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소개!
안녕하세요. 우기자(Woopress Blog)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나트랑 마사지 추천! 반얀스파, 비치스파, 야시장 마사지거리 방문 후기!-1일 1마사지 해보자!’ 입니다. 동남아시아 국가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1일 1마사지’ 모두 들어보셨죠? 마사지하면, 태국 ‘타이마사지’가 가장 유명하지만, 베트남에도 태국 못지않게 마사지가 유명합니다!
태국과 지리적으로 가까워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베트남 마사지, 너무 잘합니다!! 특히, 휴양 도시인 나트랑에도 마사지샵이 많다는 것 자체가 우리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죠! 가격이 저렴한 마사지샵부터 고급 마사지샵까지! 직접 경험한 나트랑 마사지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트랑 마시지 추천!
나트랑 마사지샵은 이곳저곳 어디에나 있습니다. 첫 날은 나트랑을 알아볼 겸 시내를 걸어 다니다 즉흥적으로 휴식 겸 맛보기로 발 마사지를 받아보고, 둘째 날은 작정을 하고 고급 마사지샵에서 전신 마사지를 받아보고! 마지막 날도 숙소 근처에서 발 마사지를 받아봅니다.
1.나트랑 마사지-비치 스파(Beach SPA)
비치스파(Beach SPA)는 첫날 나 홀로 시내 투어 중 인상 좋은 베트남 청년의 호객에 마음이 이끌려 나트랑에 도착해서 처음 방문한 마사지샵입니다. 이 곳은 나트랑 시내에 위치해서 걷다 보면 금방 발견되는 마사지샵입니다. (구글 맵에 마사지샵이 미등록되어 인근 위치로 소개 드립니다.)
저는 오전에 방문하다 보니, 손님이 아무도 없습니다. 제가 이 곳에 방문한 이유는 나트랑 도착 후 쌓인 피로를 풀고 싶은 생각도 있었고, 마사지샵 밖에 있는 가격표를 잠시 보기만 하였는데도 실내에 있던 젊은 청년이 뛰쳐나와 호객 행위를 하는데 친절한 웃음에 마다하지 않고 바로 입장하였어요. 좋게 포장하면, 밝은 청년에게 긍정의 힘을 받고자 이곳으로 결정했습니다!
발마사지를 위한 의자들이 길게 나열되어 있기 때문일까요? 발 마사지를 전문으로 하는 마사지샵 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저 역시 발 마사지를 90분 받아봅니다. 가격은 200,000동 입니다. 우리 돈 1만원이네요! 지금 생각 해보면, 손님도 없었던 낮 시간이기 때문에 가격 흥정도 가능했을 것 같은데, 여행 초기여서 흥정은 생각도 못했네요.(다시 간다면, 이런 분위기에서는 무조건 흥정 시도합니다!)
편안한 의자에 앉아서 잠시 기다리다 보면, 음료와 다과를 준비해 줍니다. 손님이 없어서 그런지 긍정 청년이 생강 과자와 사탕을 엄청나게 들고 왔습니다. 제가 생강 과자를 마구 씹어 먹는 모습을 보고는 한번 더 리필 해 줬어요ㅋㅋㅋ(역시! 밝은 청년일세~)
시원한 차와 과자를 몇 개 먹다 보면, 슬슬 발 마사지가 시작될 준비가 완료 됩니다. 우선 족욕을 시작합니다. 따뜻한 물에 꽃잎을 띄워왔네요. 물에 스크럽 알갱이가 있는 무언가를 녹였는데, 어두침침한 색감이 꽃잎과 살짝 미스네요ㅋㅋ (발을 담그기 전 제공된 족욕 물 상태입니다! 오해 마세요;; ㅎㅎ)
입구가 통유리로 되어 있어, 발 마사지를 받으며 바깥 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시원한 발 마사지를 받으며, ‘나른한 상태로 한적한 바깥 구경, 멍 때리며 처다 보기!’ 체험이 가능합니다 ㅋㅋ 이렇게 나트랑 도심에 적응해 봅니다 ㅎㅎ
핸드폰 베터리도 얼마 없는 상태여서, 걱정하던 찰나에 마사지 의자 바로 뒤편에 콘센트를 발견했습니다. 마사지를 받으며, 무료 충전을 할 수 있으니, 마사지 시작부터 충전을 해보도록 하세요! (저는 베터리 충전과 함께 제 자신감도 충전했습니다.)
비치스파 후기
- 로컬 마시지샵으로 가격이 저렴하다.
- 개인적으로 친절한 직원에게 긍정의 에너지는 확실히 전달 받은 듯!
- 음료와 다과가 제공됨, 먹으면서 받는 마사지! 좋지~
- 의자 뒤편에 콘센트까지! 핸드폰 충전이 되는 것이 마음에 드는구나~
2.나트랑 마사지-반얀스파(Banyan SPA)
반얀스파(Banyan SPA)는 둘째 날 방문한 고급 마사지샵입니다. 사실 첫날 저녁에도 고급 마사지샵을 방문해 보았지만, 마사지는 받을 수 없었습니다. 실패의 이유는… 이미 예약이 가득 차 있었기 때문입니다!! 나트랑 고급 마사지샵을 방문하고자 할 때는 예약은 필수입니다!!
반얀스파는 아는 사람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위치에서 알 수 있듯이, 반얀스파는 ‘더 엠피리언 나트랑‘ 과 위치가 같습니다. 무슨 뜻이냐 하면, 반얀스파는 ‘더 엠피리언 나트랑‘ 6층에 입점한 고급 마사지샵입니다!
나트랑에는 고급 마사지샵이 많지만, 제가 이곳을 선택한 3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5성급 호텔에 입점한 깔끔한 마사지샵이라는 점!
- 각종 이벤트!(오픈 기념 30% 할인과 얼리모닝 & 재방문 40% 할인)
- 내 숙소가 ‘더 엠피리언 나트랑‘ 이었다는 점!
역시, 5성급 호텔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입니다. 카운터도 고급스럽고~ 스피커도 고급스럽고~ 아주! 마음에 듭니다! 가격도 나름대로 저렴하여 대만족이었습니다! 제 경우는 제가 묵고 있는 숙소에 위치한 마사지샵이다 보니, 아침 10시로 예약했습니다~ 호텔 조식 먹고 바로 반얀스파로 방문하였습니다!
반얀스파가 시내 길거리에 있는 일반 스파와 다른 점은 ‘종이 한 장’차이 입니다. 이 ‘종이 한 장’에는 마사지 종류와 시간 그리고 마사지 오일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 강도와 집중적으로 마사지를 받고자 하는 신체 부위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웰컴티까지도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자유도’가 있네요 ㅋㅋ
저는 ’90분 반얀스페셜 마사지’를 선택하였어요. 1인당 마사지 비용은 468,000동입니다. 우리 돈 2만4천원 정도입니다. 이곳의 특이한 점은 한국 계좌 이체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계좌 이체를 하겠다고 하니, 한국어가 능숙한 베트남 직원이 당일 환율로 계산하여, 한국 금액과 함께 계좌 번호를 건네 주더군요 ㅎㅎ(영수증도 한국어로 인쇄해 줍니다. 한국인에게 아주 친절하군요!)
결제를 마치고 나면, 지정된 마사지사가 마사지룸으로 안내해줍니다. 마사지룸이 생각보다 너무 좋아요~ 2명이 방문하여서 그런지 2명 만을 위한 개인 마사지룸으로 배정되었습니다.
이곳에는 개인 화장실도 있고! 개인 세면대와 샤워 시설까지도 제공됩니다! (아! 이런 줄 알았으면, 나트랑에 도착하는 날에 반얀스파를 예매하고 숙소 체크인 전에 방문할 걸 그랬어요! 체크인 전 피로 회복을 위한 마시지도 받고 개운하게 샤워를 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전신 마사지 전에, 레몬 그라스가 담긴 족욕 물이 제공됩니다.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고 잠시 휴식을 취해봅니다. 약간의 족욕이 끝나면, 마사지사가 전신 마사지를 시작됩니다! 아 참! 이곳은 타이머도 있습니다. 역시 고급 마사지샵은 마사지 시간도 투명하게 공개해주네요 ㅎㅎ
반얀스파 후기
- 베트남 물가로는 비싸지만, 사실 우리나라 기준으로 보면 엄청 저렴하다!
- 5성급 호텔에 있는 깔끔한 시설과 한국어가 능숙한 직원들이 안내합니다!
- 마사지 전 체크리스트까지 받는 섬세함!
- 한국 계좌 이체가 가능한 신기한 베트남 마사지샵!
- 내 마음속 나트랑 1등 마사지샵은 반얀스파! 다음에 나트랑을 가면 반드시 다시 간다!
3.나트랑 마사지-야시장 마사지 거리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3일차에 방문한 야시장 인근 마사지 거리입니다. 3일차의 마지막 일정, 나트랑 야시장 일정을 마감하며 들른 길거리 마사지샵! 야시장 인근 마사지 거리입니다.
이 곳은 마사지샵이 줄지어 있어 저는 마시지 거리라 부릅니다. 이곳을 걷다 보면, 이곳 저곳에서 호객 행위를 전담으로 하는 직원들이 슬그머니 다가옵니다. 저도 결국 직원에게 호객 행위를 당했습니다 ㅋㅋㅋ
그래도 호객 행위 결과는 제가 이겼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베트남에서 마사지샵을 대상으로 최초로 흥정을 하였어요 ㅋㅋㅋ 흥정 결과는 90분에 150,000동!! 우리나라 돈 8천원 입니다. 와우! 엄청 저렴합니다~ 가성비 최고!!
제가 방문한 곳은 핑크핑크한 마사지샵입니다. 제가 흥정을 승리하였을 시기에는 손님이 저 뿐이었어요 ㅋㅋ 제 다음에 오신 분들은 못해도 200,000동은 내셨을 겁니다 ㅎㅎㅎ 이 곳에서는 따뜻한 돌로 마사지도 해주는데 돌맹이가 뜨끈뜨끈하여 아주 시원합니다 ㅋㅋㅋ
야시장 마사지 거리 후기
- 이 곳은 로컬 스파가 줄지어 있는 마사지 거리입니다! (호객 행위가 있어요)
- 호객 행위를 역이용하여, 사람이 적은 곳을 어슬렁 거리다 보면, 흥정의 기회가 올 수 있습니다!!
- 마사지샵을 대상으로 흥정하는 것, 아주 재미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지금까지 ‘나트랑 마사지 추천! 반얀스파, 비치스파, 야시장 마사지거리 방문 후기!-1일 1마사지 해보자!’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베트남 하면 1일 1마사지! 제가 3일 연속 1마사지를 실천 해 보았는데요! 1일 1마사지! 너무 너무 시원하고 좋습니다만! 발 마사지를 90분씩 연속으로 받아보니, 정강이가 아파요 ㅋㅋㅋ 개인적으로 전신 마사지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한국에 돌아와서 생각해보니, 고급 마사지샵이 많이 그립습니다 ㅋㅋㅋ 고급 마사지샵 전혀 비싸지 않아요!!! 제 마음 속 나트랑 1등 마사지샵 반얀스파는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특히! 밤 비행기를 이용하신 분들 중 체크인까지 여유 시간이 있는 경우라면, 반얀스파에서 마사지도 받고! 개운하게 샤워도 하는 것은 어떨까요??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우기자 블로그(Woopress Blog)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