크림 등 달달하고 맛있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저는 식사를 하러 온 관계로 오늘은 디저트는 패쓰~
5-10. 과일주스 – 무조건 한잔 시켜야지!!
보통 동남아시아 여행에서 과일주스는 필수라고 합니다. 과일주스가 필수인 지역이 또 있으니 바로 이곳!! 두바이입니다. 두바이에서는 과일주스를 마트에서도 판매합니다. 심지어 생과일주스를 말이죠! 전 두바이 여행에서는 매일 과일주스를 마십니다.(완전 프레쉬한 과일주스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과일주스 무조건이지 – 데이츠 & 라임민트 & 레모네이트!!!!>
과일주스는 역시 진리입니다!! 특히 신선한 과일을 재료로 생과일 100%주스는 정말 아주 맛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과일주스를 무엇을 시키더라도 후회는 없습니다!! 저는 종류별로 이것저것 다양하게 시켜보았습니다. 제가 시킨 주스는 좌측부터 <데이츠밀크쉐이크> <라임민트> <레몬에이드>입니다.
평소 먹던 과일주스와는 다른 정말 100% 생과일을 갈아넣은 맛!! 특히 데이츠밀크쉐이크는 어디에서도 접할 수 없었던 새로운 과일주스입니다. 아! 데이츠를 모르는 분을 위한 잠깐의 설명 <데이츠는 아랍 대추야자를 이용하여 만든 천연 과일 디저트입니다.>
데이츠밀크쉐이크는 데이츠가 들어가서 약간 걸죽한 느낌이 있지만 생각보다 달고 맛있습니다. 달달한 새로운 우유맛을 원한다면 데이츠밀크쉐이크를 / 상큼한 맛을 원한다면 라임민트를 / 레몬의 똑 쏘는 맛을 원한다면 레모네이드를 추천합니다! <제가 선택한 최고의 음료는 라임민트였습니다!!>
5-11. 뜨거운 음료 – 아라빅 커피!!
아라비안 티하우스는 레스토랑이자 카페입니다. 카페에는 역시! 커피입니다!!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등 평소 자주 접하던 커피도 있지만, 이곳에서 추천하는 커피는 역시 <아라빅 커피>입니다. 아라빅 커피는 우리가 평소에 먹는 커피와는 조금 다른 맛입니다. 각종 견과류와 몸에 좋은 약재들을 함께 넣고 만든 커피입니다.
아라빅 커피는 두바이여행 중 꼭 한번 즐겨보아야 하는 이곳에서만 마실 수 있는 좋은 커피입니다~!(아랍 주전자에 담겨주는 보약같은 맛! 아라빅 커피를 도전해보세요!)
5-12. 스페셜 티 – 꽃차!!
만약 오늘 이미 커피를 마셨다면?? 스패셜티 꽃차가 있습니다!! 스페셜티는 주전자에 담아주기 때문에, 하나만 시켜서 조금씩 나누어 마시기도 좋습니다. 그리고 꽃차는 뭔가 한국스러움도 있어서 친숙하다고 할까요? 건강에도 좋은 것 같기도 하고 볼거리도 있고.. 아무튼 그렇습니다 ㅎㅎ
처음에는 아주 작았던 꽃이 점점 피어납니다! 꽃이 피어날 시간만금 잠시 기다렸다가 꽃차를 음미해보세요! 마지막에는 주전자에 가득찰만큼 꽃이 커졌는데, 사진을 찍어오지 못하였네요..
이렇게! 아라비안 티하우스 제가 경험했던 모든 메뉴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제가 먹어본 음식 외로 더욱 맛있는 숨은 음식이 있을 수 있지만, 저는 대표적인 아라빅음식을 위주로 먹다보니 대중적인 메뉴 위주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아라비안 티하우스의 모든 메뉴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아라비안 티하우스 공식홈페이지에서 메뉴와 사진을 확인해 보세요~
6. 아라비안 티하우스 우기자 추천 메뉴 정리!!
아라비안 티하우스를 방문하면 메뉴 주문에서 살짝 당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아주 다양한 음식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다시 한번, 제가 추천하는 아라비안 티하우스 우기자 추천 메뉴를 간단히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6-1. 아침식사 추천메뉴
- 아침메뉴: Khameer Halloumi Zaatar / Tanoor Cheese
- 에피타이저: “후무스(Hummus)” / “팔라팰(Falafel)-콩 완자요리”
- 음료: “무조건 생과일주스 1잔!!”
6-2. 점심 or 저녁식사 추천메뉴
- 에피타이저: “후무스(Hummus)” / “팔라팰(Falafel)-콩 완자요리”
- 샐러드: 무엇을 선택해도 굿 (단, 1가지는 반드시 선택!!)
- 메인디시: “바베큐-양고기!!!” / “생선구이” (개인적으로 생선구이보다는 바베큐가 우선!)
- 음료: “무조건 생과일주스!!”
6-3. 카페로 방문하였을 때 추천 메뉴
- 음료: 아라빅커피 / 꽃차 (커피를 마신다면 아라빅커피 강추!)
- 간식: 샌드위치 괜츈!(배가 고프다면? 1개 시켜서 쉐어하기 좋음)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두바이 맛집] 아라비안 티하우스 알파히디-두바이 올드타운에서 가장 유명한 두바이 맛집 추천 1순위 식당!(지중해 감성 가득)’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두바이에 방문한다면, 당연히 그 나라 음식을 맛보아야합니다. 아라비안 티하우스는 두바이에서도 유명한 아라빅음식입니다. 심지어 에미리티 메뉴까지 판매하는 정말 현지 두바이 맛집입니다.
접근성도 좋고 맛도 뛰어나고, 다양한 아라빅음식과 에미리티음식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개인적으로 아라비안 티하우스를 두바이를 방문하면 1순위로 방문하여야 할 식당으로 추천합니다! (아침, 점심, 저녁 언제든 방문하기 좋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rp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