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나트랑 해산물 맛집] 라이 씨푸드(LAI Seafood) – 랍스타, 새조개 먹고 새우 1그릇 서비스 받기!’입니다. 나트랑은 동양의 나폴리라고 하죠. 6Km에 달하는 해변가가 매력적이 도시입니다. 이상하게도 바다가 있는 도시에 가면 해산물 맛집을 찾게 되는 것은 왜 일까요? 이번 시간에는 나트랑 해산물 맛집, ‘라이 씨푸드’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트랑 해산물 맛집 – 라이 씨푸드(LAI Seafood)
라이 씨푸드는 구글링을 통해 알게 된 음식점입니다. 바다가 있는 도시인 나트랑을 여행하다보니, 해산물이 갑자기 떠올랐습니다 ㅎㅎ 부랴부랴 해산물 맛집을 알아 보았고 그 중 평점이 가장 좋은 해산물 음식점을 방문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라이 씨푸드 평점은 4.8점!!!(2023년 12월 기준이지만! 참고하세요~)
나트랑 해산물 맛집 – 라이 씨푸드 위치 정보!
나트랑 해산물 맛집, 라이 씨푸드의 위치입니다. 가깝지만 멀게 느껴지는 위치이지만, 한번 가보도록 합니다. 저는 걸어서 가보았습니다. 걸어가게 된 이유는 날씨가 선선하였고 더 맛있게 랍스타를 먹는 방법이 ‘식사 전 조금이라도 걷자!’ 였습니다 ㅎㅎ
걷다 보니, 얼마 걷지도 않아, 도착한 라이 씨푸드(Lai SeaFood)입니다. 자신 있게 메뉴를 간판에 써 놓았네요. 랍스타!! 새우, 게, 오징어입니다! (제가 이곳에 방문한 이유!! 랍스타를 가장 먼저 써 놓을 것 보니, 랍스타가 메인 메뉴라는 기대감이 생겼어요!)
나트랑 해산물 맛집 – 라이 씨푸드 영업시간은?
라이 씨푸드는 아침식사는 없습니다. 혹시 아침부터 해산물을 먹고자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다른 곳으로 방문하세요~
- 라이 씨푸드 영업시간: 매일 점심 12시 ~ 저녁 10시(마지막 주문은 9시 30분!!)
나트랑 해산물 맛집 – 라이 씨푸드 메인 메뉴 랍스타와 해산물!
나트랑 해산물 맛집. 라이 씨푸드는 입구에서부터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이곳은 입구에서 해산물을 바로 구경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입구에서 메인 메뉴를 주문할 수 있도록 해산물을 구경하고 바로 구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것인지, 평점이 높은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식당의 청결상태는 아주 좋습니다.
꽃게, 갯가재, 조개 등등 익숙한 해산물도 보이고~ 평소에 잘 만날 수 없는 랍스타와 다음바리도 보입니다. 벙어도 있네요~ 한국에서는 비싼 가격으로 랍스타는 사실 엄두를 못 냈는데, 물가가 저렴하다는 베트남까지 놀러와서 그런지 랍스타를 포기할 수 없네요!!
좋았어! 욕심내서 랍스타를 선택했습니다!! 랍스타는 1마리 단위로 금액이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랍스타를 고른다면, 랍스타의 무게를 바로 저울에 달아서, g단위로 금액을 산정하여 계산기로 보여주고 선택하게 됩니다. 제가 고른 랍스타는 734g 이네요. 랍스타에게는 미안하지만… 미안………
나트랑 해산물 맛집 – 라이 씨푸드(LAI Seafood) 후기!
메인 메뉴 선택이 끝난 저는 3층에 있는 식사 태이블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안내를 받고 지나가는 길에 요리를 하는 주방이 오픈 된 채로 공개되어 있네요! 분주하게 요리를 하는 요리사들을 보니, 음식에서 열정을 맛볼 수 있을 거란 기대감이 생기네요.
식사 테이블은 깔금하고 간단합니다. ‘베트남’스럽지 않게 젓가락이 종이에 포장되어 있어요. 역시~ 높은 평점의 음식점은 다르긴 다르군요! 메인메뉴 선택 외에도 많은 종류의 메뉴가 있어요! 이곳에 올라오면, 메인메뉴와 함께 먹을 추가 메뉴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라이 씨푸드, 2인 세트 메뉴>
- 고추소금구이
- 마늘볶음
- 해산물 볶음라면
- 모닝글로리
- 사이공맥주 2병
<라이 씨푸드, 4인 세트 메뉴>
- 고추소금구이
- 마늘볶음
- 파인애플 볶음밥
- 해산물 볶음라면
- 새우튀김
- 모닝글로리
- 사이공맥주 4병
세트 메뉴도 있어서 일행 규모가 있거나, 다양하게 맛보고 싶은 분들은 세트 메뉴를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하지만!! 저는 개별 메뉴를 선택하였습니다. 이유는 저는 메인 메뉴 랍스타를 시켰고, 일행이 적었기 때문이죠. 제가 시킨 메뉴는 ‘모닝글로리’ ‘파인애플 볶음밥’ ‘사이공 맥주 1병’ 그리고 ‘새우 마늘 볶음’입니다. ‘새우 마늘 볶음’은 서비스로 받았어요!
<새우 마늘 볶음 서비스 받는 방법!>
새우 마늘 볶음을 서비스로 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 후기를 작성하면 됩니다~ 네이버 후기도 신경쓰는 것 보니, 한국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해산물 맛집이 맞군요! 저는 후기 작성 후 새우 마늘 볶음을 서비스로 받았답니다~
1. 모닝글로리와 새조개!
첫 번째로 나온 음식은 ‘모닝글로리와 새조개’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접하지 않는 음식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모닝글로리는 사실 처음 먹어본 것 같아요! 짠맛이 강하게 느껴지지만, 재료 본연의 맛이라는 생각에, 신선한 느낌이 들어 아낌없이 먹었네요! 새조개도 듬북듬북~ 많이 숨어있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2. 파인애플 볶음밥!
두 번째로 나온 음식은 파인애플 볶음밥입니다. 파인애플 볶음밥은 파인애플에 볶음밥을 담아주어 비주얼이 아주 신선해요 ㅎㅎ 비주얼만 좋아 보일 것 같지만, 실제 먹어보면 진짜 맛있습니다. 파인애플 볶음밥은 지금까지 먹어본 어느 볶음밥보다도 맛있었어요!! 꼭!!! 주문하세요!(우기자 강력 추천 음식!)
3. 대망의 랍스타!!
오늘의 메인 요리 랍스타가 나왔습니다! 치킨 반반에 익숙한 저는 랍스타도 반반으로 주문했어요 ㅋㅋ 반은 버터 맛이고 반은 칠리 맛입니다. 반반 랍스타~ 생각보다 작아 보이지만, 먹다 보니 충분했어요! 저는 둘이서 먹었는데, 2명을 기준으로 랍스타 750g이면 충분한 것 같아요!
랍스타는 유일하게 종업원이 손질을 해줬어요! 먹기 좋은 크기를 만들기 위해서, 가위로 촥~ 촥! 잘라주었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랍스타는 더욱 먹음직스럽게 변하였어요. 라이 씨푸드에서 랍스타를 먹을 때는 젓가락으로 우아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4. 새우 마늘 볶음(서비스 음식!)
마지막으로 서비스 음식인 새우 마늘 볶음이 나왔어요! 이거 서비스여서 별로 맛 없겠거니 큰 기대는 안 하였는데, 이것마저도 맛있어요!! 이 집 서비스에도 진심이구만!!!
5. 마음껏 먹기!
더운 기후에는 맥주를 빼놓을 수 없죠! 사이공비어까지 나오면, 마음껏 먹을 준비 완료!! 자! 이제 주문한 모든 음식이 다 준비되었고, 마음껏 이것저것 천천히~ 꼭꼭 씹어서 맛있게 먹는 일만 남았군요!
새조개와 모닝글로리도 한입 먹고~ 랍스타도 한입 먹고~ 파인애플 볶음밥도 한입 먹고~ 바다 포도도 한입 먹고~ 마지막 사이공 비어까지 한 모금하고 나면, 아! 맛있다~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ㅎㅎ 나트랑 해산물 맛집 라이 씨푸드 였습니다~
라이 씨푸드가 평점이 많은 이유는, 후기를 작성하면 제공되는 고추 새우 볶음 서비스가 있어서 입니다. 그렇다고 이 곳의 평점이 가짜로 만들어 진 것은 아닙니다. 서비스는 서비스고 평점은 평점이죠! 깔끔하고, 청결한 나트랑 해산물 맛집을 찾는다면, 라이 씨푸드를 추천합니다!(후기 작성 후 서비스도 꼭 받으세요~)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나트랑 해산물 맛집] 라이 씨푸드(LAI Seafood) – 랍스타, 새조개 먹고 새우 1그릇 서비스 받기!’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물가가 저렴한 나트랑을 여행하다고 해서 가격이 저렴한 쌀국수와 길거리 음식만 먹을 수는 없죠!
나트랑은 바다가 있는 도시입니다. 평소에 쉽게 먹지 못했던 해산물(랍스타)를 저렴하게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바로! 나트랑 해산물 맛집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깔끔하고 깨끗한 해산물 맛집! 라이 씨푸드를 추천합니다! (후기도 작성하고 새우도 1그릇 서비스 꼭 받으세요~)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