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소개!
이번 포스팅은 ‘나트랑 야시장 시간, 위치 정보! 그리고 쇼핑리스트 4가지![Feat. 먹거리!]’입니다. 베트남 즐길 거리 중 하나는 역시!! 저렴한 시장 방문입니다. 말린 망고, 코코넛 과자, 코코넛 커피 등등 국내에서도 유명한 여러 상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 나트랑 야시장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트랑 야시장 위치!
베트남여행은 저렴한 물가로 가성비 높은 여행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나트랑 여행의 마지막 즐거움, 기념품 구입을 위한 최적의 장소 ‘나트랑 야사장’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놀라지 마세요. 생각보다 가까운 위치에 숨어 있을 수 있습니다!
나트랑 야시장 위치는 완전!! 나트랑 시내입니다! 심지어, 야시장 주변으로는 유명 숙소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내가 계획한 숙소 바로 앞이 이곳 나트랑 야시장일 수 있습니다!(사실 저도 나트랑 여행 중에 알게 된 야시장인데 실제로 제 숙소 바로 앞이 야시장이었어요 ㅎㅎ)
숙소가 조금 멀다 하여도, 이곳은 매력적인 위치입니다. 나트랑 시내에는 맛집이나, 마사지샵이 많기 때문에 누구나 시내 주변을 한 번은 방문하게 됩니다. 나트랑 야시장 위치와 기본 정보만 미리 알고 있다면 시내 방문과 함께 잠시 들리기에 아주 매력적인 위치의 야시장입니다!
그리고 이 곳이 좋은 이유는 약 100m의 거리에 열리는 야시장이라는 것입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을 수 있지만, 약100m정도 거리에 집중적으로 알찬 구성의 상점들이 모두 모여있습니다! 더군다나 다른 시장과 비교해보면 가격대도 비슷하기 때문, 숙소 근처 야시장을 찾는 분에게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나트랑 야시장 운영 시간!
신기하게도 야시장 오픈 전에 방문한다면 텅 빈 거리 모습에 의아할 수 있습니다. 낮에는 이곳이 유명한 야시장으로는 전혀 보이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나트랑 야시장의 밤은 낮과는 너무 나도 다른 모습입니다! (나트랑 야시장을 낮에 방문한다면, 눈 앞에서도 스쳐 지나갈 수 있는 나트랑 명소입니다.)
나트랑에서 야시장을 즐기기 위한 단 한 가지 조건! 운영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입니다!
- 나트랑 야시장 운영 시간: 19시 ~ 22시(연중무휴!!)
나트랑 야시장 쇼핑 리스트!
나트랑 야시장은 현지인보다는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더라고요. 주변에서 한국말도 자주 들릴 정도로 한국인도 많이 방문하는 시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에게 불편함을 주는 이색적인 상품들은 없습니다. 한국인들의 관심을 끌법한 상품들만 모아서 모아서 있는 곳이 바로 나트랑 야시장입니다!(단, 시내 한복판에 있기 때문에 다른 현지 시장보다는 가격이 조금 비쌀 수 있습니다.)
1. 말린 과일
한국에 가져가고 싶은 1순위! ‘맛있는 열대 과일’입니다. 생과일을 대체할 수 있는 최고의 먹거리 ‘말린 과일’을 찾아봐야겠습니다! 말린 과일은 언제 어디에서 먹기에도 간편한 인기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나트랑 야시장에 있는 식료품 상점에 들려보았습니다. 이곳에서는 ‘말린 망고와 파인애플’, ‘견과류’, ‘오징어채와 꽃게’를 비롯하여, 커피 과자 등등 이것저것 맛있는 간식들을 쌓아 놓고 팝니다. 시장의 장점! 시식도 가능하니, 일단 한번 먹어보세요 ㅎㅎ
저는 말린 파인애플을 처음 먹어보았는데, 말린 망고와는 비교가 안될 맛입니다. 말린 것인 대도 파인애플의 단맛이 더욱 더 강해진 듯한 단맛과 두툼한 말린 파인애플의 씹는 맛까지도 뭐 하나 빠지는 것 없는 일품입니다!! 먹다 보면 계속 들어가는 맛! 너무 맛있어서 저는 5Kg이나 구매했어요 ㅋㅋ
말린 파인애플은 500g을 기준으로 포장 판매합니다. 포장지에 말린 파인애플을 넣고 저울로 달아서 500g을 확인해줍니다. 시장의 묘미, 조금만 더 담아주세요~를 외치면 파인애플 하나 더 들어갈 것 같지만, 쉽지 않아요 ㅋㅋ
견과류와 오징어채, 꽃게는 상인 분이 시식으로 제공해주셔서 먹어보았는데, 너무 맛있습니다! 특히, 꽃게가 제 입맛에는 너무 맛있었습니다. 이번 여행은 나트랑 후 귀국이 아니고 다음 일정이 있는 관계로 꽃게를 구매하지는 못 하였어요. 꽃게는 정말 못 사온 것이 아쉽습니다.
2. 라탄 상품
동남아하면 라탄이고! 라탄하면! 시장입니다~ 이곳 나트랑 야시장에도 라탄 관련 상품이 있습니다. 사실 라탄은 가방이 가장 유명하고 눈에 띄지만, 저는 이미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좀 더 다른 물건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라탄 컵받침’을 발견하였습니다! 아기자기 예쁜 라탄 컵받침은 우리 집 인테리어에도, 지인들 선물용으로도 아주 욕심나는 매력적인 상품이더군요! 고민 고민하다 간신히 마음을 다잡고 ‘라탄 컵받침’ 10개만 구입했습니다 ㅋㅋ
3.가방
동남아라고 해서 라탄 가방만 있는 것이 아니죠! 또 다른 가방 상점도 둘러 봅시다~ 나이키, 노스페이스에서 루이비통까지! 없는 게 없는 가방 상점입니다. ‘힙색’부터 ‘배당’과 ‘케리어’까지 종류도 다양해서 잘만 찾으면 나에게 최적의 맞춤 가방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4.옷 모자
저는 베트남을 여행할 때면, 현지에서 입을 옷은 매번 시장에서 구매를 합니다. 가격이 아주 저렴하면서도 퀄리티가 좋기 때문에, 안 살 이유가 없거든요! 요즘에는 디자인도 예쁜 옷들도 많기 때문에, 귀국하고도 입고 다녀요 ㅎㅎ 이번에는 사이공 모자가 너무 눈에 띄었는데, ‘철모’인 관계로 포기했어요 ㅋㅋㅋ
나트랑 야시장 인근 먹거리!
나트랑 야시장에서 이것 저것 시장 구경에 집중을 해서 그런지 슬슬 배가 고픕니다. 집에 돌아가는 길에 간단히 요기 좀 해야겠습니다.
1. 군고구마와 군옥수수
시장 앞 해변 구경을 하러 가는 길에 군고구마와 옥수수를 판매하는 노점상 할머니를 발견하였어요. 개인적으로 옥수수를 좋아하기 때문에, 숯불에 옥수수 굽는 냄새를 지나칠 수 없네요! 간단하게 옥수수 한 개로 요기를 해봅니다 ㅎㅎ 할머니는 영어를 못 하시지만, 베트남 지폐로 가격을 다 말해주셨어요!
조금 더 커 보이는 옥수수를 골라서 하나만 구입했습니다. 생각보다 맛있어서 간단한 간식으로 아주 제격입니다!
2. 시장 인근 맛집, 분짜
나트랑 맛집 분짜 하노이입니다. 가성비 최고 맛집! 분짜 하노이는 나트랑 야시장 바로 옆에 있어요! 특히 따끈따끈한 넴란(Nem Ran)은 야식으로 먹기에 최고의 간식입니다. 넴란과 사이공맥주도 한번 먹어봅니다!! 분짜 하노이는 밤 11시까지 영업하니, 야시장과도 잘 어울리네요~
3. 과일가게
숙소에 들어가서 먹을 과일도 준비해야죠! 베트남 현지에서는 신선한 과일을 어디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넣어두고 시원하게 먹는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저는 매일 저녁 과일을 사가서 숙소 냉장고에 넣어 두었습니다.
추천 과일: 망고, 애플망고, 파인애플, 파파야, 망고스틴
4. 과일 주스
과일 주스를 판매하는 곳이 보이면, 우선 들려서 구경을 해봅니다. 생과일을 갈아서 만들어주는 진짜 생과일 주스이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특색있는 주스를 먹어보았습니다. 바로 두리안 주스입니다!!
두리안 주스는 우연히 방문하게 되었어요. 길을 걷다 정말 우연히 발견한 이곳에는 두리안을 주스로 판매를 합니다 ㅎㅎ 아직 두리안을 먹기에는 두려움이 있는 저이지만 두리안 주스는 신기해서 먹어보기로 결심하였어요!! 우선 두리안 껍질을 까고 열매 속 두리안을 채취(?)합니다 ㅎㅎ
두리안을 얼음과 함께 갈면, 두리안 주스가 완성됩니다~ 얼음도 많고 시럽도 같이 섞어주기 때문인지 먹는 것은 크게 어렵지는 않았어요! 다음에는 두리안을 도전해 볼 용기가 생기는 맛 입니다ㅎㅎ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나트랑 야시장 시간, 위치 정보! 그리고 쇼핑리스트 소개![Feat. 먹거리!]’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나트랑 야시장은 나트랑 시내에 있는 유일한 야시장입니다. 한국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이곳에는 마사지거리와 나트랑 해변가 그리고 가성비 맛집 분짜 하노이도 인근에 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함께 즐기기에 좋습니다.
숙소에서 가까운 시장을 찾고 계신 분, 선물용 말린 과일을 찾고 계신 분, 저녁 일정을 짜고 계신 분, 어느 경우라도! 나트랑 야시장은 매력적인 곳입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나트랑 야시장에 들러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는 말린 파인애플을 추천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